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mmo든 우선 원거리 특히 마법 케릭터부터 합니다

마법사라고하면 화려한 이펙트와 커다란 데미지를 주는 마법 한방 한방이 특징이지만

로아에서 서머너는 일반적인 마법사와는 좀 다르죠

그렇다고 소환사라고 하기엔 굉장히 미묘한것이 마법 이펙트에 소환수가 들어간것이 대부분이고

그나마 소환수 다운 소환수는 몇개 되지 않고....

어쩃든 이도저도 아닌 컨셉이지만 서머너(소환사)라니 그렇다고 하죠

마법을 쓰는 원거리케릭터라면 강한 딜과 물몸이 특징인데

딜이 그렇게 강한케릭터라는 느낌은 적네요. 대신 방어를 깍는 서포터의 특징을 가지고 있죠.

추후 밸런스 패치가 어느쪽으로 흘러갈지 모르지만

효율 때문에 서포터용 스킬이 강제되는 현상황보단 지금 완전히 버려지는 공격마법들을 살려줬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