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동안 인벤에 게시글은 첨쓰는것 같네요..

시리우스 서버에서 워로드를 플레이중인 유저입니다.

워로드 게시판에서 (도발기를 활용해 어레기의 패턴을 반복유도할 수 있다)는 정보를 활용해서 레이드 돌아봤습니다.

결과적으로 레이드 하는데 딜러들의 딜타임을 괄목할 정도로 늘릴 수 있었습니다.




패턴 유도 방법은 간단합니다.
어레기 패턴중 광역 패턴(앉아서 하는 것)을 할때, 광역 비가 내리는 도중 증오의 함성을 쓰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도발이 걸리고 앉아서 하는 광역기 패턴을 한번 더 하게 되고, 딜러들의 딜타임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광역 비가 내리기 전에 써도 통하긴 하는데 조금 늦게쓰는게 딜타임을 더 길게 가질 수 있습니다.



워로드 게시판에 "카랑다"님께서 이미 관련 글과 영상까지 잘 올려주셨습니다..만
조금 더 제가 얻은 정보들 공유차 글 써봅니다.




[주의사항과 알면 좋은 것들]

1. 미리 파티원들에게 알려줍니다. 모르면 딜러들 본인들의 딜계산이 꼬입니다. (제일 중요합니다.)
2. 보스가 도발을 계속 맞게되면 면역시간이 있는데, 이게 함성의 기본 쿨인 30초보다 약간 더 됨.. 체감상 35초정도?
   그 면역시간엔 함성을 써도 "면역"만 뜨고 패턴반복은 안됩니다. 패턴반복유도는 두번하고 한번 쉬면 될듯 합니다.
3. 본인만 보스 뒤에 붙었을땐 팀원들 위치 보고 안전구역 등뒤에 들어오지 못할 것 같으면 쓰지 않는게 더 좋습니다.
   - 억지로 또 도발을 걸게되면 재수없으면 팀원들이 바깥에서 광역비를 맞을 수 있습니다.
4. 서서 하는 광역(서서 광역+근접폭발되는 패턴)때는 도발을 걸어도 패턴 반복이 아니라 패턴 캔슬이 되어 다른 패턴을 
   할때가 많으므로 그땐 안하는 편이 좋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어레기 악세 노가다중인데 딜러분들이 정말 좋아하시더라구요.
처음엔 레이드 시작 전 도발 관련 이야기를 하니 도발로 패턴이 캔슬되고 바로 다음패턴으로 넘어가서 짜증났는데,
이런식으로 활용을 하니 훨씬 딜 넣는데 편하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거기에 다른 얘기지만 무력화 관련해서 저는 방깎은 방밀로만 하고 배쉬 무력화 최상 특성을 찍었는데,
어레기가 순간이동 패턴만 안한다면 웬만하면 1분?에 한번씩은 무력화가 터집니다.
디트만큼은 아닐지 몰라도 꽤 무력화 쏠쏠합니다.


실제로 만나는 뺑이 파티원분들도 무력화가 디트만큼 잘 터진다고 하셨고
특히 데헌이나 서머너분들은 패턴유도 할때 본인들 스킬들을 한 쿨 싹 넣을 수 있어서 정말 좋다고 하셨습니다.
저 스샷의 바드분도 센스있게 도발유도할걸 미리 예상해서 그때 딜 버프를 넣더라구요.

어레기는 기동성이 좋아서 꾸준히 딜넣을 타임이 구석에 낑겼을때 빼곤 잘 없는데
함성을 사용하면 (준수한 무력화로 인한 그로기 타임) + (특정 패턴시 패턴반복 유도로 백어택 타임) 을 통해
정말 딜을 빠르게 넣을 수 있었습니다.


어레기에서 초창기에 현자타임 정말 많이 왔었습니다 내가 노다이하면서 패턴도 한방도 안맞아도
팀 기여도가 별로 안된다는 막연한 느낌때문에..
하지만 이런식으로 파티원들의 딜타임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어레기 공략을 했습니다.

워로드 짱쎄다 이런 말하려고 글 쓴건 아닙니다. 워로드 게시판 분위기도 안좋았었고..
"워로드 빼고 딜러 넣었으면 더 빨리 깼다." 이렇게 말씀하실수도 있는데, 저도 어느정도 공감합니다 ㅡㅡ;
이후 레이드는 못가봤지만 1티어 가디언들은 그냥 딜러들이 패턴알고 손만 좋으면 딜로 다 쑤셔넣으면 끝이니..
다만 워로드도 어레기 이런 방법으로 공략하실 수도 있다는것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무력화 타임때 딜뽕 하는것도 괜찮은데 이런식으로 쓰는것도 꽤 괜찮았다는걸..


혹시 저처럼 어레기에서 어떤식으로 팀 기여를 할지 감이 안잡히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해서 글 올렸습니다.




장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