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풀초 기준
서포터 공증 버프의 최대 수치는 37.04%입니다.
(엘릭서 24% / 초월 13.04% *126성기준)

공증 계산식으로는
받는사람의 총 공격력 = A
버퍼의 기본공격력 = B
인경우
(A+B*0.15)*1.06으로 A와B가 같다면 21.9%의 공증효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 표를 보시면 계산값과 실제값이 같음을 알 수 있습니다.

기본공총공천상후툴팁계산비교치실증치공증차이기본공 증가비
1555415,55418,96018,9600.00%21.90%3,406효율1%당
6%2179721,79726,77726,5710.78%22.85%206.460.95%
6%2141121,41126,30426,1000.78%22.85%203.990.95%0.159
386473천상공증비22.54%
9%2916229,16235,96535,5481.17%23.33%4171.43%0.159
37.04%7766080,016101,73797,1654.71%27.15%4,5725.89%0.159
37.04%7725379,609101,21996,6694.71%27.15%4,5505.89%0.159
407518101,218천상공증비27.27%
48,84857,31080,49973,09777,670
8050781,22473,54978,291

하의에 있는 아군강화 5만을 적용한뒤 계산시 21.9%에서 22.85%로 0.95%가량 증가하며
9%로 적용시 1.43%증가 즉 1%당 약 0.159%의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이 버프효율증가가 어느 계산에 들어가는지 확인해보다가
위에서 계산한 식에서
받는사람의 총 공격력 = A
버퍼의 기본공격력 = B
효율 증가 = C
(A+B*0.15*C)*1.06으로 계산해보니 위의 101219/101218 수치와 같게 계산이 됨을 확인하였습니다만..

전승자X > 77660 기본공의 천상
전승자O > 80507 기본공의 천상으로 48848/57310인 딜러에게 천상을 걸어보니
80499 // 계산식 = (57310+77660*0.15*1.3704)*1.06 = 77670
81224 // 계산식 = (57310+80507*0.15*1.3704)*1.06 = 78291
로 나오더라구요 

왜 계산식이 맞지 않을까 확인해보던 찰나에 저받 아드 질증과 같이 
공격력% 증가효과가 관련이 있지 않을까 해서 다시 계산을 해본결과

48,84857,31080,49973,09780,500
81,22473,54981,224
아까 길가다 잡은 분 계산

7717581,917104,152104,152
7717592,256117,298117,298
본캐 저받1/3 하고 계산

60,8707238694,78594,785
60,87076,08599,62899,628
예전 풀초월(무기초월x)당시 34.2%기준으로 체크해본 계산
위는 저받3만
아래는 저받3에 아드3활성화 까지

처음에 약간의 오차가 있길래 뭔가했는데
엘릭서에 포함된 투구 특옵 공격력%까지 합치니
모두다 맞아 떨어지더라구요

계산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받는사람의 기본공격력 = A
버퍼의 기본공격력 = B
받는사람의 공격력 증감량(각인,특옵적용X시) = C
버프효율 = D
공격력%증가수치의 합 = E

버프받은 공격력 최종 식
= (A+C+B*0.15*(1+D))*1.06*(1+E)

예를들어 기본공 1만인 딜러가 저받3을끼고있으며 특옵5를 지녀 공격력이 추가로 1.44%증가하고
서포터도 기본공 1만에 버프효율을 35%를 가지고있다면
천상받았을 시 딜러의 공격력은
= (10000 + 0 + 10000*0.15*1.35)*1.06*1.1744 = 14969가 됩니다.

그러나
엘릭서에 공격력 증가/초월의 공격력증가 등이 많아 
딜러입장에서 각인과 초월을 제외한 공격력 증감량을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간소화하면 저 위 식에서
(A+C)*(1+E) 이부분이 현재 상태창에서 보이는 총 공격력이 됩니다.
상태창으로 보이는 딜러의공격력 = A
버퍼의 기본공격력 = B
버프효율 = C
공격력%증가수치의 합 = D

버프받은 딜러의 최종 공격력 식
= (A+B*0.15*(1+C)*(1+D))*1.06
이 됩니다.

