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폿 각성기 쿨은 극신 기준 약 90~95초

이를 전멸기급 패턴(엘버/능지/알비온)
6파도(6번 피하면서 파도도 같이 피해야 하는 위험한 패턴)마다
피해감소(수연,천상,해그)와 함께 각성기를 써주면 억지로 죽고 싶어하는 딜러도 억지로 살릴 수 있다.

보통의 공팟에서 보면 실마엘 무력 전 데카가 기본 6~8개가 빠지는 걸 누구나 경험해 봤을 것이다.
돌풍 패턴 때 죽는 건 그냥 노답이고, 대부분 준 전멸기 급이나 6파도에서 데카를 많이 까먹기에 이때 억지로 살려보자는 게 중요 포인트겠다.

그리고 이런 위험한 패턴들은 자주 나오지 않고 일정 긴 간격을 두고 나오기 때문에
이때마다 각성기를 써주면 리트확률을 줄이거나 무공도 노려볼 수 있다.

아무리 공략 영상이 올라와봤자 공팟 16명 중 몇명은 모르고 '그냥 클리어 경험 해봤으니까~'
하고 들어가는 사람들이 분명 있을 것이다.

그러면 16명 중 서폿 4명만이 지금 작성하고있는 공략을 인지하기만 해도 수많은 딜러들을 살릴 수 있으며
원트 원클도 충분히 쉽게 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에 서폿 공략을 작성하기로 한다.

---------------------------

16:00  조우 (각성기 아끼고 있어야 함)

15:20~15:30  준 전멸기 (엘버/능지/알비온) **각성기**
or 만약 전에 눕혔다면 파괴 이후 바로 나오거나 패턴 2-3개 본 뒤 나옴

13:40~13:30  돌풍

12:50  카운터 or 6번 파도 (파도이후에 카운터 or 패턴 1-2개 이후 카운터) **각성기**

11:00~10:50  돌풍

10:10~9:50  준 전멸기(엘버/능지/알비온) **각성기** << 돌풍 이후 패턴 2-3개 본 뒤 나옴

9:30 카운터

8:20 돌풍

7:40 6번 파도 **각성기**

6:20 카운터

---------------------------
약 10개의 클리어 영상을 참고했으나
이후 데이터가 부족해서 미작성. (8분 20초 돌풍 이후로는 안 맞을 수 있음)
대부분 8분대 돌풍 이후 실마엘 무력 패턴으로 넘어감


Q1. 작성자님, 타임라인이 딱딱 안맞는데요?
>> 물론 패턴이 밀리면 뒤늦게 나오는 경우도 있으며, 물범벅 스택을 너무 빠르게 채우면 6파도가 일찍 나오는 경우도 있음, 그냥 변수라 생각하고 베히모스 주시아이콘 보면서 대응하셔야함. 준 전멸기급 패턴때 각성기 없는게 서폿 잘못은 아니니까 너무 부담은 갖지 마셈.

+ 주시 스택 8개 이후 5개 전기 패턴 랜덤이여도 위 타임라인대로 얼추 맞습니다. 공대가 거기서 거기입니다. 피하려고 신경 써도 어차피 비슷한 시간대에 8스택 이상 쌓이고, 비슷한 시간대에 위험한 패턴이 나옴. 100% 랜덤은 아닌게, 준 전멸기 급 이후 바로 8스택 다시 쌓였다고 6파도 패턴을 이어서 바로 본적이 없으셨을거임. 제 뇌피셜로는 겁나 위험한 패턴은 일정 간격을 두고 나온다는겁니다.

Q2. 각성기 사이사이 쿨이 돌았는데도 1분 동안 방치해 두는게 손해 아닌가요?
>> 그렇게 각성기 난발했다가 준 전멸기급 패턴때 딜러 2-3명 죽는게 전 더 손해인듯 합니다. (특히 50줄 언저리에서 데카 없어서 리트나는게 제일 힘듦) 물론 200줄 밑으로 깔것 같아 실마엘 무력을 넘어갈 것 같으면 각성기 쓰셔도 됩니다. 공대마다 상황마다 융통성있게 사용하세요.

Q3. 눕히고 약점 공격때 각성기 안쓰고 버블 어떻게 털어요 그럼?
>> 일단 왼쪽 위 베히모스 아이콘 마우스로 갖다 대시면 몸통 얼마큼 파괴시켰는지 확인 가능. 이걸 통해서 80%쯤 깠을때 미리 풀로 버블을 채워둠.
이후 날개 파괴할 때 한번 쓰고 다시 가득 채운 뒤 머리때 한번 더 털면 됨. 폿마다 다르긴 한데 이건 본인이 좀더 연구하면 충분히 분배 가능할거임.
꼬여서 버블 없을때는 머리 극딜 15초 구간에 각물 쓰시면 됨.



실마엘 이후에는 별거없음
그냥 각성기 아꼈다가 휘적휘적 전조보고 바로 쓰셈 이게 최고임

휘적휘적 아무리 가르쳐 줘도 날아갈 사람은 계속 날아감
그냥 억지로 살려야만 한다 라는 마인드로 케어하삼

휘적휘적때 각성기 없으면 저는 후방 2타 스페나 피면으로 씹고 날아간 딜러 광시로 케어하는 식으로 함.

찐무게이지 보면서 찐무 머리 극딜 타이밍때만 버블 신경써주시면 됨.



이렇게 요즘 레이드 다니면서, 리트가 나도 항상 우리 파티 딜러들은 살아있을때 마다 뿌듯함을 느낌.
만약 누군가 죽었다면 즉시 피드백 함. 어떻게 하면 살릴 수 있었을까,
내가 좀 더 케어 잘했으면 살릴 수 있지 않았을까
그냥 매번 딜러가 죽고 싶어 안달나도 살리려고 함.

그리고 이렇게 케어하니까 슬슬 저를 믿고 맞딜하는 딜러도 가끔 보이긴 하더라고요.
그렇게 자연스럽게 파티원 잔혈에 저 찬조는 자주 뜨는 것 같습니다.


잘못된 정보나 그 외 궁금하신 점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