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빙결레기까지 레이드를 다니고 있는 저의 스킬트리입니다.★

(캐스팅형 스킬 포기형 스킬트리)

전기 폭풍을 제외한 윙드스피릿, 고대의 창, 쏜살, 마력의 결정체 모두 마스터를 해서 돌아보았고

지금 위에 스킬트리가 딜로스도 거의없으며 윙드스피릿, 고대의 창, 전기 폭풍같이 각을봐야하는경우도 거의 없고

스킬쿨마다 바로바로 돌릴수있고 2마나회복으로 마나가 부족한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이 스킬트리의 장점은 앞서말했듯이 딜로스가 거의없으며, 윙드스피릿, 고대의 창 스킬트리 못지 않게 강합니다.

그리고 순간 폭발의 1트포효과로 고대기운회복으로 아이덴티티 2번째스킬로 무력화 + 대지 붕괴 1트포 무력화

엘씨드 2트포의 방깍 + 3트포의 지속딜로 딜로스가 거의없이 쉽게쉽게 딜을 할수있습니다.

윙드스피릿, 고대의 창 스킬트리같이 엄청난 극딜을 볼순없지만 적어도 평균 데미지 기대값은 

위의 스킬트리가 높은것같습니다.

268포인트 기준으로 저 스킬트리를 하면 20포인트가남고 나머지는 취향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앞서 각각 스킬들을 선택한 이유와 몇포인트를 투자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마력의 결정체 1 

* 기본적으로 서머너의 기본기라함은 마력의결정체 or 순간 폭발로 나뉩니다.

유틸적인 측면에서는 마력의결정체가 더 좋을순있으나 역시 딜 기대치는 순간 폭발이 높아 포기하였습니다.

순간 폭발 M - 기운 조절, 급소 폭발, 대폭발

*마력의 결정체를 포기하였고 그 이유에 대해서 적었습니다.

짧은 쿨타임으로 높은 데미지 기대치 및 1트포효과로 인하여 아이덴티티 2단계스킬을 자주 사용함과 동시에

2단계 아이덴티티의 고유효과인 무력함을 자주 사용할수있습니다.

마력의 질주 M - 폭풍의 질주, 약점포착, 파괴전차 (무조건 필수마스터)

*어느 스킬트리든 반드시 마스터를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1, 2, 3트포 모두 데미지에 관여하는 효과입니다. 보스에서 마력의질주 풀히트는 굉장히쉽습니다.

보스직전, 잡몹처리시에는 1트포 효과를 폭풍의 질주에서 얼어붙은 질주로 변경하시면 편한하게 처리가능합니다.

파우루 M - 마나 순환, 공격력 강화, 화염의 파우루

* 현재 우르닐에서 방깍 + 공증 + 백어택 효과로 최대 데미지 1.8만까지 봤습니다.

자폭데미지만 보시는경우가 있는데 투척딜 + 평타딜 + 자폭딜 모두 보셔야합니다.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그냥 너무쌔요 

방출된 의지 1 or 4 - 기운 조절

* 스킬칸에 레이네의 가호를 빼고 방출된 의지를 넣어 수월한 마나관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회피기가 부실한 서머너의 특성상 가호를 선택하여 생존율을 높였습니다.

엘씨드 M - 마력 증가, 갑옷 파괴, 집단 소환

* 저의 스킬트리중 가장 중요한 스킬중 하나입니다.

1트포의 공격력증가 2트포의 방깍 3트포의 지속딜 무엇하나 뺄수가 없는 스킬이고

현재 저의 엘씨드 데미지는 마리당 200정도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10초 지속에 방깍효과까지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윙드 스피릿 1

* 현재 저의 스킬트리는 딜로스가 거의없고 쿨마다 사용할수있는 스킬위주로 구성되어있으며

캐스팅형 스킬인 윙드 스피릿은 맞지 않은 스킬이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전류 방출 M - 체인 방출, 전류 강화, 초전류 지대

* 저의 스킬트리 중 가장 중요한 스킬중 하나입니다.

1트포 효과로 2번 던질수있으며 1번만 던질시에는 쿨이 12초로 돌아갑니다.

2트포효과로 치명타 3트포효과로 지속딜 효과 증대 및 잡몹 끌어당기기 

그리고 가장중요한건 쿨마다 돌릴수있으며 데미지 또한 아주 좋습니다.

끈적이는 이끼늪 1

*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지 붕괴 4 - 대균열 (4렙 1트포는 무조건 필수입니다.)

* 1트포 무력화

마리린 1

* 3트포 버그가 고쳐지고 추후 컨텐츠 추가시 충분히 쓸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물의 정령 4 - 마나 회복 (제 스킬트리 한정으로 필수 스킬)

* 딜로스가 거의없는 저의 스킬트리는 스킬난사를 해야하기 때문에 마나수급이 필요합니다.

전기 폭풍 1

* 윙드 스피릿 설명과 동일합니다.

슈르디 1

* 뭐하는애인지 모르겠습니다.

고대의 창 1

* 윙드 스피릿, 전기 폭풍 설명과 동일합니다.

레이네의 가호 1

* 자신의 컨트롤 및 취향에 따라 방출된 의지와 바꿔서 쓰시면 되겠습니다.


전기 폭풍을 제외한 윙드 스피릿, 고대의 창을 계속해서 사용해봤지만

역시 매번 쿨마다 돌릴순없습니다. 그렇기에 딜로스가 생깁니다.

저의 스킬트리는 딜로스가 거의 발생하지 않고 윙드 스피릿, 고대의 창 못지 않게 데미지가 잘나옵니다.

저의 100% 취향인 스킬트리이며 강요하지 않고 저 처럼 캐스팅형 스킬이 싫으신 분들은

이렇게 한번찍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위에 적었듯이 마력의 질주 마스터와 엘씨드 최소 7, 대지 붕괴 4는 어느 스킬트리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스킬트리의 궁금한점 및 피드백 댓글로 적어주세요~


2018 / 11 / 15 수정

이렇게 많은 추천과 댓글이 달릴줄은 몰랐습니다.

댓글에 적어주신것들을 살펴본 결과 많이 올라온 댓글들의 답변을 해드리겠습니다.

1. 마리린을 선택한다면 어떤 스킬을 포기 해야하나요

> 대지 붕괴 1트포는 포기할수없고, 스킬난사를 해야하는 스킬트리 특성상 물의정령도 포기할순없지만

대지붕괴는 파티시너지 때문에 더욱더 포기할수없어 그나마 물의정령을 포기해야한다는 방향을 생각했지만

역시 물의정령도 포기할수없다고 생각합니다. 마리린.. 안타깝지만 쓸수없습니다...

2. 현재 사용하고있는 스킬사이클은 어떤식으로 사용하시나요?

> 다른 스킬트리와 별반 다를게없습니다. 엘씨드 > 파우루 > 마력의 질주 > 자폭 파우루 > 남는스킬

3. 현재 저의 스킬세팅

Q - 마력의 질주

W - 순간 폭발

E - 전류 방출

R - 대지 붕괴

A - 파우루

S -  엘씨드

D - 물의 정령

F - 레이네의 가호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윙드 스피릿, 고대의 창, 전기 폭풍 스킬트리보다 당연히 약할수밖에없습니다.

하지만 위에 스킬은 리스크가 크고 쿨마다 돌리기 아주 어렵고

저또한 그렇지만 캐스팅스킬이 싫으신분들을 위한 스킬트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