킁아악
2024-06-09 23:42
조회: 24,410
추천: 9
T3 10멸과 T4 8멸 효율 비교글의 오류에 대한 글.우선 이 글은 자게에도 썼지만 묻힐 것 같기에 팁게에도 올림을 밝힙니다.
1.36 * 1.088 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이것은 반은 맞고 반은 틀렸습니다. 결론부터 보고자 하면 맨 아래로. (직접 엘릭서 효율을 계산하기 위해 만든 엑셀 계산기에서 스샷 찍어서 따옴) 이게 기본적으로 스펙 계산의 기본 토대입니다. 그 보석 효율 글에는 저 엘릭서 공격력이랑 초월 공격력이 빠져있어서 1.088 이라는 8.8%를 그대로 곱한 형태가 된 겁니다. 근데 실제론 그게 아니에요. 실제론 위와 같이 기본공 8.8% 가 저기에 붙어 나오게 되는 겁니다. 그래서 둘의 비율인 (기본공 * 1.088 + 공격력 증가) / (기본공 + 공격력 증가) 이렇게 계산해야 옳다는 뜻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작성자 본캐 1660 스펙으로 가져오면 기본 공격력: 74543 엘릭서 공격력 = 767 + 767 + 767 + 575 = 2876 초월 모자 + 무기 초월 = 2356 무기 초월 확률형 공격력 = 3850 그래서 엘릭서 + 초월 모자 + 무기 초월 = 5232 해서 무기 초월 확률 형이 안 터졌을 때, 터졌을 때를 비교하면 1. 안 터질 경우 (74543 * 1.088 + 5232) / (74543 + 5232) ~ 1.08222... -> 8.22% 2. 터질 경우 (74543 * 1.088 + 5232 + 3850) / (74543 + 5232 + 3850) ~ 1.07844... -> 7.84% 이렇게 나옵니다. 5.7% 이득인 식은 (기본공 * 1.088) / (기본공) = 1.088 -> 8.8% 로 나오고 36%와 곱연산 한 1.36 * 1.088 (T4 8멸) / 1.4 (T3 10멸) ~ 1.0569.... -> 5.7% 이렇게 나오는 수치여서 실제로는 이게 아니고 1. 안 터질 경우 (1660 작성자 본캐 스펙 기준) 1.36 * 1.0822 / 1.4 ~ 1.051307.... -> 약 5.13% 2. 터질 경우 (1660 작성자 본캐 스펙 기준, 무기 초월 확률 형 활성화) 1.36 * 1.0784.. / 1.4 ~ 1.04763... -> 약 4.76% 이거 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래서 결론. 1. T4 보석은 기본공격력의 % 증가이기에 단순히 곱연산 하는 게 아니라 엘릭서, 초월 공격력도 고려한 계산 식을 세워야 함. -> (기본공격력 * 기본공증가% + 공격력 증가) * 공증% 가 기본 식의 일부. 2. T3 10멸 대비 T4 8멸은 수치 만으로 5.7% 이득이 아니라 5.13%, 4.76% 이득이라는 것. (각자 스펙에 따라 변동 됨.) 3. 126의 풀초 기준 확률형 50%으로 인해 기댓값을 저 두 값의 중간값이 실제 효율. 작성자 스펙 기준 4.95% 의 기댓값. 보석 효율 글 작성자도 저 부분이 오류인 걸 지적하니 인정하셨는데 어느 자게 글에서도 유툽 영상을 스샷 찍어와서 5.7%라고 보여주는 글이 있길래 '아, 완전히 잘 못 알려져 있구나.' 해서 자게에도 올렸지만 묻힐 것을 염려하여 팁게에도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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