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테스트월드 업데이트가 6월 22(진행되었습니다.

 

목차

■ 6차 전직

■ 스킬 수정 사항

 

 

6차 전직

-------------------------------------------------------------------------------------------------------------

New Age를 맞을 새로운 힘, 6차 전직이 추가되었습니다.

※ 테스트 월드에서는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운영자를 통해 일부 헥사 스킬을 즉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스킬 효과음은 추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 개발자 의견

이번 테스트월드의 핵심 목표는 새롭게 추가된 헥사 스킬들의 기능적인 테스트입니다.

따라서 원활한 테스트가 가능하도록 260레벨 이상의 5차 전직을 마친 캐릭터는 운영자와의 대화를 통해 즉시 6차 전직을 완료할 수 있도록 설정하였으며전직과 함께 각 직업에 맞는 스킬 코어와 마스터리 코어를 최대 레벨인 30레벨로 지급합니다.

스킬들의 수치적인 조정의 경우 강화 코어와 스탯 코어가 추가되는 다음 테스트월드 시점에 맞춰 한 차례 조정될 예정이며이후에도 정식서버 반영전까지 지속적으로 수정해 나가겠습니다.

이어서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오리진 스킬과 마스터리 코어에 대한 기획의도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오리진 스킬의 경우 메이플스토리의 전투특히 보스와의 전투 경험을 보다 다채롭게 만들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오리진 스킬은 파티원들과 함께 전투를 할 때는 별도의 파티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어 언제누가어떻게 스킬을 사용할 지 전략적으로 결정해야 합니다또 모든 오리진 스킬에는 행동불가 저항 몬스터들도 행동불가 상태로 만들 수 있고기존 행동불가 스킬들과 별도의 저항시간을 갖는 ‘절대 행동불가’ 기능이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해당 기능을 어떻게 운용하느냐에 따라 전투 결과는 크게 달라질 것입니다끝으로 스킬 사용 주기가 360초로 상대적으로 길게 설정된 만큼 기본적인 전투 성능과 연출도 기존 스킬들과 차원이 다르게 설계되어 있어스킬을 사용할 때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한 쾌감을 선사할 것입니다.

이어서 마스터리 코어입니다기존 4차 이하 스킬들은 5차 전직에서는 수치적인 강화만 이뤄진 만큼꽤 오랜 시간 동일한 전투 경험을 제공했습니다그래서 이번 마스터리 코어에서는 사용빈도가 가장 높지만 한동안 시각적/성능적 변화가 없었던 4차 이하 스킬들의 변화를 통해 전반적인 전투 경험을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고자 했습니다.

한편마스터리 코어가 전투경험에 변화를 만드는 과정에서 기존 전투패턴에 급격한 변화가 생기는 것은 최대한 지양하였습니다그래서 강화 스킬 선정과 업데이트 순서를 배치할 때도 기존 스킬 사용 방식에 큰 변화가 생기지 않는 것을 유의하였습니다따라서코어가 하나씩 추가되는 과정에서는 직업마다 경험적 편차가 다소 발생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업데이트 과정에서 마스터리 코어로 인한 직업간 성능의 차이가 과도하게 커지지 않도록 수치를 설계하였고코어가 추가된 이후에도 추가적인 수정을 통해 직업간 편차를 줄일 예정입니다마스터리 코어는 4개의 코어로 설계된 만큼 이어지는 업데이트를 통해 점진적으로 완성되어가는 전투 경험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끝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한 전투의 변화가 매우 큰 만큼용사님들께서 새로운 전투 패턴을 연구하고익숙해지고그것이 유의미한 통계자료로 나타나기까지는 적지 않은 시간과 논의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항상 용사님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살피고 통계 자료를 꼼꼼히 확인하여 용사님들께서 기대하시는 수준의 전투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히어로

마스터리 코어 - 레이징 블로우 VI

· [검술전방의 적 다수를 순식간에 여러 번 베어낸다.

스킬 코어 - 스피릿 칼리버

· [검술검과 영혼이 하나가 되어 모든 것을 벤다.

 

■ 팔라딘

마스터리 코어 - 블래스트 VI

· [홀리 포스성스러운 빛의 기사와 하나가 되어 적들을 강력하게 공격한다.

