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사항]
10/26 업데이트 신규사항 요약정리 :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36143
신규사항부터 읽으신 후 본문을 봐주세요!! 
-------------
안녕하세요

이 글은 10/26(목) 진행되는 업데이트 내용들을 취합한 것입니다. 최대한 많은 내용을 취합한 글이라 이 글을 보시면 이번 업데이트에 관해 작성한 이전 글들은 안 보셔도 됩니다

와드 박아두시면 이후 코디템 등이 궁금하실 때 다시 참고 하시기에 좋습니다. 물론 이후 이벤트 시작 때가 되면 따로 편집해서 올려드리긴 할 겁니다 

이번엔 제 시간도 너무 빠듯했던 와중에 이미지가 엄청 들어가는 이벤트라 여력이 안 돼서, 개선 사항 부분은 이미지가 아닌 텍스트 형식으로 대체했습니다. 내용 얻어가시는 데는 문제 없지만 로딩 오류 등으로 보실 수 있어 미리 말씀 올립니다

잘못 적은, 빠뜨린 부분이 있다면 말씀 부탁 드립니다

[10/26 점검 : 4~10시 예정]

[들어가기 전에]
1. '할로캣 위크' '카밀라 위크' '개선' 텍스트 검색을 통해 해당 항목 이미지의 처음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후속 이벤트는 이하 2주를 기준으로 두 덩이로 나눠 놨습니다 

2. 후속 이벤트 일정
1) 10/26~11/8 : 할로캣의 패션 위크 + 월드 베스트 펀치킹 시즌 2
2) 11/9~11/22 : 카밀라의 패션 위크 + 아무것도 안 했는데
* 메할일 : [패션위크]하루 1천 마리 잡고 출석 누르기 + [펀치킹or아무것도]간단한 형식의 주로 딸깍 이벤트(본문 내용 한 번 읽어주시면 숙지 가능)

3. 이 글의 내용은 10/23까지의 테스트 서버 기준으로 이후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 혹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이 글에 수정 또는 이후 글에서 알려 드립니다 


[후속 이벤트 : 할로캣 위크 : 10/26~11/8]

[후속 이벤트 : 카밀라 위크: 11/9~11/22]

 
★개선/변경 사항★
[캐릭터 정보 UI 개편 관련]
■ 기존 [캐릭터 정보] UI와 [능력치] UI가 통합됩니다.
- 기존 [캐릭터 정보] UI와 [능력치] UI는 삭제되며 일부 기능/정보가 다른 UI로 이전됩니다.
· 라이딩 : [스킬] UI의 ‘라이딩’ 기능을 통해 이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펫 정보 : [장비창] UI의 ‘제외 아이템’ 기능이 ‘펫 정보’ 기능으로 변경됩니다.

· 데미지 스킨 : [장비창] UI의 ‘장비’ 탭에서 이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변경 이후 통합 UI

 

■ 다른 캐릭터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캐릭터 정보] UI에 신규 정보가 추가됩니다.
- 전투력/일반 몬스터 데미지/재사용 대기시간 미적용/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상태이상 추가 데미지/무기 숙련도
/속성 내성 무시/추가 경험치 획득

■ 캐릭터 아바타 영역의 배경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캐릭터 정보 UI의 캐릭터 아바타 영역을 클릭하여 배경 변경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능력치의 현재 수치 및 적용 중인 수치를 팝업으로도 확인할 수 있게 개선됩니다.
   - 각 능력치를 클릭 시 해당 능력치의 현재 수치 및 적용 중인 수치를 팝업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캐릭터의 캐릭터 정보 UI에서는 볼 수 없음

■ 전투력 관련 공식 서술 모음
※ 전투력은 다른 캐릭터와의 성장 정도를 편리하게 비교할 수 있도록 보정된 수치입니다.

※ 전투력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캐릭터 정보 UI의 도움말 버튼 클릭 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길드 관련]
■ 길드 광고 확성기가 삭제되었습니다.

