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멘3관 트라이~클(밑잔) 하면서 개인적으로 완성한 트리 공유드립니다.(흰딱이지만 부끄러우니 인증은 패스!)
많은분들이 충단 힘들어하셔서 작게나마 도움되실분을 위해 글씁니다 !!
(저는 숙련되니 상당히 재밌고, 빠르고, 쉽고, 쾌적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 금손아님;;)

------------------세팅------------------------------
멸 - 풍 파 죽 초 진, 
홍 - 풍신, 파쇄, 죽선, 초신성, 진용출, 일망
주요 트포 - 전진(1) 풍신(222), 심판(331),  파쇄격(231), 일망(331), 진용(231)
주요 룬 : 전진(질풍) 풍신(압도), 파쇄(질풍),진용(광분) <- 전진은 질풍 추천, 나머지 취향
------------------------------------------------------------------------------

제 트리에서 핵심은 일망(효율타+추가공격+홍염) 입니다.
핵심사이클.  충격스킬 + 일망 + 충격스킬 + 일망 사이클을 쓰면됩니다. 
            ( EX) 심판 - 죽선 - 일망 - 초신 - 일망 - 진용, 충3기준)
            (랜덤성 없음 + 스킬창 보고 있을 필요없음 --> 쾌적함 패치전 사이클과 유사함)
            + 풍신만 아덴으로 털고, 파쇄격(투지발산 안씀)까지 일반 충격스킬로 생각하고 사용합니다. 
            + 패치전이랑 동일하게 아덴전일때는 그냥 스킬 계속 털고 일망으로 충격게이지만 수급해주면됩니다.
            + 아덴시에는 풍 + 충격스킬 그냥 터시면됩니다. (최대 4개까지는 생각안하고 털어도됨)
            결론 : (아덴-풍)만 묶고 나머지 쿨마다 사용 (가급적 파쇄는 마지막에 쓰긴함 아덴가능시 풍-파같이) 

일망 쿨초의 경우 여부에 따라 계속 사이클을 변동시켜야 하기 때문에 계속 머리를 써야합니다.
이는 레이드에 상당한 부담과 불쾌감을 양산한다고 봅니다 (하멘3관의 일반 뇌지컬기준 상당히 무리가 옴)

일망 홍염 : 개인적으로 심판(홍) OR 일망(홍) 두개 다 해봤는데, 심판(홍)을 가면 일망이 1초정도 항상 아쉽습니다. (충격게이지 혹은 투지게이지 부족) 일망 홍염 준 뒤 상당히 쾌적하게 사이클 유지했습니다
***일망의 경우 충격 수급 + 아덴 수급 + 카운터 + 아드유지에 모두 사용***

연환/진용출 :  개인적으로 진용출이 훨~~~~~씬 좋았습니다. 
   연환 : 연환은 사이클을 상당히 지연시킵니다 (불쾌함, 느린전투유도됨)
             (EX) 1. 아덴부족으로 연환을 써야한다? 그시간동안 다른스킬 쿨 다밀림)
                   2. 산책 후 스킬털어야 하는데 연환은 시전이 길어서 털 타이밍이 안나옴
            위 경우로 너무 불편함을 많이느꼈고 빼게됐습니다 (피면?솔직히 없어도됨)
    진용 : 이미 충단은 풍-파-진용이 시전속도가 상당히 빠릅니다.
             덕분에 과거보다 훨~~~씬 스피디한 전투감을 느끼게 해줍니다.(대만족)
             이거 자체가 공속을 받은느낌임..
 
추가 팁 : 아덴의 스페 쿨초가 충단을 상당히 메리트 있게 해줍니다
             EX) 아덴이 곧 찬다? 스페로 바로 접근하는데 털어주면 됩니다 (아덴 바로초기화 개꿀)
                  기존 대비 스페 사용을 적극 할 수 있어, 쾌적한 전투를 줍니다

아덴 및 패치에 대한 개인적 고찰 
: 저도 처음엔 뭐지 했는데 플레이하면서 밸패팀이 상당히 고려한 부분이 많다고 느낍니다.
스페초기화: GOAT, 무력화 : 충단 무력이 많이 떨어짐(일망떄문) , 게이지무한 : 충단딜몰핵심

일반 유저지만 충단 공략글이 너무 없는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많은 뇌지컬 좋으신 분들이 공략 좀 많이 내주시고
아쉬운 분들도 많고 복잡해져서 싫으신 분도 많은 건 이해합니다.
다들 적응해서 인파유저들 꽃길 걸었으면 합니다.

의견 많이 나눠주시고 충단 어려웠던 분들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