마스터리 코어 - 디바인 저지먼트 VI

· 블래스트에 신성한 낙인을 담아 공격할 수 있게 된다.

스킬 코어 - 세이크리드 바스티온

· 신성한 기사가 광휘를 펼쳐 적을 심판하고 성역을 구축한다.

 

■ 다크나이트

마스터리 코어 - 궁니르 디센트 VI

· 신화 속의 창을 적에게 던져 치명적인 피해를 입힌다.

스킬 코어 - 데드 스페이스

· 어둠의 기운을 응집시킨 창을 던져 주변의 모든 생명을 거두어 간다.

 

■ 아크메이지(,)

마스터리 코어 - 플레임 스윕 VI

· 전방을 강력한 화염으로 휩쓴다플레임 스윕이 적중할 때마다 열기가 남아 일정량 이상 쌓이면 더 거대한 화염으로 발화한다거대 화염은 적중한 적에 불씨를 남기고불씨가 있는 적에게 미스트 이럽션 적중 시 불씨가 독에 반응하여 폭발한다.

스킬 코어 - 인페르날 베놈

· 불과 독의 화신이 가진 본래의 힘을 해방시켜 궁극의 융합 마법으로 주위를 초토화시킨다.

 

■ 아크메이지(,)

마스터리 코어 - 체인 라이트닝 VI

· 주변의 적으로 연쇄되는 고압의 전류를 발사해 적을 기절시킨다적중 시 일정 확률로 적을 추가 공격하는 전류 지대가 생성된다.

스킬 코어 - 프로즌 라이트닝

· 응축된 번개를 극한의 냉기로 감싸 주변을 순식간에 얼린 후 산산이 부숴 공격한다.

 

■ 비숍

마스터리 코어 - 엔젤레이 VI

· 성령의 기운으로 충만한 성검을 소환하여 전방을 향해 발사한다.  성검이 일정 횟수 이상 적중 시 충만해진 성령의 기운에 의해 심판의 천사가 소환되어 적을 추가 공격한다.

스킬 코어 - 홀리 어드밴트

· 모든 신성력을 개방하여 격이 높은 존재를 강림시킨다.

 

■ 보우마스터

마스터리 코어 - 폭풍의 시 VI

· 폭풍우가 몰아치듯 빠른 속도로 화살을 발사한다화살이 적중할 때마다 적에게서 특수 화살촉을 획득한다특수 화살촉이 일정량 이상 모이면 스킬 사용 중 아래 방향키를 입력하여 바람이 일 정도로 강력한 화살을 난사할 수 있는 난사 모드로 변경할 수 있다.

스킬 코어 - 어센던트 셰이드

· 하늘을 뒤덮어 그늘이 질 정도로 많은 화살을 쏘아 올린다.

 

■ 신궁

마스터리 코어 - 스나이핑 VI

· 몬스터의 급소를 정확히 노려 치명적인 공격을 가한다또 스나이핑을 위한 인핸스 애로우가 강화된다스나이핑 적중 시 두 번째 사용하는 스나이핑에 인핸스 애로우가 준비되며 네 번째 사용하는 스나이핑에는 보다 특별한 얼티밋 애로우가 2개 준비된다.

스킬 코어 - 파이널 에임

· 저격술의 극의에 달하여 매우 먼 거리에서 적을 정확히 조준해 꿰뚫는다.

 

■ 패스파인더

마스터리 코어 - 카디널 블래스트 VI

· [카디널 포스에너지를 응집시켜서 발사하는 궁술로일직선으로 날아가는 폭발형 화살을 발사한다.

마스터리 코어 - 에디셔널 블래스트 VI

· 렐릭에 저장된 블래스트의 힘을 발현시켜 마법 화살을 생성한다일정 시간마다 에디셔널 블래스트 적중 시 블래스트의 힘이 폭발하여 적중한 적에게서 저주 화살이 수 개 생성된다.

스킬 코어 - 포세이큰 렐릭

· 렐릭에 깃든 저주를 완전히 지배하여 강력한 저주의 힘이 깃든 궁술을 사용한다일정 시간 동안 문양 변환 시 마법 화살이 추가로 생성되며공격 시 일정 시간마다 고대의 분노가 발현되어 문양 폭발이 수 회 연속으로 폭발한다.

