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레이드 일정 관리 봇

"Mococo"봇!
여러 길드 또는 친목방에서 레이드 일정 관리에 추천 드립니다.


이번에 자잘한 오류 및 대규모 업데이트하여 한번 더 글쓰게 되었습니다.
여러 사용자분들의 피드백을 받아, 편리하고 더 가시성 있게 개편 하였습니다.


Mococo 로스트아크 일정관리 봇 사용 가이드!
1. /setup 명령어를 사용하여 서버 기초 세팅을 합니다.
/setup 명령어 입력시, 카테고리 및 포럼채널, 채팅채널을 생성합니다.
*주의사항* : **포럼채널**을 사용하기 위해선 디스코드 서버가 **커뮤니티**서버여야 합니다.



2. /음성방설정 명령어를 사용하여 음성방이 생성될 카테고리를 지정합니다.
해당 명령어를 입력하지 않아도 기본 세팅은 /setup 명령어를 통해 생성된 카테고리가 기본 값으로 지정 되어 있습니다.
레이드 시간이 되었을때 음성채널이 다른곳에 생기는걸 원하신다면 해당 명령어를 입력하여 카테고리를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카테고리값 미입력시 음성채널방을 자동으로 생성하지 않고 지정한 시간이 되었을때 알림만 보냅니다.



3. /관리자역할설정 명령어를 사용하여 관리자 역할을 지정합니다.
해당 명령어를 사용하면 공지 등록자만 사용 가능했던 [신청 마감], [신청 재개], [공지 삭제], [참여 인원 관리] 버튼 상호작용이 지정한 역할을 가지고 있는 유저도 상호작용이 가능해집니다.
미지정시 공지등록자만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



4. /레이드 명령어를 사용하여 공지를 등록합니다.
옵션값에 [날짜], [시], [분], [보스], [보스난이도], [숙련도], [관문] 입력값이 있으며 [숙련도] 및 [관문] 옵션값은 선택사항으로 미입력시 공지에 출력되지 않습니다. 이외의 옵션값은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



/레이드 명령어를 통해 공지를 등록 하였다면, 포럼채널에 봇이 공지를 등록한 공지를 확인합니다.
포스트 클릭시 스레드가 열리며, 열린 스레드를 보시면 참가인원 종합판 및 신청 버튼이 있습니다.

[신청 마감] : 클릭시 [딜러] 또는 [서폿] 참가 신청을 제한합니다.
[신청 재개] : 클릭시 [딜러] 또는 [서폿] 참가 신청이 다시 가능합니다.
[공지 삭제] : 등록한 공지를 삭제합니다.
[신청 인원 관리] : 신청한 인원들중 선택해 해당 신청자를 강제 참가 취소 처리 합니다.

[참가 신청] : 클릭시 로스트아크 닉네임 입력하는 창이 열리며, 해당 창에 신청하고자 하는 캐릭터의 닉네임 입력시 자동으로 신청됩니다.
[신청 취소] : 신청한 인원들을 리스트로 표시하며, 선택시 강제 취소 처리 합니다.




5. /알림설정 명령어를 사용하여 알림 기능을 조절합니다.
/알림설정 [시간알림] : 봇이 신청한 유저에게 시간마다 보내는 메세지(1일, 1시간, 10분..) 보내는 기능을 키거나 끕니다. (기본설정 : ON)
/알림설정 [공지알림] : 봇이 신청한 유저에게 레이드 시간이 되었을때 보내는 메세지 기능을 키거나 끕니다. (기본설정 : ON)
알림 종류만 선택하고 명령어 입력하면 OFF 되거나 ON 됩니다.




상세한 사용 가이드 및, 패치노트, 공지 등등은 봇 커뮤니티에 게시하고 있습니다.
여러 버그 제보 및 추가 아이디어 항상 받고 있습니다.

원래는 개인 서버에서 사용하려던 목적으로 제작된 봇입니다.
여러 서버가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은 하였으나 생각하지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문의주시면 빠르게 처리 하겠습니다.
추가/건의 사항도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