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27 패치가 넘어오면 즉발분망은 큰 타격을 입습니다. 주력기인 사믹의 딜이 반토막나서 원래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게 됩니다. 차징은 죽어도 못 쓰겠다 하시는 분들만 사용을 권합니다.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제가 하는 즉발분망에 대해서 자주 여쭤보셔서 간략한 공략글 하나 작성해봅니다. 

정답은 없다 생각하고 제 주관을 담은 글입니다. 고인물 분들도 그냥 재밌게 봐주셨으면 해요.
외국인이라 한국말이 좀 서툰거 양해 부탁드려요.

인벤을 잘 안보는 편이라 쪽지 답변 못 드린 분들이 많은데, 글을 읽고도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디스코드 Tacobell#7413로 연락주세요.


유물세트: 사멸
각인: 원한3 저받3 분망3 바리3 결대3, 고대 단계에서 아드/시집/에포1 추가
특성: 치명 1300~1400을 맞춘 뒤 나머지 특성 신속과 특화에 취향대로 분배
설명: 각인이 제한적입니다. 위 5개 원저분바결을 제외하고 갈 각인이 딱히 없습니다. 그래서 97돌을 깎는다 쳐도 좀 애매한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신속과 특화 분배에 있어선 많은 유저들의 의견이 갈리는데, 대충 설명 드리자면, 신속을 많이 줄수록 사이클이 부드러워지며 행코 현타가 줄어듭니다. 반대로 특화에 투자한다면 깡딜이 높아집니다. 고점 자체는 어떻게 가던 비슷한데, 신속이 높아질수록 실전에서 고점 뽑는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쿨이 빨라진 만큼 스킬을 헤드에 더 자주 적중 시켜야 됨.)

스킬세팅 (스킬들의 트라이포드는 기존 슈차세팅과 전부 동일, 단 퍼스는 뇌진탕+학살의시간 채용)
즉발분망의 기본 스킬세팅은 4집4해로 운영합니다. 
무절제 퍼스를 사용할 시 각을 잡고, 차징 후 타격하는 대에 걸리는 시간이 3-4초 정도 소요됩니다.
즉발퍼스는 그 시간을 1초로 단축하여 남아 도는 시간에 해방기를 하나 더 우겨 넣을 수 있는 여유를 만들어 줍니다. 
실전에서 서폿의 갈망을 받고 레이드를 진행하면, 해방기 3신기가 전부 쿨인 상황이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해방기를 4개를 채용해서 DPS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 당시 1578 고대21강, 세구18, 9멸3개 나머지 7멸홍, 조우 딜몰기 하는 모습. 본1부3 잔혈70 미로스킵 

집속기: 헤크+인듀 고정. 나머지 2개 집속기는 파스, 드레드, 그임 3개 중에 취향 것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임은 쿨이 긴 대신 시전시간이 굉장히 짧아서, 인듀 지속 시간내에 해방기 3개를 쑤셔 넣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파스는 비교적 시전시간이 길고 경면마저 없어 답답하지만, 쿨이 짧고 행코 확률도 나쁘지않아, 지속적인 코어수급이 굉장히 좋은 스킬입니다.
드레드는 그냥 로아에 몇 안되는 최강의 생존기 유틸스킬 중 하나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동기 없이 절대로 못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헤크+파스+파숄/점스+인듀로 채용하셔도 되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해방기: 퍼스, 사믹, 풀스윙 고정. 나머지 1개 해방기는 어스이터, 뉴트럴라이저 2개 중에 취향 것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됩니다.
어스이터는 성능이 굉장히 좋은 유틸 스킬입니다. 하지만 딜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단순 DPS 포텐만 본다면, 뉴트럴라이저보다 강력합니다.
뉴트럴라이저는 강력한 딜 스킬이지만 쿨이 길고 시전시간이 풀스윙과 동급이라 막타를 헤드로 적중시키기 까다롭습니다. 딜 모는 레이드에서 높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기본적으로 332 트포를 채용하며 쿠크2넴을 제외하면 3타를 전부 적중 시킬 수 있습니다. (쿠크 2넴은 히트박스가 너무 작아서 가끔 안 맞습니다.)
그리고 뉴트를 채용하면 풀 스윙의 첫 번째 트포, 빠른준비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립니다.

개인적으로 어스이터를 추천합니다. 필자는 딜 욕심 때문에 요즘 뉴트럴라이저를 메인으로 채용하지만 전체적으로 하자가 많은 스킬입니다.


- 필자가 사용하는 트라이포드, 왼쪽부터: 슈차분망, 어스즉발분망, 뉴트즉발분망

스킬룬 (중요)
4집4해 즉발분망은, 헤크에 광분룬을 채용하는게 거의 취향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기존 5집3해는 어차피 3신기 쿨로 인해 공속영향이 크지 않는 반면, 4집4해는 공속 영향을 굉장히 크게 받습니다. 4해방기 전부를 우겨 넣을 수 있는 여유를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과거 연구글들을 보면, 광분 발동 확률은 대략 20% 정도라고 나옵니다. 실제로도 상상 이상으로 잘 터집니다.
광분이 발동하면 DPS가 크게 증가하는 걸 체감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속행은 발동 시 최대 쿨 기준이 아닌, 현재 쿨 기준으로 감소 효과가 적용되는거라 추천하지 않습니다. 발동 확률도 낮은 편이고, 아무리 즉발분망이라고 해도 4해방기 쿨을 전부 돌리는 것이 마냥 쉬운 것 만은 아니라 그냥 무조건 광분 추천 드립니다.

필자는 광분 발동률을 최대로 올리기 위해 인듀에도 채용합니다. 

헤크(광분) → 그임 → 사믹 → 인듀(광분) → 헤크(광분)~ 콤보를 사용 할 때 굉장히 높은 확률로 광분을 발동 시킬 수 있습니다.

나머지 스킬룬은 그냥 취향 것 사용하셔도 됩니다.

딜 사이클
굉장히 단순합니다.

집속기 우선순위: 헤크 → 그임/파스 
→ 드레드/파스 → 인듀
해방기 우선순위: 사믹 
→ 풀 스윙 → 퍼스 → 어 또는 사믹 → 뉴트 → 풀 스윙 → 퍼스

위 스킬들을 우선순위 기준으로 쿨이 도는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3코어 채울 시 해방기)

딜 몰때 콤보: 사믹인듀 → 풀 스윙 → 퍼스 또는 사믹인듀 → 뉴트 → 퍼스 
중간 중간에 빅뱅을 사용해도 OK

다른 관련된 흥미로운 글
"악몽슈차 디트와 비교."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3/94928?name=nicname&keyword=%ED%8F%AC%EC%8A%B9%EC%9D%8D%EB%8C%80

"즉발퍼스 뇌진탕 vs. 날해.":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3/102553

"하브5관 플레이 영상 및 즉발디트 부가설명."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3/102393

"하브6관 플레이 영상.":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3/102890

- 한달전에 찍은 2분 DPS 영상: 고대21강, 세구18, 뉴트는 7멸, 나머지 스킬 9멸7홍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