 

■ 나이트로드

마스터리 코어 - 쿼드러플 스로우 VI

· 4개의 표창을 연속으로 던진다일정 횟수 적중 후 사용 시 번개의 힘을 담은 날카로운 수리검을 던진다.

스킬 코어 - 생사여탈

· 영겁의 시공에 적을 가두어 모든 생명체의 생사여탈권을 쥔다.

 

■ 섀도어

마스터리 코어 - 암살 VI

· 적의 급소를 연속 공격하여 엄청난 데미지를 준다일정 시간마다 분쇄로 강화된다.

스킬 코어 - 일도양단

· 은밀하고 신속하게 적을 처단한다.

 

■ 듀얼블레이드

마스터리 코어 - 팬텀 블로우 VI

· 비화원 격노의 비기로 전방의 적들에게 치명적인 연속공격을 가한다.

스킬 코어 - 카르마 블레이드

· 업화의 신을 검에 강림시킨다검에 깃든 업보의 칼날을 소모하여 적을 벨 때마다 적의 업보가 스스로를 공격하게 한다.

 

■ 바이퍼

마스터리 코어 - 피스트 인레이지 VI

· [격투 스킬전방으로 소나기와 같은 펀치를 퍼붓는다서펜트 어썰트 인레이지가 적중할 경우 일정 시간 동안 강력한 충격파를 발생시키는 슈퍼 피스트 인레이지로 변경된다.

스킬 코어 - 리버레이트 넵투누스

· 심연의 바다에 잠들어 있던 최초의 수룡 넵투누스를 깨운다격투 스킬과 5차 스킬 사용 시 넵투누스가 전방의 적을 휩쓴다.

 

■ 캡틴

마스터리 코어 - 래피드 파이어 VI

· 아주 빠른 속도로 탄을 발사한다일정 횟수 적중 시 클립이 충전되고 클립이 전부 충전되면 난사 모드로 변한다.

스킬 코어 - 드레드노트

· 두려움을 모르는 함장의 지휘로 거대한 함선이 미지의 바다를 헤치고 나타난다.

 

■ 캐논슈터

마스터리 코어 - 캐논 버스터 VI

· 한 번에 여러발의 포탄을 장전한 고연사 캐논으로 경로의 적들을 집중 포격한다.

스킬 코어 - 슈퍼 캐논 익스플로젼

· 거대한 캐논을 날려보내 일대를 초토화시킨다.

 

■ 미하일

마스터리 코어 – 샤이닝 크로스 VI

· [소울 라이트 스킬빛의 기운을 받아 전방을 십자로 베어 공격한다소울 레이지 지속 중에는 샤이닝 크로스-어썰트 Ⅵ로 강화된다.

스킬 코어 - 듀란달

· [소울 라이트 스킬어떠한 상황에서도 무뎌지지 않는 빛의 검으로 악을 멸한다.

 

■ 소울마스터

마스터리 코어 – 솔라 슬래시 VI

· [솔라태양의 힘을 실어 전방의 적을 공격한다.

마스터리 코어 – 루나 디바이드 VI

· [루나달과 함께 전방의 적을 순식간에 벤다.

스킬 코어 – 아스트랄 블리츠

· 자신의 영혼을 벼려 만든 검으로 무형의 공간을 베어내 태초의 폭발을 재현한다.

 

■ 플레임위자드

마스터리 코어 – 오비탈 플레임 VI

· 화염 마법에 통달하여 오비탈 플레임의 데미지가 강화된다강력한 마력으로 일정 시간마다 오비탈 플레임이 지나간 곳에 거대한 불꽃이 형성된다.

스킬 코어 – 이터니티

· 생사의 순환을 관장하는 불사조가 현신하여 온 생명체를 죽음으로 인도한다.

 

■ 윈드브레이커

마스터리 코어 – 천공의 노래 VI

· 하늘에 울려 퍼지는 거센 바람의 노래를 연주하여 적들을 휘몰아친다.

스킬 코어 – 미스트랄 스프링

· 강력한 바람의 기운을 품고 있는 에메랄드에 호기심 많은 정령들이 이끌려 돌풍이 이는 바람의 샘이 생성된다.

