커마를 원하는 방향대로, 조화롭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고자 글을 작성해봅니다.

어디까지나 참고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Ctrl + 하여 110%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ㅈㅅ)


■ 시작 전

 ☆ 원하는 프리셋 찾기
  조정할 수 없는 부분(눈썹 꼬리 모양, 입꼬리 모양 등)을 중점으로 고르시면 됩니다.

 ☆ 얼굴이 전부 보이는 헤어, 목이 보이는 옷
  먼저 얼굴이 전부 보이는 헤어로 골라준 뒤 성형을 마친 후에 헤어와 어울리게 조금씩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 비교하며 하기
  기본 프리셋과 만질 프리셋 번호를 달리하여 계속 비교해주세요. 커마가 익숙해지며 인지부조화가 올 수 있습니다. 






■ 조정 팁

1. 눈

 1-1 눈 크기
  눈 크기를 가로, 세로 전부 최대로 키우면 보기에 징그러울 수 있습니다.

 1-2 눈 위치
  눈의 높이는 귀의 시작점과 비슷하게 해주시면 보기에 조화롭습니다.

 1-3 눈동자 크기
  눈동자 크기는 표시한 지점을 추천드립니다.





2. 눈썹

 2-1. 눈썹 높이
 눈썹이 낮을수록 짙은 인상, 높을 수록 여유로운 인상을 주게 됩니다.

 2-2. 눈썹 기타
 눈썹을 과도하게 조정하면 눈썹의 텍스쳐가 찌그러지며 지저분해지게 됩니다. 이점 주의하여 만져주세요.






3. 광대

 3-1 광대 돌출
 광대 돌출이 너무 적을 경우 45도에서 봤을 때 프리셋에 따라 광대가 움푹 파여 보일 수 있습니다. 최소 35% 이상을 추천합니다.

 3-2 광대 높이
 광대 높이가 높을 경우 눈꼬리도 함께 올라가게 되며, 낮출 경우 눈 뒤트임, 볼살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4. 턱

 4-1 턱 크기
 턱 크기와 세로길이를 전부 줄이게 되면 소위 말해 "턱 잘린 커마"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입술이 비대해 보이거나 튀어나와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4-2 턱 돌출
 턱 돌출은 40~60% 추천드립니다.

 4-3 턱 각도
 턱 각도를 내리게 되면 정면에서 볼살이 조금 있어보이며, 입꼬리가 내려가보입니다. 각도를 올리게 되면 날렵해보입니다. 


5. 코 형태

 5-1 코 크기
 코 크기를 너무 줄이게 되면 답답하고 여백이 많아보일 수 있습니다. 35~50% 에서 움직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2 코 세로길이, 입 높이
 되도록 입술과의 거리를 0.6~0.7cm 정도로 짧게 맞추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3 코 돌출
 코 돌출을 과도하게 주게 되면 특정 지역에서 코붕이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 눈과 머리

6. 머리 색상

 6-1 어두운 머리
 어두운 색상의 머리는 강도가 세지고 범위가 좁아지면 가발처럼 떡진 머리가 될 수 있습니다. 
 강도 25%에 범위 90% 정도를 추천드립니다.
 + 아주 까만 흑발을 원하시지 않으시면 한틱 밝은 0F0F0F 컬러를 추천드립니다..





7. 눈

 7-1 눈동자 크기
 눈동자 크기가 너무 클 경우 눈이 답답하고 작아보일 수 있습니다. 40~60%에서 움직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2 눈동자 색상
 추천 범위 내에서 색상을 정한 뒤 밝기로 원하는 느낌을 내시길 추천드립니다. 





8. 피부

 8-1 피부 색상
 밝고 깨끗한 피부, 창백한 피부를 원하신다면 A 범위 내에서, 어두운 피부를 원하신다면 B 범위 내에서 조절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2 윤기 강도
 애니츠의 경우 윤기 강도를 50%이상 줄 시 많이 반짝거립니다.  이점 유의하여 취향에 맞게 설정해주세요.
 세미 매트한 피부를 선호하실 경우 다음과 같이 추천드립니다.





■ 화장 ※배경을 달리하여 계속 비교해 주세요. (화떡 방지)

9. 눈썹 색상
 머리 컬러와 색상을 맞춘 후(보통 가르마 색 정도가 무난합니다) 선명도를 20~40% 내에서 움직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0. 눈 화장
 아이라인, 아이섀도 선명도가 최대 70%를 넘지 않는 것을, 블랙보단 짙은 고동색을 추천드립니다.

 10-1 옅은 눈화장
 기존 프리셋의 눈 화장이 너무 진할 경우/ 쌩얼 메이크업을 좋아하실 경우 아이섀도 색상을 피부색 정도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0-2 아이섀도 컬러 추천
 자연스러운 아이섀도 컬러 추천 드립니다.




11. 볼 터치
 볼 터치를 맑게 표현하고 싶을 경우, 컬러를 쨍하게(채도 높게) 맞춘 후 강도를 15% 내에서 설정하면 맑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12. 입술
 입술 색이 생각보다 나오지 않는다면, 밝기를 50% 아래로 설정해 보시거나, 문양에서 그라데이션 등으로 원하시는 색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 문양 팁

13. 입술 그라데이션
 일반 이동형 11번을 활용하여 입술 그라데이션을 줄 수 있습니다. (풀립도 가능)
 기본 화장에서 전체적으로 색을 옅게 깔아둔 후 일반 문양11번을 입술보다 조금 작게, 위치를 조정해줍니다.
 문양 색상을 쨍하고(채도 높게) 어둡게 맞춘 후 선명도를 70% 내에서 만져줍니다.
 




14. 눈 뒤트임 화장법
 일반 문양 11번을 눈 뒷부분에 위치시킨 후 선명도 70% 내에서 만져 주고, 좌우 복사 해줍니다.





15. 다크서클, 언더음영
 위의 14번 방법을 눈 앞으로 위치시키면 다크서클, 언더음영을 만들 수 있습니다.





16. 눈 밑 점 만들기
 일반 이동형 8번의 마지막 작을 새를 다음과 같이 눈 쪽으로 위치시켜 눈 밑 점 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17. 속눈썹 만들기
 일반 이동형 8번의 새 날개를 이용해 윗 속눈썹 세가닥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회전을 눈 모양에 맞게(50~70%) 맞춰준 후 날개 3개를 제외한 부위를 전부 눈동자에 위치시켜 준 후 좌우 복사 해줍니다.





18. 입꼬리 올리기
 특정 캐릭터를 따라 만들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일반 이동형 12번을 입 꼬리에 위치시킨 후 좌우 복사 해줍니다.
 어두운 입술색을 추천드립니다.




19. 눈썹 스크래치
 일반 이동형 12번을 피부색으로 맞춰준 후 원하시는 눈썹 위치에 이동시킵니다.
 선명도가 높으면 어두운 테두리가 보이니 70%이내를 추천드립니다.


20. 송곳니 만들기
 일반 이동형 12번을 하얀색으로 맞춘 후 입술 아랫부분에 그림과 같이 위치시킨 후 좌우복사 해줍니다.






마치며 이 글이 원하는 커스터마이징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