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전 일쿠페스의 스마일 덱 상태. 엄청나게 호노카 러쉬입니다 (...)

 

 

스마일 속성은 호노카가 제일 좋습니다.

그러니 스쿠페스 처음 시작할 때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호노카를 고르는 게 좋습니다.

(각성레어 스마일 호노카는 좀 딸리는 슈레에 육박할 정도로 좋습니다. 많이 쓰게 될 거에요. 저처럼요...)

그 다음이 니코, 그 다음이 린입니다.

 

 

 

▲ 같은 시기의 일쿠페스 퓨어 덱 상태. 호노카만큼은 아니지만 하나요가...

 

 

퓨어 속성은 하나요가 제일 좋습니다. 그 다음이 노조미, 그 다음이 코토리입니다.

 

쿨 속성은 에리가 제일 좋습니다. 그 다음이 마키, 그 다음이 우미입니다.

 

 

속성별로 가장 좋은 레어 카드인 호노카, 하나요, 에리는

여러 장을 각성시켜 덱 스텟업용으로 사용하시고 스킬 작업용으로는 쓰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반대로 제일 떨어지는 린이나 코토리, 우미는 덱에 더이상 필요가 없어지면 스킬업용으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러브라이브의 덱은 한 가지의 카드를 강화하기보다는 여러 장의 카드가 골고루 좋은 게 좋습니다.

 

각성 레어 1장에 나머지 노말카드 8장인 것보다 일반 레어 2장에 노말 카드 7장인게 좋습니다.

 

덱에 아직 노말카드가 있다면 무리해서 각성시키지 않아도 됩니다. 스킬 작업은 더더욱 그렇구요.

 

 

덱에서 노말 카드가 많이 사라질 때쯤에 레어 카드들을 한두장씩 각성시켜나가면서 육성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