 

■ 나이트워커

마스터리 코어 - 퀸터플 스로우 VI

· [스로우대상에게 5개의 표창을 연속으로 던진다.

스킬 코어 - 사일런스

· 쉐도우 배트를 무한한 칠흑의 힘으로 끌어내 적을 공포 속에 침묵하게 한다.

 

■ 스트라이커

마스터리 코어 - 섬멸 VI

· 번개의 힘을 형상화하여 눈 앞의 적에게 치명적인 일격을 선사한다섬멸 VI에 적중한 적은 번개의 낙인이 남는다번개의 낙인이 찍힌 적을 섬멸 VI이 아닌 직접 공격하는 스킬로 타격 시 적에게 낙뢰가 떨어진다.

스킬 코어 - 뇌명벽해파

· 망망대해를 가르는 강력한 번개의 힘을 주먹에 실어 내지른다.

 

■ 아란

마스터리 코어 - 비욘더 VI

· 마하와 함께 아란의 힘을 최대로 이끌어내어 전방의 적을 휩쓴다일정 시간마다 마하가 나타나 적을 추가 공격한다.

스킬 코어 아드레날린 서지

· 무한한 투지를 발산하여 신체 능력을 비약적으로 상승시킨 각성 아드레날린 상태로 진입한다.

 

■ 에반

마스터리 코어 서클 오브 마나 VI

· 마나의 흐름에 통달하여 고밀도로 응축된 강력한 마나체를 연속으로 두 번 발사한다.

스킬 코어 조디악 버스트

· 성좌의 힘으로 에반과 미르별의 공명을 이끌어내어 일대를 별바다로 만든다.

 

■ 루미너스

마스터리 코어 - 앱솔루트 킬 VI

· [이퀄리브리엄빛과 어둠의 검을 적에게 꽂아 넣어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스킬 코어 하모닉 패러독스

· [이퀄리브리엄빛과 어둠의 진리에 도달한 조화의 사념체를 소환한다.

 

■ 메르세데스

마스터리 코어 이슈타르의 링 VI

· 전설의 무기 이슈타르의 힘을 빌려 빠른 속도로 화살을 전방의 적에게 발사한다적중 시 적에게 이슈타르의 낙인을 새긴다.

스킬 코어 - 언페이딩 글로리

· 백성을 위하는 왕의 숭고한 마음이 위대한 정신 및 고대의 정령왕의 인정을 받는다.

 

■ 팬텀

마스터리 코어 - 템페스트 오브 카드 VI

· 칼날과도 같은 강력한 카드 폭풍을 일으켜 주변의 적을 공격한다.

스킬 코어 - 디파잉 페이트

· 안배된 운명을 거스르고 영웅의 숭고한 의지를 이어낸다.

 

■ 은월

마스터리 코어 - 귀참 VI

· 바람의 정령을 강령시켜전방에 있는 다수의 적을 빠르게 할퀴어 공격한다.

스킬 코어 - 호신강림

· 여우구슬의 힘을 빌어 여우신의 힘이 담긴 무공을 각성한다.

 

■ 블래스터

마스터리 코어 매그넘 펀치 VI

· 건틀렛 리볼버의 폭발력을 이용하여 전방에 더욱 강력해진 스트레이트 펀치를 내지른다.

마스터리 코어 더블 팡 VI

· 건틀렛 리볼버의 추진력을 이용하여 전방에 더욱 강력해진 2단 콤비네이션을 가한다.

스킬 코어 - 파이널 디스트로이어

· 건틀렛 리볼버의 화력을 한계까지 끌어올려 공중으로 날아오른 후 모든 것을 파괴한다.

 

■ 배틀메이지

마스터리 코어 - 데스 VI

· 사신과의 계약이 완성된다사신은 자신을 따라다니며일정 수 이상의 영혼을 수집하면 본 모습을 드러내 넓은 범위를 공격한다사신은 자신의 공격과 사신의 낫으로 적을 처치할 때마다 적의 영혼을 수집하고많은 양의 영혼이 모이면 이를 먹이로 한층 더 강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스킬 코어 - 크림슨 팩텀

· 사신이 온전한 힘을 각성하여 핏빛 계약이 완성된다.

