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로 기준 효율도 추가 계산 하였습니다.
수로 빌드는 래피드를 모두 일필, 초시축에 맞춰 사용하였고, 웨폰 스위칭 또한 했을 때 기준입니다.

2. 익스텐드 계산 과정 중 오류 확인 후 효율 수정 하였습니다.  (기존 익스텐드 효율이 과하게 계산 되었습니다. 초반 단계는 기존과 차이 X)

(수정한 0랩기준 강화 당 최종뎀 증가율 표)


(레벨업 당 최종뎀 증가량 / 6분DPM 기준)

(레벨업 당 최종뎀 증가량 / 수로 기준)


(위 표에 의한 솔 에르다 효율 순 스킬트리)




6분 DPM기준으로만 스킬을 찍다보면 수로나 극딜위주 보스에서 불리해 질 수 있다 생각하여, 수로 기준 효율도 추가로 계산하였습니다.

두 표의 차이를 보면, 수로에서는 래피드를 일필과 초시축에 모두 맞춰 사용하였고 준극딜에도 웨폰을 사용했기 때문에 래피드 스로우 강화의 효율이 쉐도우 스피어 강화보다 좋으며, 사일런스 딜 비중이 굉장히 높아지게 됩니다. 이로인해 수로에서 퀸터플 스로우 강화의 효율은 상대적으로 감소하게 됩니다.

따라서 6분 DPM 위주로만 스킬을 강화 하고싶으면 왼쪽 표 따라 찍으시면 되고, 수로등의 극딜강화 위주로만 스킬을 강화 하고 싶으면 오른쪽 표 따라 찍으시면 되는데, 아래는 두가지 상황을 종합하여 추천 드리는 스킬 빌드 입니다. (저는 수로, 6분DPM 둘다 고려하여 이런식 으로 찍겠다는 것이니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

(수로, 6분DPM 종합한 추천 스킬 빌드)
퀸터플 스로우 1
헥사스탯
쉐도우 스피어 1, 래피드 스로우 1
퀸터플 스로우 7
바이트 1
사일런스 4
익스텐드 4
쉐도우 스피어 4, 래피드 스로우 4, 익스텐드 7 (나눠서 찍음)
퀸터플 스로우 9 쉐도우 스피어 7, 래피드 스로우 7 (나눠서 찍음)
퀸터플 스로우 19 익스텐드 19 (나눠서 찍음)
쉐도우 스피어 18, 래피드 스로우 18 (나눠서 찍음)
사일런스 19 퀸터플 스로우 29 (나눠서 찍음)
쉐도우 스피어 25, 래피드 스로우 25 (나눠서 찍음)
퀸터플 스로우 30
사일런스 25
익스텐드 28, 쉐도우 스피어 30, 래피드 스로우 30 (나눠서 찍음)
사일런스 30
익스텐드 30
바이트 30

(표)



쉐스, 래피드는 똑같은 수준으로 번갈아 찍고, 비슷한 수준의 사일,퀸터,익텐 효율 구간에 맞게 배치 하였습니다.

에르다 조각당 효율은 헥사 스탯 배치 순서에 대해 고민중이라 따로 계산 해보겠습니다. (리부트 고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