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 구조 개선 
- 소혼장막이 중심인 현재 딜 구조
→ "5차 스킬 파쇄연권 중심"인 구조로 변경

해당 방향으로 개선하고자 하는 이유
특정 마스터리 코어의 의존도가 매우 커지고, 5차 스킬 강화는 타 직업에 비해 효율이 매우 낮음
특히나, 파쇄연권은 여우령 사출에 대한 의존 문제까지 있어서 파쇄연권 자체 스킬 강화에 대한 효율이 매우 낮고
나머지 5차 스킬 3가지 모두 전투 분석에서 두자리 이상의 점유율을 보여주지 않고, 아직도 3차 스킬인 "소혼장막"의 점유율이 매우 높음

파쇄연권 중심의 극딜 구조로 개편하기 위해선
→ (1) 파쇄연권 키다운 삭제 및 막타로 데미지 이관 (6차와의 역 시너지 해소)
→ (2) 파쇄연권 여우령 사출 삭제 후 막타 데미지로 이관 (여우령 의존도 해소)
→ (3) 파쇄연권 극딜 주기 120초로 변경 (극딜 버프, 시드링 시너지 강화)

해당 방식으로 개선하고자 하는 이유
현재, 파쇄연권의 키다운 데미지는 6차 스킬 호신연참보다 약해 막타만 찍고 있어서 (1)을 공감하지 못하는 분들이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애초에 본래 스킬의 메커니즘을 모두 활용하지 못하는 것부터 비정상적인 구조이며 (2), (3)이 적용될 경우 파쇄연권 자체 데미지도 강해지기 때문에 호신연참의 데미지를 역전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소혼장막과 호신연참이 그래왔듯이 스킬 활용에 있어서 역시너지가 날 수 밖에 없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호신강림에 추가적인 효과를 부여하는 것보다, 파쇄연권의 키다운을 삭제하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파쇄연권의 키다운을 삭제하게 될 경우, 우려하는 부분이 있으실거라 보는데
(1) 키다운 중 100% 여우령 사출
(2) 키다운 중 뎀감 효과 삭제? 

(1)의 경우 굉장히 미미하며, 애초에 키다운 중 8번 때리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시간에 호신연참을 더 긁거나 마스터리 귀참을 더 긁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호신연참, 진 귀참 고려)
(2)의 경우 파쇄연권 시전 즉시 버프 형태의 데미지 감소 효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키다운 상관없이 뎀감 효과는 그대로 적용됩니다.

 
시너지 구조 개선 
- 분혼 격참의 분리형 및 귀문진의 과다 크리티컬 확률 문제 등 시너지 자체의 구조가 여러 문제로 얽혀있고, 은월 자체도 시너지를 100% 활용할 수 없는 순간이 생김, 이 때문에 특정 타 직업을 제외하면 은월의 시너지를 모두 받기엔 어렵고 이 때문에 은월 유저들과 타 유저들간의 시너지 인식의 괴리감이 생김 
→ (1) 시너지를 유지할 것이라면, 모든 직업이 100% 활용할 수 있는 시너지로 개선할 필요가 있음
→ (2) 시너지를 유지하지 않고 삭제한다면 은월의 어느정도의 딜 저점을 보장해줘야함

해당 방향으로 개선하고자 하는 이유
은월 유저들의 다수는 (2)와 같은 시너지 삭제 후 딜량 증가를 원하지만, 이에 반대하는 유저는 시너지 삭제후 딜량 증가가 제대로 되지 않는, 즉 운영진의 이해도가 낮은 패치에 대한 우려로 인해 (1)과 같은 시너지를 개선을 원함

시너지를 유지하기 위해선
→ (1-1) 분혼격참 분리형 메커니즘을 유지한다면, 일부 사출기 및 단일 타겟 스킬의 비중이 큰 직업들과 분혼격참 간의 無(무)시너지 현상 개선 (Ex. 모든 사출기 최소 2마리 이상의 몬스터에게 폭발 혹은 타격, 속사기 직업은 관통 효과를 부여하거나 단일 타겟 스킬은 다수기로 변경)
→ (1-2) 분혼격참 분리형 메커니즘을 삭제한다면, 상시 효과로 개선하거나 최종데미지 증가량 및 지속시간을 상향하여 오리진 컷씬으로 인해 남은 극딜타임에 분혼격참 효과가 없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극딜 시너지에 대한 메리트 증가 
→ (2) 귀문진 크리티컬 확률 증가 삭제 후 크리티컬 데미지로 추가

해당 방식으로 개선하고자 하는 이유
은월에 대한 시너지를 그대로 유지하고, 시너지를 개선하여 은월 유저와 타 직업간의 인식 차이를 완화하고, 6차 이전 극딜 구조에 맞게 설계 및 개선되어온 분혼격참을 현재 6차 극딜 메타에 맞게 개선하여 시너지 강화
귀문진의 경우 궁수 직업만 100% 활용할 수 있는 디버프이기 때문에 은월 본인 조차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음 이를 개선하기 위해 크리티컬 데미지로 이관할 필요가 있음 

시너지를 없앤다면
→ (1-1) 귀문진의 구조를 장판형 소환수가 아닌, 카인의 그립 오브 애거니와 같이 극딜 스킬로 재설계 (범위 상향 필요)
→ (1-2) 귀문진의 구조를 데몬 슬레이어의 오르트로스와 같이 은월 주변을 따라다니며 타격하도록
→ (2) 분혼 격참 삭제