■ 와일드헌터

마스터리 코어 - 와일드 발칸 VI

· 폭풍우가 몰아치듯 빠른 속도로 화살을 발사한다어나더 바이트 발동 시마다 야성이 중첩되어최대 중첩 시 일정 시간 동안 와일드 발칸을 더욱 빠르게 화살을 발사할 수 있다.

스킬 코어 - 네이쳐스 빌리프

· 재규어와의 완전한 공명으로 영혼의 재규어를 불러내어 그 힘을 빌린다.

 

■ 제논

마스터리 코어 - 퍼지롭 매스커레이드 VI : 저격

· 루티가 적의 치명적인 단점을 탐색한 뒤하이테크 스나이퍼 라이플로 타겟에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폭발을 발생시킨다일정 시간마다 라이플에 에너지가 응집되어 폭발이 빠르게 연속해서 발동하여 조준한 적을 처형한다.

마스터리 코어 - 퍼지롭 매스커레이드 VI : 폭격

· 루티가 폭격기를 타고 나타나 좌우의 적들을 향해 미사일과 레이저로 폭격한다일정 시간마다 전방을 완전히 초토화시키는 집중 포화가 발동한다.

스킬 코어 - 아티피셜 에볼루션

· 안드로이드의 궁극의 진화를 이룩한다.

 

■ 메카닉

마스터리 코어 - 매시브 파이어 : SPLASH-F VI

· <메탈아머 : 휴먼>에 내장된 대구경 다연장포로 다수의 적들을 분산 타격한다.

마스터리 코어 - 매시브 파이어 : IRON-B VI

· <메탈아머 : 탱크>로 폭발식 철갑탄을 발사하여 소수의 적을 집중 타격한다.

스킬 코어 - 그라운드 제로

· 레지스탕스의 기술이 집약된 대규모 미사일 시스템을 가동하여 폭격 지점을 완전히 초토화한다.

 

■ 데몬슬레이어

마스터리 코어 - 데몬 임팩트 VI

· 마족의 힘을 분출하여 전방의 적 다수에게 치명적인 데미지를 준다일정 시간마다 마족의 힘이 한계까지 개방되어 새어나온 포스가 데몬 체인으로 형상화되어 적을 초토화시킨다.

스킬 코어 - 나이트메어

· 폭주하는 데몬의 포스로 마족의 영지를 구현한다.

 

■ 데몬어벤져

마스터리 코어 - 실드 체이싱 VI

· 적들을 추적하는 방패를 던진다.

스킬 코어 - 레퀴엠

· 복수의 집념으로 진혼의 마검을 불러낸다.

 

■ 카이저

마스터리 코어 - 기가 슬래셔 VI

· 빠르게 검을 휘둘러 검기를 방출하여 적을 공격한다.

스킬 코어 - 마이트 오브 노바

· 수호자의 사명을 대대로 지켜온 선대들의 의지를 계승하여 노바족의 안위를 위협하는 모든 적을 처단한다.

 

■ 카인

마스터리 코어 - 폴링 더스트 VI

· 높이 도약하여 아래를 향해 충격 화살을 발사한다.

마스터리 코어 - [발현폴링 더스트 VI

· [발현 스킬충격파가 발생한 이후 거대한 악의가 한 번 더 적을 덮친다.

마스터리 코어 - [처형포이즌 니들 VI

· [처형 스킬전방으로 크게 회전하여 적을 베어낸 후공중제비를 돌며 사방으로 독침을 사출한다독침을 모두 사출한 후 사선으로 크게 베어내는 마무리 일격을 가한다.

스킬 코어 - 어나일레이션

· 블랙 노바의 힘을 해방하여 사방을 악의로 잠식시킨다일정 시간 동안 데스 블레싱이 강화되며 일정 시간마다 카인 주위의 적들에게 죽음의 축복을 내린다데스 블레싱이 발동한 위치 주변에 마룡의 숨결이 발동한다.

 

■ 카데나

마스터리 코어 - 체인아츠:스트로크 VI

· 공격키를 입력하여 2연속 공격을 가한다일정 시간마다 체인을 더 강하게 휘둘러 내리쳐 내리친 위치에 충격파를 발생시킬 수 있다.

