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테스트월드 업데이트가 7월 7(진행되었습니다.

 

목차

■ HEXA 스탯 관련 수정사항

■ HEXA 스킬 관련 수정사항

 

HEXA 스탯 관련 수정사항

-------------------------------------------------------------------------------------------------

■ HEXA 스탯의 메인 스탯과 부가 스탯에서 획득하는 공격력/마력 수치가 조정됩니다.

개발자 의견:

 

스탯 코어에서 획득 가능한 공격력/마력의 수치가 의도한 것 보다 높게 설정된 오류를 확인하여 수정하였습니다.

또한 스탯 코어에서 획득 가능한 공격력/마력에 증가 옵션이 적용되는 것은 의도한 사양으로 정식서버 반영 시에도 동일하게 유지될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HEXA 스킬 관련 수정사항

-------------------------------------------------------------------------------------------------

 

■ 일부 직업이 마스터리 코어 활성화를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없거나마스터리 코어 활성화 시 스킬이 정상적으로 습득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소울 마스터의 솔라 슬래시 VI, 루나 디바이드 VI

메카닉의 매시브 파이어 : SPLASH-F, 매시브 파이어 : IRON-B

카인의 [처형포이즌 니들 VI

■ 보우 마스터의 폭풍의 시 VI가 수정됩니다.

특수 화살촉을 최대 소지량만큼 획득했을 때 난사모드로 자동 전환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점프 중 난사모드일반 모드로 전환할 경우 스킬이 중지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란

비욘더 사용 후 펜릴 크래시가 발동 가능한 상태에서 V 코어를 탈착하여 펜릴 크래시 연계가 불가능해졌을 때 일정 시간 동안 비욘더를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비욘더 VI 사용 후 펜릴 크래시비욘더 강화 V 코어를 해제하여 스킬이 비활성화되거나 펜릴 크래시로 연계가 불가능해졌을 때 일정 시간 동안 비욘더 VI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개발자 의견:

 

지난 테스트 월드 개발자 의견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6차 스킬과 관련된 개선/오류 수정 작업은 정식서버 반영 전까지 지속적으로 이뤄 질 예정입니다.

 

하지만현재 테스트 월드에서 발생중인 일부 오류들의 경우 긴급히 수정하지 않으면 정상적인 테스트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하여 테스트월드에서 한차례 더 수정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일부 직업이 마스터리 코어를 정상적으로 강화할 수 없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또 보우 마스터의 경우 스킬 사용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특수 화살촉이 최대치가 되면 자동으로 전환되는 기능을 추가하였으며스킬을 사용하는 도중 점프를 하면 스킬이 중단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이 밖에도 난사 모드의 공격 발동 시점이 일반 모드 보다 느린 현상처럼 스킬 사용감과 관련된 오류들은 정식 서버 반영 전까지 수정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긴급하게 수정되는 것들 이외에도 이미 수정 중이거나수정을 검토중인 사항들이 많이 있습니다또 이번 테스트 월드 업데이트 이후에 발견될 추가 수정 사항도 분명 많을 것이고정식서버 반영 전 까지 최선을 다해 수정해 나가겠습니다.

 

지난 라이브 방송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한 번에 모든 용사님들께 만족스러운 경험을 선사해 드리지 못하는 점에 대해서 늘 죄송한 마음뿐입니다그리고 이런 상황에서 저희 개발진이 할 수 있는 것은 가용한 리소스를 최대한 활용하여 빠르게 수정/개선해 나가는 것뿐이라 생각 합니다항상 부족한 모습을 보여드려도 언제나 메이플스토리에 큰 사랑을 보내 주시는 용사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그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개발진 모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GM소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