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01-09 22:15
조회: 1,579
추천: 21
팔라딘 테스트 서버 밸패 건의 하고 왔습니다새벽에 올린 글에 많은 의견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 팔라딘 유저분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제 생각과 함께 문의를 접수했습니다. 문의 내용이 혹시 본인의 생각과 다르더라도 양해 부탁드리며, 다른 팔라딘 유저분들께서도 문의를 남기실 때 참고가 될까 싶어 제가 문의한 내용 그대로 아래에 공유합니다. 각자 세세한 의견은 다르겠지만, 팔라딘이라는 직업 자체가 안 좋아지기를 바라는 분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부디 본서버에 적용될 때는 개선된 상태로 들어오기를 바랍니다. 1. 건의 내용 -팔라딘 테스트 서버 밸런스 패치 조정 및 개선안 건의 2. 개선 내용 -안녕하세요. 에오스 서버에서 295레벨 팔라딘을 육성 중인 유저입니다. 이번 테스트 서버 밸런스 패치로 인해 팔라딘이 약 6~8% 정도 너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본 서버 적용 전, 밸런스 패치 내용이 합리적으로 개선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건의를 드립니다. 저는 이번 팔라딘 너프의 주된 원인이 다음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신규 보스 찬란한 흉성 출시와 유피테르 퍼스트 클리어 이벤트를 앞두고 진행된 이번 패치는, 그간 고착화된 파티 구성을 변화시키고 최근 몇 년간 퍼클 파티의 핵심이었던 팔라딘을 의도적으로 견제하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팔라딘의 체급은 파티 플레이 시 최상위, 솔로 플레이 시 중위권 정도로 평가합니다. 조작 난이도와 시너지 직업이라는 특성을 고려하면 준수한 수준이지만, 두 환경 간의 데미지 괴리가 심한 팔라딘에게 솔로 플레이 기준 6% 이상의 너프는 지나치게 가혹한 조치입니다. 최근 메이플스토리의 메타는 3차로 나뉜 데스티니 해방, 보스 상급 코인 수량 세분화, 챌린지 서버 보스 미션, 찬란한 흉성 1인 격파 이벤트 등 솔로 컨텐츠를 통해 개인의 성능을 강하게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솔플 능력을 대폭 하향하는 것은 유저에게 부정적인 플레이 경험을 유발합니다. 따라서 저는 팔라딘의 전체적인 체급 자체를 깎기보다는, 파티 성능은 낮추되 솔플 능력은 현상 유지 또는 최소한의 변동에 그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팔라딘 유저들의 의견을 종합한 결과, 다음과 같은 방안이 가장 합리적이라 판단됩니다.
현재 메이플스토리 메타상 대다수 팔라딘 유저는 파티 시너지만큼 솔로 플레이 성능에도 큰 가치를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된 조정은 '결속 추가 데미지'를 중심으로 진행하되, '디바인 블레싱' 수치로 추가적으로 조정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해결 방안이 아닐까 싶습니다. 추가로, 오래전부터 팔라딘 유저들이 염원해온 편의성 및 구조적 개선 사항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테스트 서버 밸러스 패치에서는 다루지 않은 내역이지만 본 서버 패치 적용 전, 팔라딘 유저들이 오래동안 바라왔던 개선사항인 만큼 심사숙고하여 반영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에오스 팔라딘 오빠혀좀넣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