스킬 코어 - 체인아츠:매서커

· 다룰 수 있는 모든 무기를 총동원하여 적을 무자비하게 학살한다.

 

■ 엔젤릭버스터

마스터리 코어 - 트리니티 VI

· 에스카다의 응축된 기운이 사랑과 정의의 힘과 공명하며 내뿜어진다.

스킬 코어 - 그랜드 피날레

· 메이플의 아이돌엔젤릭버스터의 콘서트를 개최한다슈퍼스타를 응원하기 위해 팬들이 날린 화려한 풍선이 콘서트의 대미를 장식하며 날아오른다.

 

■ 제로

마스터리 코어 - 기가 크래시 VI

· 검을 지면으로 강하게 내려치며 전방에 있는 적을 공격한다.

마스터리 코어 - 점핑 크래시 VI

· 공중으로 도약 후 대검을 지면으로 강하게 내려쳐 전방에 있는 적들에게 강력한 한방을 준다.

마스터리 코어 - 어스 브레이크 VI

· 공중으로 매우 높이 도약하여 대검을 지면이 갈라질 정도로 강하게 내려쳐 공격한다.

마스터리 코어 - 윈드 커터 VI

· 전방의 적들을 공격하며대상의 위치에 소용돌이를 생성시켜 추가로 공격한다.

마스터리 코어 - 윈드 스트라이크 VI

· 전방의 적들을 공격하며 범위 내에 있는 소용돌이를 전방으로 보낸다.

마스터리 코어 - 스톰 브레이크 VI

· 전방의 적들을 공격하며 소용돌이를 생성시켜 전방으로 보내 이동 선상에 있는 적에게 추가로 공격한다.

마스터리 코어 - 타임 피스

· 알파와 베타가 가진 시간의 힘에 의해 어시스트가 흔적처럼 남는다어시스트가 일정 횟수 적중하면 어시스트를 적중시킨 제로가 시간의 흔적을 남긴다흔적은 반대 제로의 공격 적중 시 시간의 결정으로 활성화되어 주변을 적을 추적하여 공격한다.

스킬 코어 - 크로노 트리거

· 불완전한 운명의 굴레를 깨고 진실된 마음으로 서로를 마주하여 진정한 초월자의 힘을 이끌어낸다.

 

■ 키네시스

마스터리 코어 - 얼티메이트-메테리얼 VI

· 거대한 구조물을 들어올려 전방의 적들에게 수직으로 내리꽂는다.

스킬 코어 - 어나더 렐름

· 공간을 뒤트는 균열을 통해 이계의 물질을 떨어뜨려 초토화시킨다.

 

■ 아델

마스터리 코어 - 디바이드 VI

· [트리거 스킬거대한 대검을 생성하여 전방의 적을 절단한다일정 시간마다 에테르의 기운을 받아 디바이드가 강화된다.

스킬 코어 - 마에스트로

· 무한한 에테르 소드를 지휘하여 전장을 휩쓴다.

 

■ 일리움

마스터리 코어 - 크래프트:자벨린 VI

· 적들 사이를 빠르게 오가며 공격하는 날카로운 마법의 자벨린을 투척한다오브가 크리스탈에 적중하거나자벨린이 크리스탈 또는 적에 적중하면 크리스탈 파편을 획득한다크리스탈 파편을 일정량 이상 모으면 인챈트 자벨린을 사용할 수 있다.

마스터리 코어 - 글로리 윙:자벨린 VI

· 글로리 윙의 힘으로 강화된 자벨린을 투척한다자벨린이 적에 적중할 때마다 영광의 크리스탈 파편을 획득한다영광의 크리스탈 파편을 일정량 모으면 인챈트 자벨린을 사용할 수 있다.

스킬 코어 - 언리미티드 크리스탈

·크리스탈에 담긴 무한한 마력을 해방하여 폭발시킨 후무한의 크리스탈을 소환한다.

 

■ 칼리

마스터리 코어 - 아츠 : 플러리 VI

· [아츠순식간에 사라져 전방의 적을 수회 강력하게 벤다.

스킬 코어 - 헥스 : 샌드스톰

· [헥스차크람으로 강한 모래 폭풍을 일으켜 전장을 휩쓴다.