결과적으로 풀초월기준 37.04%의 버프효율을 가지고 있는 서폿은
공 1만당 2776의 추가 공격력 버프차이를 보이며(27.76%의 공증효율)
기존 천상대비 5.89%의 추가효율을 가집니다.
딜러자체의 공격력 % 추가로 인하여 이 차이는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기본공이 6만인 서폿과 7만인 서폿의 차이는
천상공 2776+의 차이로
본인이 만약 7만공격력 딜러라면 약 4%의 딜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계산을 안해봤을땐 대충 1만당 3천이라 생각해서 부캐바드랑 공격력 12000 차이나니 같이다니는
딜러들 기준으로 파티당 13~14%정도 약해졌겠거니 했었는데 이번기회에 계산해보니 재밌네요.


***********************예시**************************

1630+인 경우 대부분 기본공이 6만~7만후반대라 아래와 같이 비교하실 수 있도록 간단한 예시드립니다.

일반적으로 버프효율이 1%증가할때마다 동일한 기본공인 서폿대비 기본공*0.159%의 공증차이가 있으며
마찬가지로 같은효율단계에서 서폿의 기본공이 1000증가할때마다  최대 277정도의 공증차이를 보입니다.

A : 저받유저 (약 90000공격력)
B : 공증각인이 없는 일반유저 (약78000공격력)
둘다 투구특옵5/무공90000/힘민지37.5만이라 가정 (기본 공격력 75000)

기본공 75000/70000/65000/60000인 서포터와 함께 진행. 

1. 엘릭서 40+만 있는 서폿.
신념/선각자 - 24%의 버프효율
A 유저 : 112766/111608/110450/109293 의 공격력 (모두 1158만큼의 공격력 차이를 가짐)
B 유저 : 97680/96680/95680/94680 의 공격력 (모두 1000만큼의 공격력 차이를 가짐)

진군 - 16%의 버프효율 + 무공 2230증가
딜러의 경우 기본공격력이 923이 증가됨. > 90000>91084 / 78000>78923
편의상 서폿은 각 1.2%가 증가되었다 가정.
A 유저 : 112989/111893/110797/109701 의 공격력 ( 모두 1096만큼의 공격력 차이를 가짐)
B 유저 : 97859/96912/95966/95019 의 공격력 ( 모두 947만큼의 공격력 차이를 가짐)

투구특옵/하의특옵으로 인한 효율 % 감소시
%당 119/111/103/95(x공증각인계수) 만큼의 공증저하가 있음.
진군은 여기까지... 계산너무힘듬...
참고로 기본 공격력 계산식 = 루트[(힘민지 x 무공 /6)] 입니다.

2. 엘릭서 40+ / 풀초월(무기초월X) 서폿.
34.2%의 버프효율
A 유저 : 114194/112941/111688/110435 의 공격력 (모두 1253만큼의 공격력 차이를 가짐)
B 유저 : 98914/97832/96749/95667 의 공격력 (모두 1082만큼의 공격력 차이를 가짐)

1과 2의 비교를 했을때
B유저의 첫공격력을 보면 97680 > 98914 %대비 계산시 동일하게 119가 나옴.

3. 엘릭서 40+ / 풀초월(무기초월O) 서폿.
37.04%의 버프효율
A 유저 : 114592/113313/112033/110754 의 공격력 (모두 1279만큼의 공격력 차이를 가짐)
B 유저 : 99257/98152/97047/95942 의 공격력 (모두 1105만큼의 공격력 차이를 가짐)

즉 딜러들은 만나는 서폿별로
A유저는 어떤때엔 109293의 공격력으로 패는가하면 
            어떤때엔 114592의 공격력으로 패게되고 
B유저는 어떤때엔 94680의 공격력으로 패는가하면
            어떤때엔 99257의 공격력으로 패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