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루테온섭에 워로드를 키우고잇는 인게임닉 서번트07 이라고 합니다.
현재 여러 스킬트리들이 나오고 있는데 다들 스킬트리 짜시는데 도움드리고자 다양한 정보를 알아왔습니다.

※ 간혹 무력화가 안들어가는것처럼 보이는 스킬이 있습니다. 이는 버그로 실제로는 무력화가 들어갔지만 게이지가 줄어들지 않은겁니다 이후 아무 데미지나 들어가면 게이지가 줄어듭니다.

※ 이 수치들은 참고용입니다. 직접 구한 값들이라 오차가 있을 수 있으며 DPS를 맹신해 실제 플레이와 간극이 있는 스킬트리를 짜시면 안됩니다. 

11/13 수정. 무력화DPS 추가
11/14 수정. 각 스킬들중 무력화에 관여하는 트라이포드 를 적용하여 계산, 도트뎀 및 버프 디버프 중첩 여부
11/14 수정. 스킬 데미지 계수 추가.
11/15 수정.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r08RBwOJ7Ps6mfdr0yIWTvdQS9ZpvRIQMeW9QMbh24w/edit?usp=sharing
제가 지금까지 적은 자료가 있는 스프레드 시트 입니다. 데미지 부분에서 자신의 DPS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 읽으신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방감은 고려하지 않았으며 공격준비는 적용되었습니다.
11/16 수치상 적용이 잘못되있던 스킬들을 조정했습니다.(스피어샷, 파이어 불릿). 이제 쿨타임 관련 스킬 선택시 DPS창에 바로 적용되도록 수정했습니다.
11/16 각 트라이포드의 스킬데미지가 단리로 중첩되는것을 발견하고 수정했습니다. 특이점으로 라이징 스피어의 1타당 데미지가 60%가 감소해야하는데 실제로 70~80%의 수치를 보여주고 있어 임의로 1타당 데미지를 75%로 조정했습니다.
11/19 수정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5/6517
다른 워로드분의 연구결과로 트라이포드에 단리와 복리가 섞여있다는것을 알았습니다. 이를 토대로 스킬 시뮬레이터를 수정하겠습니다.
11/25 수정
만두맛만두님의 연구결과를 토대로 시트를 변경했습니다. 이제 초당 마나소모량과 데미지/마나 효율, 무력화/마나 효율을 계산할 수 있으며 자신이 쓰는 스킬들의 총 수치를 알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기 전에 파일 - 사본 만들기 를 통해 복사를 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자료
여기에 적히지 않은 조합은 무력화 게이지가 변하지 않는 조합이다.(다 해보진 않아서 또다른 조합이 있을 수 있음.) BDPS는 백어택시 기댓값.

데미지 관련
1. 방깍 디버프는 디버프 창에는 동시에 올라가지만 실제 값은 제일 높은갚만 적용됨. 2번째 사진의 배쉬, 배쉬+방밀, 배쉬+방격의 예상 방어도가 약 51%정도로 근사하게 나옴
실제로 증가하는가에 대한 의문은 아직 남아 있지만 증가 한다고 해도 그 수치가 높지 않을것 같습니다. 이점은 확실하게 정해지는 대로 수정하겠습니다.
2. 방어도 58기준 방깎30%의 데미지 증가 기대값은 약18%, 방깎20의 데미지 증가 기대값은 약 12%. 하지만 실제 인원수는 4명이므로 각 값에 4를 곱한 72%, 48% 이다. 이는 방깎을 끝날때까지 유지할시 워로드 혼자 파티의 RDPS가 12%~18%를 증가시키며. 워로드 개인의 딜량이 48%~72% 올라간것과 같다. 보스의 방어도가 높아질수록 기대값은 높아진다.
-이부분은 애매하므로 혹시 제 계산상 실수가 있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공격력 버프는 단리로 중첩된다.
- 각 도트 데미지는 1초에 한번 들어가며, 방어력의 영향을 받고 기본 스킬데미지에 영향을 받는다.
- 날카로운 창의 출혈뎀은 스킬데미지의 약10%
- 차지스팅거의 출혈뎀은 3단계 데미지의 약 12.5%
- 라이징 스피어와 파이어 불릿의 화상데미지는 포격데미지의 약 7%며 각각 3트라이포트에 따라 5중첩, 2중첩이 된다 중첩시 지속시간이 초기화되며 데미지는 배로 늘어난다.
- 대쉬 어퍼 파이어의 화상데미지는 포격데미지의 약 25% 약 20%.
- 방패격동의 3-1트포의 지연 입력시간은 5초.
- 방어준비는 중첩되지 않는다.
- 파이어 불릿의 쿨감은 2타 모두 적용된다.

11/15 추가
- 도트 데미지는 스킬 데미지 증가에 영항을 받지 않지만 공격준비에는 영향을 받는다.
- 각 스킬들은 기본계수가 있으면 2타 이상의 스킬들은 기본 계수에서 결정된다.
- 다단히트 스킬이여도 스킬상에 데미지가 합쳐서 적혀있으면 스킬상의 데미지가 분산되서 들어간다(Ex. 날카로운 창은 다단히트지만 스킬 설명에는 단일딜로 적혀있음)(의혹)
- 방패돌진의 3-1트포의 데미지는 방어력이 적용된 8타째의 데미지를 전부 더한 값에 적용된다.
- 파이어불릿의 1-2쿨감 선택시 3-1트포는 평균 3.25초, 3-2트포는 평균 7초.


무력화 관련
- 각 무력화는 하부터 시작해서 36, 50, 70, 100, 136의 수치를 가지며 1, 1.4, 1.95, 2.8, 3.9의 비율이다.
- 백어택시 30%의 추가 무력화가 있다.
- 라이징 스피어의 3-2트포는  포격 3발만 맞춰도 120무력화 17.14의 기댓값을 가진다.
- 카운터 스피어의(2-1)은 데미지는 50% 줄어들지만 무력화는 그대로다.
- 스피어 샷의 차지중 풀타를 맞지 않으면 무력화 누수가 있다.
- 트라이포드에 따라 무력화수치가 변할 수 있다.
- 버스트 캐논의 1-3트포(고폭탄)은 2타때에 폭탄을 날려 약간 뒤에서 터지게 하는데, 보스에 붙어서 사용하면 백어택이 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