해당 방식으로 개선하고자 하는 이유
은월의 시너지를 제거한다면, 그 시너지 효과만큼의 데미지와 퓨어 딜러가 되었기에 그 이상의 보상 패치가 필요함
이를 단순히 패시브 최종데미지 증가로 해결하기엔 기존 구조에 무리가 있고 시너지 스킬이기 때문에 그대로 사용해왔던 스킬을 삭제하거나 딜링 스킬로 개선할 필요가 있음
이 중, 귀문진은 5차 스킬이기 때문에 삭제보단 다른 스킬로 대체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고 (1-1)과 같이 극딜 비중을 늘리거나 (1-2)와 같이 여러 방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할 필요가 있음


6차 스킬 구조 개선  
- 현재 6차 오리진 스킬인 '호신강림'의 자체적인 문제해결 방안
→ (1) 스킬 대체 현상 및 역전 현상 개선
→ (2) 6분 주기 답지 않은 컷씬 데미지 상향
→ (3) 오버드라이브, 시드링 등 역시너지 혹은 무시너지 구조 개선

- 정령 집속 등 5차 강화 코어 개선
→ (1) 정령 집속 지속 중 최종뎀 추가 증가 효과 추가 및 자동 발동 정령 가짓수 최소화
→ (2-1) 귀문진 (시너지 유지의 경우) 디버프 시너지량 증가 효과 추가
→ (2-2) 귀문진 (시너지 삭제의 경우) 최종뎀 증가로 유지 혹은 지속 시간 증가
→ (3) 진 귀참 강화 코어 여우신의 현신도 효과를 받도록 

- 마스터리 코어 부가 효과 부재
→ (1) 메르세데스의 이슈타르의 링 VI와 같이 낙인 효과 추가
→ (2) 마스터리 코어와 연계 효과가 아니더라도 사진과 같은 부가효과 스킬 추가
 

해당 방향으로 개선하고자 하는 이유
은월의 호신강림은 마스터리 코어와의 데미지 역전 현상이나 스킬 대체로 인해 40초간 키다운을 해야하는 등의 많은 불편함을 가지고 있고 자체 데미지도 높은 편이 아니라서 오리진 스킬로서의 정상적인 동작을 하고 있다고 보기 힘듦
단타형 오리진 스킬이나 지속형 오리진 스킬에 비해 매우 처참한 구조를 가지고 있고 이 상태를 갈아엎지 않고 추가적인 스킬로 밸런스를 잡겠다는 운영진의 스탠스를 보고 이러한 개선을 생각하게 됨

또한 5차 강화 코어는 다른 직업에 비하면 추가 효과나 효율이 매우 떨어지는 편이기에 (1) ~ (3) 과 같이 개선할 필요가 있음
더불어 마스터리 코어의 부가 효과의 경우 작성자 개인 사심으로 넣은 것이지만, 은월의 평딜을 보강하기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

역전 현상과 스킬 강화 방식 개선을 위해선
→ (1) 스킬 강화 방식에서 추가타 형식으로 (팔라딘의 세이크리드 바스티온, 카인의 어나일레이션 형식 바이퍼 리버레이트 넵투누스 아님 )
→ (2) 스킬 강화 방식에서 자동 공격 방식으로 (비숍의 홀리 어드밴트)

해당 방식으로 개선하고자 하는 이유
호신강림은 스킬 강화 방식의 오리진 스킬임. 이 때문에 생기는 마스터리 코어와의 역전 현상 및 딜 누수는 은월 유저들에게 매우 큰 스트레스임
이를 개선하기 위해선 주력기와 오리진이 완벽하게 분리가 되어야함 (은월의 경우 [평딜 - 극딜 설치, 5차 - 6차 단독 딜량] 이런 식이라면, 타직업은 [평딜 - 6차 + 극딜 딜량] 이런 식으로 되어있음)
이를 위해선 추가타 형식이나 자동 공격 방식으로 개선이 되어야함

오버드라이브, 시드링 등 역시너지 혹은 무시너지 구조 개선을 위해선
스킬 지속 시간 압축 (40초에서 20초 등)

해당 방식으로 개선하고자 하는 이유
호신강림은 풀강 기준 40초 동안 스킬이 대체됨, 하지만 해적 공용 버프인 '오버드라이브'는 28초간 지속되고 쿨타임 동안 패널티를 때문에 해적 중에서도 탑으로 오버드라이브의 패널티를 가장 많이 누리게 됨
또한 시드링 5레벨 기준 리스트레인트 링과 웨폰퍼프는 20초, 리스크테이커만 40초임
리스크 테이커를 활용한다고 쳐도 프리드의 가호 지속시간은 30초이고(컷씬 고려하면 남는 시간은 25초 정도), 해방 무적까지 쓰더라도 굉장히 세밀하게 운영해야하고, 움직이면 딜손해가 나는 호신강림 특성상 리스크 테이커의 운용 난이도는 매우 고난이도에 속함
이를 위해 30초 "미만"으로 딜압축을 할 필요가 있음


이렇게 써보았는데
약점 간파의 조건부 크확 문제나 기타 문제들은 다른 분들도 다 쓰신 부분이라 따로 적진 않았고 
딜 구조에 대해 중점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주관적인 의견이니 감안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