■ 노블레스 길드 스킬의 버프 효과가 접속 종료 후 다시 접속하더라도 사라지지 않고 유지되도록 변경됩니다. 단, 버프 유지 시간은 접속 종료 상태에서도 경과합니다. : 쿨타임은 변경 사항 없음

■ 지하 수로 재도전 기능이 추가되며 재도전을 통한 입장 시에는 버프 효과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플래그 레이스의 완주 조건이 3회에서 1회로 변경되고, 코스별 획득 포인트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편의성 관련]
■ 옵션 UI에 이펙트 탭이 추가되고, 그래픽 탭의 일부 설정들이 이펙트 탭으로 이전되었습니다.


■ 옵션 UI 그래픽 탭의 UI 최적화 옵션이 삭제되고 UI 크기 설정 옵션이 추가됩니다. 
단, 1920 x 1080 이상의 해상도에서만 적용 가능하며 옵션 별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기본 비율 : 1366*768 해상도에서 UI가 차지하는 비율과 동일한 비율로 UI의 크기를 늘립니다.
- 기본 비율 (필터 적용) : 1366*768 해상도에서 UI가 차지하는 비율과 동일한 비율로 UI의 크기를 늘리고 필터가 적용됩니다.
- 최적 비율 : UI가 현재 해상도에 적절한 크기로 변경됩니다.

■ 비공개 접속 중인 유저를 파티 초대 명령어, 혹은 파티 UI를 통해 파티 초대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단, 동일한 채널, 동일한 맵에 있을 경우에는 가능

■ 우르스 입장 매칭 중 입장 거절 인원이 발생할 경우 즉시 매칭을 재탐색하도록 개선됩니다.

■ 파일 변경점 및 무결성 확인 프로세스의 속도가 개선되었습니다.

■ 일부 아이템이 어색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할로윈 데미지 스킨 미리 보기/바람개비/응가 막대/비숑 장갑/레인보우 윙 일부 동작/메이프릴 요정 이펙트/아파타이트 피부 일부 동작

■ 다음 5개 차원의 도서관 일부 퀘스트의 사냥/채집 목표 수량이 하향 조절 됩니다.
: 하얀 마법사/여제가 되는 법/검은 마녀/설원의 음유시인/그림자 연금술사

■ 어센틱포스 지역 일일 퀘스트 완료 시 어센틱 심볼이 아닌 어센틱 심볼 교환권을 지급합니다.
 

■ 아래 소비 아이템의 인벤토리 슬롯 1개당 보관 가능 개수가 9999개로 증가됩니다. 
파엘/순록/황혼/만통/수큐/수에큐 

■ 황금망치, 각인의 인장을 장착 중인 아이템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한 아이템의 툴팁이 여러 개 표시될 경우, 겹쳐서 보이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혼테일, 핑크빈, 시그너스 보스 컨텐츠의 입장 혹은 퇴장 과정이 간소화됩니다.
- 핑크빈 처치 후 : ‘신전 깊은 곳 : 잊혀진 황혼’ 맵으로 즉시 퇴장합니다.
- 시그너스 처치 후 : ‘기사단 요새 : 시그너스의 정원’ 맵으로 즉시 퇴장합니다.
- 혼테일 입장 : 보스 UI를 통해 혼테일 보스 컨텐츠로 이동 시, 혼테일의 동굴 입구로 즉시 이동합니다.

- 혼테일 처치 후 : 보스 UI를 통해 혼테일 보스 컨텐츠 이용 후 ‘생명의동굴 : 혼테일의 동굴 입구’에서 퇴장할 때,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가도록 수정됩니다.


- ‘명예결사 대원의 증표’ 아이템이 없어도 혼테일 입장이 가능하도록 수정되며, 해당 아이템을 지급하던 ‘명예결사 대원의 증표’ 퀘스트를 더 이상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창고지기 NPC 이용 시 창고 이용료를 더 이상 내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20추만 보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