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술 인파이터 트라이포드, 아덴쫌 고쳐주세요




인파이터 국밥이미지에 자게 글쓰면 매맞는거 알지만
스마게가 인지는 하고있나? 싶어서 고객센터 찾아왔습니다




일단 사전설명으로 체술 인파이터의 주력 딜구조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인파이터의 주력기 3종입니다
13.1% 12.9% 10.1% 의 딜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주력기 3종은 모두 아래와 같은 트라이포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투지발산 트라이 포드인데요
공통적으로 투지발산 상태에서 20%의 딜증가 효과를 가집니다






투지발산이란 인파이터의 아이덴티티 효과인데요 
게이지를 채워 사용시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1. 시너지 갱신
2. 이동기 재사용시간 초기화
3. 지속중 버프
 3.1 일정시간 기력/충격 소모 상관없이 스킬 사용 가능
 3.2 적에게 주는 무력화 피해 20% 증가
 3.3 이동기 재사용시간 절반적용
 3.4 경직 면역 (체술 직각효과)






그리고 다음으로 소개드릴 것은 체술 인파이터가 깨달음 4노드로 얻게된 
신규 아이덴티티 스킬 대지 가르기 입니다.

투지발산 상태에서 사용 가능하며, 사용시 투지발산을 종료하며 큰 데미지를 줍니다.
현재 3레벨 기준 대략 25%의 딜지분을 차지하고있습니다. 









이를 종합하여 딜구조를 설명드리자면

1. 스킬을 사용하여 아이덴티티 게이지를 모으고
2. 투지발산을 사용한후 주력기 3종을 사용하여 20%딜증 확보
3. 대지가르기를 사용하여 아이덴티티 종료

이를 반복합니다.







그래서 무엇이 문제냐?

주력기 3종의 트라이포드 효과로 20% 딜증을 받는것보다 
그냥 바로 대지가르기 쓰고 주력기를 아이덴티티 채우는데 쓰는게 더 강합니다.



특화 72를 기준으로
철포난격을 적중시 8.6의 게이지
난타연권을 적중시 9.1의 게이지
폭렬권을 적중시 9.0의 게이지
를 획득합니다.

또한 8겁작을 기준으로 대지가르기의 데미지는
철포난격 대비 3.196배
난타연권 대비 2.948배
폭렬권 대비 3.7228배 강합니다.


종합하였을때 투지발산 트라이포드 효과로 20%를 얻기위해 
희생하는 아이덴티티 게이지를 대지가르기 딜로 환산했을때

철포난격 20%의 데미지를 얻기위해
철포난격 27.4856%에 상응하는 데미지 감소
-7.4856%

난타연권 20%의 데미지를 얻기위해
난타연권 26.8268%에 상응하는 데미지 감소
-6.8268%

폭렬권 20%의 데미지를 얻기위해
폭렬권 33.5052에 상응하는 데미지 감소
-13.5052%



주력기 트라이포드인 투지발산 강화효과를 받고 
주력기를 사용하면 DPS가 더 낮아집니다







그럼 다른 트포 쓰면 되는거 아님??





철포난격 트라이포드




난타연권 트라이포드
(빈틈포착 쓰면 안되냐 하실텐데, 딜은 막타에 몰린주제에 투발 안쓴 투발 강화트포한테도 밀립니다)




폭렬권 트라이포드


쓸게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지금 딜구조는

1. 아이덴티티 게이지 모으기
2. 투지발산쓰고 바로 대지가르기로 투지발산종료

반복입니다.

주력기 3개의 트라이포드? 그냥 없는겁니다



아이덴티티 효과?

1. 시너지 갱신 
2. 이동기 재사용시간 초기화
3. 지속중 버프
 3.1 일정시간 기력/충격 소모 상관없이 스킬 사용 가능 > 바로 대지가르기 할거라 의미없음
 3.2 적에게 주는 무력화 피해 20% 증가 > 대지가르기(딜지분25% 아덴스킬) 무력20%증가
 3.3 이동기 재사용시간 절반적용 > 바로 대지가르기 할거라 의미없음
 3.4 경직 면역 (체술 직각효과) > 바로 대지가르기 할거라 의미없음

그냥 거의 의미없는 수준입니다.
솔직히 무력20% 증가도 남들 아덴으로 딜할때 무력이나 하라는건지
어떤놈이 기획한건지 짜증나 죽겠습니다.

저 경면효과도 못누려서 안그래도 자버프없고 마나없는 병신이라
팔찌없으면 억뭉가 or 입타중 고민해야하는데 이제 경면도 없어서 주력기 2종 툭툭 끊깁니다





번외로 도약 2노드



저 격노의 주먹도 투발중 딜증인데 투발중에 써야 최후의 폭발이랑 딜증이 같습니다.
저거 쓸바에 최폭으로 아덴게이지 까지 모으는 중입니다
근데 사거리 하나같이 다 짧은데 뒤로 밀리게 하는건 어떤놈 의견인지 진짜 궁금합니다.






요약 
1. 아덴폭주중 주력기 딜증트포 활용할바에 주력기 아덴채우는데 쓰는게 더 쌤
2. 기존 아덴폭주중 효과 대지가르기로 바로 끝내서 활용못함

결론 
1. 노후화된 트라이포드 효과 개선 or 추가
2. 아이덴티티 개선 (버프화나 그 외 방법)



솔직히 자버프하나 없는 깡통쓰레기에 시너지도 피증에 마나캐도 아니라 진화노드도 애매하고
난타연권 사거리고 캐릭특색이고 뭐고 주절주절 할말은 많은데

그정도 고충은 다른 직업도 많다고 생각해서 이 2개만 우선 어떻게쫌 해줬으면 합니다.

반대직각 충단이라 도망갈곳도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