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패 너무 성의가 없어서 보면 볼수록 화만 납니다.

아무래도 제대로 건의할 내용을 정리할 필요를 느껴서 질서 코어 9가지를 하나하나 보겠습니다.


[해]

1. 불굴의 세레나데

무난합니다. 아주 정직한 딜증가량을 보여주기에 뭐라 할 말이 없습니다.

2. 템페스트 리프레인

세레나데 수급 -35%라는 건 의도가 명백합니다.

3버블 수급하면 이젠 그걸 2버블로 압축하겠다는 겁니다. 그럼 자연히 버블 낭비가 덜해진다... 의도는 잘 이해했다 이 말입니다.

그런데 계산은 누가 한 겁니까?

템페스트 대미지가 기존에 105, 220, 345라는 건 다들 아실텐데, 220에 얼마를 곱해야 345가 될까요?

1.56818181... 사실상 1.57입니다.

즉, 57% 딜증가를 줘야 본전이라는 소리입니다.

아뇨, 사실 3버블 용맹의 딜증가량 15%와 2버블의 10%가 일반스킬 피해량에 미치는 차이를 생각하면 65%는 줘야 본전입니다.

그런데, 지금 14p는 얼마를 주죠? 28% 이것도 상향이랍시고 받아서 이겁니다.

인게임에서 dps 재보면 본전에 대비해 부족한 40%만큼 감소해서 나오는 것이 저 말도 안 되는 14p 때문입니다.

백보 양보해서 1, 3버블 못쓰게 하는거 알겠습니다. 다른 아덴 딜러들 아덴기 강화하는 코어에는 그딴 족쇄 없지만 그럼에도 이해하겠다 이 말입니다.

그럼 최소한 리턴은 통상 딜러보다 좋아야 인지상정 아닙니까?

그리고, 17p는 3버블을 못쓰게 하는 것 때문에 달린 것 같은데 필요 없습니다. 어차피 다 풍요룬에 선율증가입니다. 당장 템페스트 피해량 증가로 바꿔 주세요.


3. 쇼크 루프

컨셉은 마음에 듭니다. 딜러와 서폿 다 가능하게 하겠다.

그런데, 딜바드 컨셉과 부합이 안 돼서 못 쓰던 스킬에 모든 걸 몰아놨습니다.

딜바드에 이동기가 있나요? 없습니다.
체방도 안 좋은 주제에 이동기도 없어서 종잇장 몸으로 피면기로 버티면서 딜하는 캐릭입니다.

그런데, 유일한 아덴 수급기에 피면이 없습니다.

이 점 하나로 인해 이 코어는 아예 못 씁니다. 무슨 옵션을 어떻게 바꾸니마니 그게 의미가 없어요. 허수에서 고대 코어를 껴도 dps 30% 감소하는 참사가 나든 말든 의미가 없습니다.

그냥 못 씁니다.

당장 피면 달아주세요. 그러고나서 이 코어에 대해 논의가 '시작'됩니다.




[달]

1. 기원의 세레나데

너무 무난한데 채용할 가치가 없어서 논하지 않겠습니다.


2. 세컨드 임팩트

만악의 근원입니다.
딜바드 운용의 유동성을 삭제한 원인입니다.

아크 그리드 이후 딜바드는 무조건 2버블이라 예전과 같은 뽕맛 볼 수도 없고, 그렇다고 딜압축이 더 돼서 이득보는 것도 없습니다.

이 코어는 달 중에선 가장 좋지만, 반대로 딜바드의 재미를 삭제시킨 범인입니다.

스마게 당신들이 우리를 하나의 게이머로 본다면 2버블이라는 문구를 떼주세요.

해달 2개로 족쇄를 2개나 달아버리고 리턴은 -15%인데는 다 이유가 있는 법입니다.


3.조화의 연주

쇼크 루프를 위한 코어라지만, 세레나데 수급 -65%는 도대체 왜 있는 겁니까?

고대 시절 기습의 대가 끼고 때리던 그 시절 딜바드를 컨셉으로 잡았다고 듣긴 했는데, 그래서 실황은 어떤가요?

이거 들고 수연 광시 들고 있잖아요.

그럼 그거에 맞게 밸런싱해주십시오. 의미도 없이 불쾌하기만 한 세레나데 수급 -65% 제거해주시고, 최소한 메리트라도 있게 천상 공벞 유지시간 증가나 버프 강화 이런 걸 달아주세요.

지금 조화의 연주는 고대를 갖고 있는데도 도무지 활용 가능성이 보이지 않습니다.



[별]

별은 구성을 뜯어고쳐야 합니다.

우선, 세트를 보면 111은 확실하죠. 두루두루 세지지만 아무튼 메인은 음진.

222는 템페스트
333은 사숔

그럼 컨셉은 통일시켜주세요.

사운드 블리츠는 지금 가장 좋은 코어이기는 하지만, 2번 라인에 들어올 이유가 없습니다.



1, 2 음파 강화 & 사운드 블리츠 옵션 통합

음파 강화의 하프 옵션을 삭제하고 그 자리에 사운드 블리츠 14p인 집중 포화 강화 효과 부여
18~20을 음진 및 사홀 강화로 변경

사홀 자체는 사운드 블리츠보다 약해지겠지만, 이 정도는 되어야 이 코어의 경쟁력이 생기고 딜바드의 질서 별 코어 라인이 혼돈보다 좋아집니다.


새로운 2. 템페스트 강화(가제)

10, 18~20은 마찬가지로 템페스트 피해량 증가
14p 템페스트 필드의 피해량 제거 및 템페스트의 피해량 15% 증가
17p 템페스트의 시전 속도 20% 증가 및 피해량 4% 증가

다른 아덴 딜러들은 이미 갖고 있는 겁니다.


3. 쇼크 강화

이 코어는 문제가 있습니다. 사운드 쇼크를 비바체 다음 메인딜로 써야 하는데, 아덴 수급 특성상 빠준 써야 합니다.

그런데 빠준을 쓰면 코어를 몰아줬는데도 불구하고 음진보다 약합니다.

이 모순을 코어로 해결해줘야 실전성이 성립합니다.

정확한 내용은 기억이 안 나는데, 딱 하나 추가되면 됩니다.

폭유 채용시 빠준에 준하는 쿨감.



즉, 사숔은 지금 코어 3개의 지원을 받고도 피면 및 쿨감 추가로 받아야하는 아주 구린 스킬이란 소립니다...

제발 스마게 밸런스 담당자님, 저희 소수라고 무시 마시고 제대로 리밸런싱 부탁드립니다.



우리 한줌단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