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 나이츠 개선안 작성자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maple/2296/55618?my=post)

테섭에서의 로나와, 본섭에서의 로나는 생각보다 꽤 체감이 다르네요.




1. 딜보조형 버프기로 볼 때의 성능

테스트서버에선 약하다고 생각했는데, 본섭 와서 실전 테스트해보니 약하다고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생각보다 꽤 강했고, 보스를 자동 타겟팅해주다 보니 딜효율이 떨어지는 보스들에서도 지분이 높았습니다.

뒤돌아보고 있을 때 자동 공격하지 않는 점은 아쉽지만, 그럼에도 딜보조형 버프기로는 꽤나 괜찮았습니다.

개선안에서 딜상승을 요구했는데, '요구가 다소 과했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2. 무적기로 볼 때의 성능

마이너패치로 무적시간이 조금 늘어났지만, 딜 성능이 좋아서 무적기로 쓰긴 좀 아까웠습니다

루시드 폭탄같은 가불기를 막는 정도로만 사용할 것 같습니다.



3. 종합

본섭적용 후 딜 성능을 보니, 개선안의 요구가 과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작성 당시에도, 개선안대로 된다면 로얄나이츠의 딜 지분이 너무 높아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실피디아가 쓰레기임을 고려하면 이 정도 받아도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제 개선안이 좀 과했다고 생각합니다.

강했던 극딜이 더 강해졌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극딜을 박을 수 있게끔 하는 파일럿 역량이 더욱 중요해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론 만족하고, 진힐라 해방 퀘스트에서 로얄나이츠가 얼마나 활약이 가능할지가 가장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