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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29 20:33
조회: 1,849
추천: 5
서징스톰 - 트리니티코어 + 님블컷 세팅잠모닉으로 가닥 잡다가 운좋게 고대 트리니티 코어를 먹으면서 서징스톰 정가치고 세팅을 구상해봤습니다.
긴 글 싫어하시니까 3줄 요약 서두에 쓰고 갑니다. ------------------------------------------------------------------------------------------------------------------- [3줄 요약] 1. 억모닉 서징스톰(해), 트리니티 코어(달) 세팅 시 '님블컷' 스킬을 피어스쏜 대신 채용해봤다. (피어스쏜 빠준 채용으로 딜 비중 하락하기 때문) 2. 2.x초마다 쿨이 도는 님블컷 특성 상 운명 발동 횟수가 크게 증가하고 편의성(아드유지, 운명 3스택 유지)이 매우 좋다. (보스 사라지거나 기믹할 때도 무지성 계속 써서 운명 발동) 3. 기존세팅과 님블컷 세팅 중 뭐가 고점인지는 잘 모른다. 2개 코어 드신 분은 한 번 맛보시라. ------------------------------------------------------------------------------------------------------------------- ① 서징스톰(해) , 트리니티 코어(달) 구조 ![]() - 서징스톰을 채용하면 딜 비중이 가장 높은 스톰 그라인딩 스킬의 피해량이 24% 감소하지만, 운명이 발동할 경우 해당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30%가 감소합니다. 운명은 스킬을 4번 쓰면 발동합니다. ② 최적 세팅 구상 [특성 / 아크패시브] - 쿨감 빌드는 기본 쿨이 길수록 이득을 더 보는 구조로 신속이 높은 음돌, 입타 세팅보단, 비교적 쿨이 길지만 한 사이클 데미지가 강력한 고치 뭉가 세팅이 더 적절합니다. 저는 질증 유각이라 신속을 조금 더 높히기 위해 엘릭서 달인에 정보창 치명타율 72%로 해방스킬 치명타 119%로 세팅했습니다. (치적 들어오면 추가 이득보기 위해서, 백어택스킬 109%로 세팅) (회심이시라면 정보창 치명타율 79~80%) ![]() [스킬 / 보석] - 위에서 서술했다시피 스킬 4번 사용 시 운명 발동하여 주딜링기 쿨감을 시키는 구조로 스킬 빈도를 높여 운명을 최대한 많이 발동 시킬수록 좋습니다. 이에 서징+트리 아크그리드 발동하신 분들 중에서 기존 범용적으로 사용하던 스킬에서 스피닝 웨폰 1노드 출혈 효과 → 빠른 준비, 피어스쏜 2노드 잠식 방출 → 빠른 준비로 변경하는 등 기존 쿨정렬에서 조금이라도 스킬 빈도를 당겨오는 세팅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 위에 해당 스킬의 트라이포드를 딜증가 → 빠준으로 변경하면서 딜 비중이 많이 내려가게되었고 이에 '이럴 바에 쿨이 짧아 스킬 사용 빈도가 더 높은 스킬을 대신 채용하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스킬을 보던 중 님블컷이란 스킬을 써보게 되었습니다. ![]() *Hamist님의 좋은 의견 반영하여 일부 수정했습니다. 1. 쿨타임 2.x초 님블컷과 4.x초 슬래셔에 2속행 채용 - 운명을 발동시키기 위해 계속해서 사용하는 님블컷과 슬래셔에 속행을 채용함으로써 두 번째로 딜 비중이 높은 와일드 슬래쉬 사용빈도 향상 - 슬래셔, 데슬 등으로 아드 유지하던 것과 스그 사용전 운명 3스택 유지를 님블컷으로 매우 편하게 해결 2. 