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값을 의도적으로 내린 다음에 현질효율을 좋게해서 과금유입러를 잡는다는거자나

이거 너무 리니지적인 사고방식임

리니지를 욕하는게 아니라 기본적으로 로아의 뉴비는 이 게임이 돈을 쓸만한 게임인지 간을보고 돈을씀

리니지나 메이플은 앵간하면 견적을 잡고 시작하는게 보통이지만 로아는 그렇지 않음
물론 견적을 보고 치고 올라가는 뉴비가 있단건 사실임 하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음

특히 로아같이 혜자게임의 인식이 있는겜은 일단 초반에 퍼준다는 느낌을 받아야 뉴비들의 잔존율이 올라갈꺼임

1640을 오래나둔 이유? 뉴비때문아님?
잔존율이 박살나니깐 뉴비들한태 퍼준거임

해도2풀어버린거? 뉴비들 숙제 피로도 완화시켜준거임

사이드 이펙트 생각안하고 순수하게 뉴비를잡을려고 저 구간을 오래나둔거임

과금효율이 좋아져서 신규 유저 유입을 노린다?
이런 생각을 한거부터가 이미 로아운영진의 행보와 다름

6회제한을 유지하는 가장 큰이유가 니들 등골빼먹을려고? 니들한태 천장만들어서 유입과 격차를 줄일려고하는거임

로아는 메난민 시절 이후부터 유입에게 과금을 요구하지 않는 스탠스로 나갔는데 과금 유입러를 위해 골드값을 내린다고?

과금유입러를 위했으면 저런 ㅂㅅ같은 카드시스템을 신bm으로 안쳐넣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