 

■ 아크

마스터리 코어 - 플레인 차지드라이브 VI

· 마력으로 강화시킨 신체를 이용해 공격한다.

마스터리 코어 - 스칼렛 차지드라이브 VI

· 화염의 마력을 몸에 깃들게 한 후 전방으로 돌진한다.

마스터리 코어 - 거스트 차지드라이브 VI

· 공중에서 질풍의 마력을 몸에 깃들게 한 후 하강하며 공격한다.

마스터리 코어 - 어비스 차지드라이브 VI

· 공격과 동시에 심연의 마력을 분출한다.

마스터리 코어 - 깨어난 심연

· 강화된 신체와 정신력으로 스펙터의 힘을 조금 더 끌어낼 수 있게 되어 연계 성공 시 스펙터의 기운을 보유하게 된다스펙터 상태로 공격 시 기운을 소모하여 강력한 심연의 칼날로 추가 공격을 한다.

스킬 코어 - 가장 오래된 심연

· 가장 오래된 심연과 마주하여 근원의 힘에 도달한 스펙터의 의식을 제어하고 그 힘을 두른다.

 

■ 라라

마스터리 코어 - 정기 뿌리기 VI

· 땅에 흐르는 정기를 끌어올려 적을 공격한다.

스킬 코어 - 새록새록 꽃누리

· 거대한 양의 땅의 정기가 잠든 지맥에 산바람해의 토지령이 모여 정기가 온누리를 뒤덮는 꽃으로 피어난다.

 

■ 호영

마스터리 코어 - 멸화염 :  VI

· [천 속성 도술부채를 크게 휘둘러 부정한 것들을 멸하는 큰 화염을 일으킨다.

마스터리 코어 - 지진쇄 :  VI

· [지 속성 도술지면을 강하게 내리찍어 땅으로부터 거대한 암석을 밀어 올린다.

마스터리 코어 - 금고봉 :  VI

· [인 속성 도술전설의 도사가 사용했다는 신묘한 무기를 소환해 적을 빠르게 난타한다.

마스터리 코어 - 천지만물

· 만물의 조화를 깨우쳐 더욱 강화된 천//인 속성 도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인 속성 연계 일정 횟수 달성 시 다음에 사용하는 멸화염 : 지진쇄 : 금고봉 : 인이 강화되고 일정 시간 동안 최종 데미지가 증가한다.

스킬 코어 - 선기 : 파천황

· //인의 극의에 도달하여 괴물이 가득한 혼돈의 시대를 종결하고 천지개벽을 이끌어낸다.

 

 

스킬 수정 사항

-------------------------------------------------------------------------------------------------------------

■ 스킬 UI

- 6차 전직 추가에 맞춰 스킬 UI가 전반적으로 개선됩니다.

■ 스킬 툴팁

스킬 툴팁이 개선됩니다.

■ 신궁

인핸스 애로우어드밴스드 인핸스 애로우의 작동 방식이 변경됩니다.

· 스나이핑과 피어싱이 각각 별도의 인핸스 애로우 스택을 쌓게 됩니다.

· 스나이핑과 피어싱의 인핸스 애로우 스택을 보다 직관적으로 볼 수 있게 개선됩니다.

인핸스 스나이핑에 적중한 적에게 저격수의 표식이 생성되는 기능이 제거됩니다스나이핑이 적중한 적에게 표식을 남기게 됩니다표식이 있는 적을 인핸스 스나이핑으로 공격 시 추가타가 발생하게 됩니다.

■ 아란

펜릴 크래시

· 공격 범위가 기존대비 약 15% 증가됩니다.

■ 에반

스파이럴 오브 마나

· 공격 범위가 기존대비 약 29% 증가됩니다.

■ 은월

진 귀참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배틀메이지

데스

· 배틀메이지의 데스가 V 매트릭스 코어 강화 20레벨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이저

드라코 슬래셔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카데나

체인아츠:스트로크

· 퀵슬롯에 등록 가능하게 변경됩니다.

■ 엔젤릭버스터

스포트라이트

· 스킬 배경 음악 ON/OFF 기능이 추가됩니다.

 

 

 

 

GM소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