14레벨 / 겁화+작열 피어스쏜을 빼고 10레벨 / 보석X 님블컷을 채용함으로써 여분의 스킬포인트와 보석 이득 슬래셔 7레벨 → 10레벨 '강력한 일격' 트라이포드 채용과 작열 추가 - 단타 모션으로 바뀌어 후딜 감소하며, 작열을 추가하므로써 시너지와 운명발동이 매끄러워지는게 크게 체감 됨. 3. 운명 발동 위한 스킬사용량이 늘면서, 데모닉 슬레쉬를 운명 스택용이 아닌 포지션용으로 남겨둬 유틸성 향상 - 피어스쏜의 남는 겁화를 데모닉 슬래쉬에 작열 채용하면서, 와슬 백 포지션용으로 사용 시 쿨감소 및 종막 정화룬 채용 등의 경우 유틸성↑ 4. 쿨정렬이 되는 그라인딩 체인 / 스피닝 웨폰으로 단심 채용 - 마나 부족 해결 기여와 단심 시간 내 모든 주력기를 넣을 수 있는 억모닉 구조상 채용했습니다. - 단심 채용 안할 경우 그체 질풍(백무빙 후딜 완화) 및 다른 스킬에 집중, 중독, 출혈 배분 가능합니다. 이 경우 스웨 1트포 빠준 대신 출혈 넣어도 좋습니다. 5. 해방기 빠준 채용으로 인한 잠식게이지 사용량 증가를 님블컷 3노드 잠식하는 힘으로 수급하여 해결 - 님블컷 3노드 잠식하는 힘 채용 시 3타 → 2타 모션 변경으로 후딜 감소와 함께, 무시 못할 잠식 수급 가능 6. 딜링 우선한다면 슬래셔 작열 빼고 7레벨만 찍고, 님블컷 14레벨 겁화, 작열에 3트포 치명적인 일격 채용 시 딜비중 1.5% → 4.5% 가능 ③ 전분 분석 (크라티오스 기준) - 기존 피어쓰손 채용 시 2분 30초 대 스킬 사용 횟수 110~120회가 140~150회로 증가함 → 운명 약 7회 발동량 증가 (아래 전분은 실수로 제노사이드 작열을 안껴서 실제 사용 회수를 더 올릴 수 있었습니다.) - 제가 여러 세팅으로 많이 쳐보진 않아 어떤 게 고점인지는 모르겠으나, 유의미하게 좋아진 건 느꼈습니다. *레벨 1720, 전투력 3000 전분 (2분 42초, 총 딜량 900억, DPS 5.55억) ![]() ③ 스킬 사이클(조우) - 시작은 정비소에서 운명 3스택으로 시작 - 조우 - 데슬 진입(보스못맞춰도됨) 운명발동 - 슬래셔(시너지) - 스웨(단) - 그체(심) - 스그 운명발동 - 와슬(아드 6스택 - 님블 - 슬래셔 - 제노 - 데시 ~ - 이후 스킬 쿨 오는대로 사용하시되 중요한 점은 스톰그라인딩을 운명 3스택에 사용하는 것이 Best 입니다. - 스택 신경 안써도 운영하는데 문제는 없지만, 서징스톰의 쿨감은 현재 재사용 대기시간의 30% 감소이므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많이 남아있을 때 사용할 수록 이득입니다. (0스택에 스그 던지면 4스택쌓는데까지 흐르는 시간 + 운명발동 후 다음 발동까지 일반 스킬쿨 기다리는 시간 동안 스크 쿨이 계속 지나가므로 운명발동의 병목현상이 발생합니다.) - 스그 쿨 2~3초 남은 상황에 운명 3스택이면 잠시 스킬 아꼈다가 스그 던지면서 운명 발동하고, 아껴둔 스킬 털면서 빠르게 운명 여러 번 발동이 좋아보입니다. 님블컷은 후순위 입니다. 해방기나 잠식 수급기가 쿨이 돌아와있다면 우선적으로 사용하고, 중간 중간 스택 관리, 아드유지, 주요스킬 쿨일 때 계속해서 돌려주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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