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1 우리 인붕이..
1. 회심 vs 진용출 계산
2. 충단1, 충3에 관한 효율 계산
3. 충단은 치명을 한 부위 줘야할까 ?

오늘도 결론부터 시작 !

결론.

Pic.2 이론값 정리.

조건
1.  원한 기습 고정, 저받예둔 별도 표기가 없는 경우는 두 각인 모두 채용한 상태입니다.(특신은 정단)
2.  기본적으로 쿨타임 활용 100%로 설정되어있습니다.
3.  계산식 및 기본 설정은 이미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4.  특신의 공이속은 9.62% 입니다. (특치 1.03%로 약 정흡 Lv.2 차이.)
5.  정흡이 들어간 계산은 정흡 3 값도 포함 되어있으니 유의하셔야합니다 !

결론.
1. 정흡이 들어가지 않는 경우 이론값에서는 특치가 우위이다.
2. 정흡이 들어가는 경우 이론값에서는 특신이 앞선다.
3. 특치 정단의 경우 저받보다 예둔이 좋다.

이하글에는 사담 및 계산과정, 쿨타임 활용도에 따른 비교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번 글에 말씀드렸던것 처럼 이번에는 특신 특성과 관련한 글로 찾아왔습니다.
사실 계산은 화요일에 끝났는데 개인적인 사정과 특치 정단까지 포함하면서 정보량이 많아져 글 정리에 대한 고민으로 생각보다 글이 늦어졌네요 :(


ㄱ. 설정값

Pic.3 특성 설정 및 사멸 효과적용의 공통 값.

이번 계산은 최고점에서의 특성 세팅을 기반으로 계산했습니다.
기본 특성은 60, 모든 악세는 품질 100, 팔찌 특치 120 입니다.
사멸 Lv.3
계산식 
{치확 * [치뎀+예둔+정단-1]+1}*(1+저받+아드)*
(1+특화 데미지)*(1+충격단련각인)*0.98(예둔계수)÷(1-쿨타임감소)

기본 특성 최대 값은 치명 61, 특화 60, 신속 61로 알고있습니다만 편의상 60으로 계산했습니다.
팔찌의 경우, 특신도 정흡 2정도의 효율을 챙겨가기 위한 세팅이라고 생각하여 동일하게 특치 120으로 설정했습니다
계산식의 경우 해당 각인이 없는 경우 0으로 제외했습니다.

특성계수
치명 1 = 0.03578%
특화 1 = 0.05702%
신속 1 = 0.01717% 공이속
신속 1 = 0.02147% 쿨타임

ㄴ. 이론값.

Pic2.

서두에 올라왔던 쿨타임 100% 활용시의 이론값입니다.
생각보다 특신, 특치, 특치정단 등 정흡을 사용한 경우를 제외하면 이론값에 서는  5% 이상의 격차는 벌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특신의 부정적 여론의 경우 대부분 쿨타임감소 활용이 100% 불가능한 부분이라고 생각하기때문에 이부분도 감안해야하지 않나 싶네요



ㄷ. 쿨타임 활용도별 효율

Pic.4 쿨타임 효율에 따른 이론값


그래서 가져왔습니다.
해당 계산은 신속의 쿨타임 계수에 각 수치를 곱하여 계산했습니다.(ex 신속 * 0.75)
특신 저받 충3아1과 특치 정흡 정2아2 를 비교했을때 
쿨타임 효과를 67.67% 활용했을때 부터 특신의 이론값이 더 큽니다.



Pic.5 쿨타임에 따른 효율 값 백분율(충3아1 값으로 나눈 경우)

좀더 수치에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백분율 값으로 가져왔습니다.


ㄹ. 특치와 특신의 쿨타임 차이.

Pic.6 특성차에따른 쿨타임 차이.
주력기의 경우 1~2s, 
기력스킬의 경우 1초 미만의 차이를 보입니다.

대부분 기력스킬에서 홍염이 빠지므로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전진의 경우 0.54초, 맹파의 경우 0.86초 차이가 납니다.


결론.
1. 정흡이 들어가지 않는 경우 이론값에서는 특치가 우위이다.
2. 정흡이 들어가는 경우 이론값에서는 특신이 앞선다.
3. 특치 정단의 경우 저받보다 예둔이 좋다.

+사견 
특신의 경우 공이속과 쿨타임에 따른 포지셔닝 및 딜각의 확보가 메리트인 세팅이고 
취향에따라 선택할 수 있는 수준에서의 세팅이라고 생각됩니다 :) 

마지막으로 
75~0% 쿨타임 효율표 나열하구 글을 마치겠습니다
또 계산하고 정리할만한 주제가 있으면 찾아오겠습니다
다들 좋은 시간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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