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5-12 11:19
조회: 7,010
추천: 12
[연구] 절제 뭉가VS입타 뭘 골라야 하나요? 에 대해이번에 절제 해볼까 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도 많은거 같고
무조건적으로 뭉가가 좋은게 아니라 입타가 이기는 구간이 꽤 있다고 생각해서 저도 확실히 알고싶어서 계산을 해 봤는데 가이드글에 통째로 넣기엔 너무 쓸대없이 길어서 한번 적어봅니다. 가이드글엔 퇴근하면 축약해서 수정해 넣는걸로... 예리한 감각 채용, 예둔채용 각종 팔찌 옵션 엘릭서 각인 등 자기세팅 기준 계산하고 싶으신 분은 대충 만든 엑셀 다운받아서 추피/치피/진피 수치만 수정하면 나옵니다. 경우의 수가 너무 많아요 요약은 맨 밑으로 우선 기본 전제조건인 세팅은 이렇습니다 치명타피해 기본200+일격32+깨달음8+반지2부위8 = 248% 추가피해 무품백30+엘릭서3.1+목걸이상2.6+방범대1 = 36.7% (달인 별도) 진화형피해는 한계돌파3 기준 팔찌 옵션에 따른 치피 증가나 엘릭서 치피를 쓴다거나 예둔을 채용한다거나 하는건 개개인에 따라 좀 많이 달라서 경우의 수가 너무 많아 그냥 제외했습니다. 거기까진 알아서 계산해주셔야함.. 계산식은 아래를 사용합니다 ((치명타적중률*치명타피해량*1.12(회심의경우)+(1-치명타적중률))*(1+(추가피해/100))*(1+(진화형피해/100)) 위의 계산식으로 봤을때
해당 표로 이제 세팅별 비교를 해 볼 수 있습니다 제가 비교하고 싶었던건 아래의 4개의 세팅입니다. 1.극고점의 아드유각 세팅 2.아드유각만 사용하는 세팅 3.아드전각을 사용하는 세팅 4.아드를 아예 쓰지 않는 세팅 *해당 세팅 비교에 앞서 아셔야 하는 부분* -절제의 아드 6스택 유지는 어렵지 않다, 빠른준비를 찍은 일섬각,철량추와 쿨이 짧고 최판을 쓰지 않는 열공참을 허공에다 털어주면 기믹 구간에도 6스택 유지가능 -입식타격가 5스택 6스택 기준으로 계산했지만 개개인에 숙련도에 따라 5스택 6스택을 유지 못하는 경우가 많을 것 자주 경직 걸리거나 다운하는 사람은 입타가 효율이 별로 (입타쓰려면 맹룡난무 피면 권장) -아드X 세팅의 경우 해당 표의 딜 기대치보다 실전이 높을것이다. why? 아드자리에 아드 공증보다 딜 증가량이 높은 저받/질증 깡딜각인이 하나 더 들어가기 때문에 비교 스타트 [1. 극고점의 아드유각 기준 ] 반지가 상상이고 팔찌에 치적 상옵이 있는 극고점 치명타 적중률 = 치명14p(30)+일격(20)+연가공법(20)+백어택(10)+아드유각(20)+반지(3)+팔찌(5) = 108% 108% 기준으로 봤을때 뭉가 회심 560.03 뭉가 달인(+7%) 559.43 치적 시너지 포함으로 봤을때 뭉가 회심 602.59 뭉가 달인 575.58 아드유각 기준 입타 100% 입타 6스택 회심 573.34 입타 5스택 회심 567.65 아드 유각에 고점세팅을 사용할 경우 자치적 고점에서 입식타격가 5스택과 비슷하며 파티에 치적 시너지를 포함할 시 입타 6스택보다 높다. [2. 아드유각 기준 ] 반지가 치피 상단일이고 팔찌에 추가 치적이 없는 경우 치명타 적중률 = 치명14p(30)+일격(20)+연가공법(20)+백어택(10)+아드유각(20) = 100% 100% 기준으로 봤을때 뭉가 회심 525.97 뭉가 달인(+7%) 527.14 치적 시너지 포함으로 봤을때 뭉가 회심 568.54 뭉가 달인 567.51 아드유각 기준 입타 100% 입타 6스택 회심 573.34 입타 5스택 회심 567.65 아드 유각만 사용할 경우 자치적기준 입식타격가보다 낮으며 파티에 치적 시너지를 포함할 시 입타와 비슷하다. [3. 아드전각 기준 ] 반지가 치피 상단일이고 팔찌에 추가 치적이 없는 경우 치명타 적중률 = 치명14p(30)+일격(20)+연가공법(20)+백어택(10)+아드전각(14) = 94% 94% 기준으로 봤을때 뭉가 회심 500.44 뭉가 달인(+7%) 502.91 치적 시너지 포함으로 봤을때 뭉가 회심 543.00 뭉가 달인 543.28 아드전각 기준 입타 94% 입타 6스택 회심 539.07 입타 5스택 회심 533.71 입타 6스택 달인(+7%) 543.74 입타 5스택 달인(+7%) 538.34 아드 전각을 사용할 경우 자치적기준 입식타격가보다 낮으며 파티에 치적 시너지를 포함할 시 입타 5스택과 비슷하다. 아드전각 유저의 경우 달인을 사용하는 입타가 더 강하다. [4. 아드x 기준 ] 반지가 치적상옵에 아드x 기준 치명타 적중률 = 치명14p(30)+일격(20)+연가공법(20)+백어택(10)+반지(3)= 83% 83% 기준으로 봤을때 뭉가 회심 453.62 뭉가 달인(+7%) 458.50 입타 6스택 회심 476.23 입타 5스택 회심 471.50 입타 6스택 달인(+7%) 489.59 입타 5스택 달인(+7%) 484.73 치적 시너지 포함으로 봤을때 뭉가 회심 496.18 뭉가 달인 498.88 입타 6스택 회심 533.35 입타 5스택 회심 528.06 입타 6스택 달인(+7%) 543.74 입타 5스택 달인(+7%) 538.34 아드x의 경우 뭉가가 전 구간 입타보다 약하며 달인 엘릭서를 채용하는게 회심보다 강하다. 어차피 입타 스택 관리하면서 달인 스택도 같이 관리 됨 [요약] 1.극고점 아드유각+상상반지+치적상옵팔찌+치적시너지 뭉가 2.극고점 아드유각+상상반지+치적상옵팔찌+치적시너지 입타 3.아드유각만 입타 4.아드유각만 + 치적시너지 뭉가 5.아드x 입타 6.아드전각 입타 7.아드전각 뭉가 4번과 5번은 실제론 반대 일 수도 있습니다. 아드 자리에 저받이나 질증 유각 넣어서 딜증 들어간걸 계산에 안 넣은 기준이라 아드 공증이랑 딜증량이 공증5.4% VS 질증기준 피증19%라 꽤 차이나서 입타가 더 강할거 같긴 합니다. 입식타격가는 경직이나 피격이상 당하면 스택이 훅훅 까여서 숙련도에 따라 딜량이 쭈우욱 아래로 내려박힐 수 있으니 피면기랑 스페 잘 써서 안넘어진다는 기준입니다. 극 고점에 시너지 까지 맞추면 뭉가 우위인데 그 이하 일반 유저는 입타가 낫다 생각합니다
|





w2413847161.xlsx [16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