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25 기상이 키우는 사람입니다.
무25 10둘둘 97돌 (팔찌10%), 이슬비 : 특화1835(현 세팅), 질풍 : 신속1825(악세만 보유중)

클래스특성 , 시너지, 운용방식 -
2021로아온에서 기상술사 발표해서 대량의 재료를 모았습니다, 그런데 2022서머에서 '시너지 딜러'란 이상한 소리를 해서 두려움이 있었지만 기존 시너지가 뛰어난 딜러들같은 느낌이라 생각해서 달렸고, 일리아칸 출시날에 하드 트라이를 할 스펙까지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이슬비는 치적 하나조차 비는시간이 있는 시너지(공깍이 시너지라고요? 에휴... ), 질풍은 치적+좁은범위 공이속 으로 절대 뛰어난 시너지를 가지지 않았기에, 시너지딜러란 역시 잔재블레, 극신배마 같은 느낌을 말한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이번 밸페에서 ㄱ소리가 나오기 전까지는요. 
질풍의 운용방식은 기류가 보호막이기 때문에 역류스킬 쓰기전에 보스패턴으로 사라질때, 몰아치기도중 맞아서 취소될때 말고는, 불편한점이 없었습니다. 그렇게 딜링 운용이 뛰어나도 고점은 분명 많이 약했지만, 극신캐릭이니까 그럴수 있다 생각했습니다. = 시너지:??, 운용방식:딜 잘들어감
이슬비, 소나기+@로 아덴 채운 뒤, 뙤싹센소 2번 ->아덴채우기 반복 사이클 자체는 간단하고 운용방식이 편하죠. 그런데요, 스킬이 다 장판기입니다. 아덴채울때도 보스가 도망가면 다른스킬 써야하고, 뙤싹센소는 보스가 이동하면 그냥 다 놓치죠. 한마디로 스킬 적중률이 낮아요. 그래서 다른클레스를 봤는데(딜 쌘 직업만 봤어요), 비교적 딜이 한곳에 잘 뭉쳐있더라구요. /딜 넣는 방식이 쉬운것 - 딜이 잘 드가는 것/ 은 다른겁니다. 이슬비는 딜 방식이 쉬운거고 딜을 잘 넣는건 절대 아니에요. 스킬 모두 지속형 장판이기 때문입니다. 근데 운용방식을 들먹이며 딜 너프를 하니 어이가 없는겁니다. 아니 사이클굴리는게 쉬운거지, 보스를 맞추는게 쉬운게 아닌데, 즉 허수아비 dps값을 뽑기가 어려운데 운용방식을 운운하며 너프를 하니 어이가 없다는 겁니다. = 시너지:??, 운용방식:딜뽑기힘듬
최상위 수준의 평균 dps를 기록하고있다 : '어느정도' 인정합니다. 아에 이길수 없는 몇몇 직업을 제외하고, 좋다하는 직업들과는 엎치락 뒤치락 하며, 모두 아는 약한직업들에게 져본적은 없으니까요.

사실 가장 이해하기 힘든건 이번 밸패의 전체적인 내용입니다. 위 내용처럼 납득하기 힘든 이유로 너프를 맞았지만, 분명 다른직업에 비해 약했던 떄보다 강했던 때가 더 많았으니까 그럴수 있다 이겁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근데? 왜? 그 강한 직업들은 가만 납두고 왜 기상이만 너프를 쳐먹는답니까? 제 경험담을 몇번 말하자면, A직업과 함께 일리하드25강팟을 갔는데 A직업은 잔혈28%, 전 강투가 떳습니다 ㅎㅎ 심지어 A직업유저는 2레벨 낮은 데다가 10멸도 3개만 꼇더군요? 이때 참 기분이 묘했습니다. 추가로, B직업은 무기가 22강인데 제가 지더군요 보석은 10멸2개. 그리고 C직업과 아브를 하는데 24강에 10보석 5개 (제서폿은 1600정도, C직업은 1560딱렙서폿) 있던 사람이 32퍼 밑줄잔혈을 가져가더군요. 이 외에도 몇번 되지만, 다른건 그리 충격적이지 않았는지 잘 기억이 나지 않네요. 강한데는 이유가 있겟지 하고 얼마나 딜기댓값이 널뛰기하길래 이렇게 쌘가 궁금해서 영상을 분석해보는데... 아무리봐도 이슬비보다 스킬 맞추기가 쉬워보이더라구요?... 정말 억울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밸패에 이 ABC직업중 언급된건 한직업만 있고, 그 직업의 너프율이 기상보다 낮더라구요. 사실, 솔직히말해서, 이게 제일 화나요. 왜? 분명 더 강한 직업은 가만 납두고? 기상만 너프를 해야했는가?       어디선가 들은 이야기로 스마게가 직업별로 자신들이 원하는 딜 기댓값이 있다고 말을 하던데, 모든 직업이 같은 장비를 끼고, 같은 특성합 수치를 가지고, 같은 세트장비 장착이 가능한, 투자값이 똑같은데, 왜 제 직업의 기댓값이 너희 마음대로 낮게 되어있다는 겁니까, 난 그런거 들어본 적 없는데 이거 '사기' 아니에요?

+ps 다른 고렙분들도 똑같은 마음이시겠지만, 10보석 둘둘하고 무기25강 찍어놓고 시너지만 줄 생각은 없잖아요? 시너지 그거 줘봤자 mvp창에 표현도 안되는거, 남들이 하는 만큼만 하면 되죠. 이미 퓨어딜러로 여기까지 왔는데, 이제와서 시너지 꾸역꾸역 만들어줘봤자 그거 채용 안하고 이악물고 딜스킬만 넣을건데, 제발 시너지좀 추가 안했으면 합니다.
파괴스킬은 1개로 너무 적기는 한데... 보스기믹이 파괴폭탄 하나면 안되는게 없기도 하고, 파괴는 딜이랑 관련이 없으니 딱히 관심 없네요.
이슬비가 쉽다고요? 스킬 쓰는것 자체가 쉽다는거지, 스킬을 맞추는 난이도를 생각하면 절대 쉽지 않습니다. 딜 난이도가 쉽단 소린 제발 당신이 이슬비를 해보고 말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