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13&l=36

 

미셸님의 글 보고 혼자 스쿠페스하다가 생각난 게 있어서 다른 이론을 제안합니다.

 

 

리절트 화면이 아무리 봐도 하의실종으로 보이는 YAZAWA 선배 (각성)

 

1->60렙 필경 13,500 // SMILE 수치증가 770

 

경험치 대비 SMILE 수치증가비율 약 17.53:1

 

 

 

 

기분 탓인진 몰라도 평소보다도 더욱 전자발찌해 보이는 SR니코 (미각성)

 

1->60렙 필경 23,803 // SMILE 수치증가 830

 

경험치 대비 SMILE 수치증가비율 약 28.67:1

 

 

 

 

만인의 꿈 과금의 주범 UR니코 (미각성)

 

1->80렙 필경 59,408 // SMILE 수치증가 1,190

 

경험치 대비 SMILE 수치증가비율 약 49.92:1

 

 

 

BDUR은 생략하고...

 

아무튼 여기까지만 보면 이전 이론대로 레어카드가 경험치 대비 포인트 효율이 가장 높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간과된 점이 대체적으로 SR부터는 한 덱에만 쓰일 리가 없다는 점입니다.

 

과금하지 않는 라이트유저는 말할 것도 없고 덱을 전부 각성SR/UR로 도배하는 과금의 화신이 아니라면 특히 SR/UR카드들은 당분간 덱 속성 관계없이 모든 조합에 뛰어다니게 됩니다.

 

다시 말해 SR 카드와 UR 카드의 경험치 대비 속성치 증가비율은 한 속성이 아닌 세 속성을 전부 합한 값으로 계산하는게 좀더 실제에 근접한 효율을 낼 수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런 고로 다시 계산해 보겠습니다.

(R니코는 탑클래스 N각성만렙한테도 타 속성 수치가 밀리기 때문에 여전히 SMILE로만 계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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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니코 (각성)

 

1->60렙 필경 13,500 // SMILE 수치증가 770

 

경험치 대비 SMILE 수치증가비율 약 17.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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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니코 (미각성)

 

1->60렙 필경 23,803 // SMILE 수치증가 830 // PURE 수치증가 830 // COOL 수치증가 830 // 도합 2,490

 

경험치 대비 TOTAL 수치증가비율 약 9.5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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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R니코 (미각성)

 

1->80렙 필경 59,408 // SMILE 수치증가 1,190 // PURE 수치증가 1,190 // COOL 수치증가 1,190 // 도합 3,570

 

경험치 대비 TOTAL 수치증가비율 약 16.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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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BDUR의 경우 약 17.83:1 정도의 수치가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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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 자신의 SR/UR 카드가 속성 상관없이 바쁘게 뛸 것 같은 카드다 싶으면 SR > UR > R (> BDUR) 순으로 레벨링 효율이 좋습니다.

 

원래글 보고 대충 스쿠페스 한지 며칠이 지났는데도 SR린이 전속성덱에서 빠질 생각을 안하더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