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롯돌
2022-07-21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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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1.2.144 릴리즈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가 7월 21일(목) 진행되었습니다.
목차 ■ [DJ 셀레나의 쇼타임!] 어메이징 이그니션 ■ [아케이드 페스티벌] 바운스 비치볼 ■ [아케이드 페스티벌] 퍼즐 마스터 ■ [익스트림 스포츠] 싸워라! 전설의 귀환 ■ [이그니션] 불꽃 축제 ■ 보스 신규 난이도 익스트림 모드 ■ 보스 난이도 조정 ■ 몬스터 파크 개선 ■ 몬스터 파크 익스트림 ■ 다이나믹 필드 ■ 코디 프리셋 ■ 개선사항 - 사냥터 - 스킬 - 퀘스트 - 아이템 - NPC - 몬스터 - 맵 - UI - 성능 ■ 오류 수정 - 스킬 - 퀘스트 - 아이템 - NPC - 몬스터 - 맵 - 길라잡이 - UI - 시스템
[DJ 셀레나의 쇼타임!] 어메이징 이그니션 ------------------------------------------------------------------------------------------------------------- 점점 더 뜨거워지는 이그니션 불꽃 축제! 미스터 이그니션이 보여주는 놀라운 몸놀림도 구경하고 풍성한 경험치 보상도 받아가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이그니션 불꽃 축제] 세계 최고! 미스터 이그니션!’ 퀘스트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 캐릭터,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2년 7월 28일(목) 점검 후 ~ 2022년 8월 24일(수) 오후 11시 59분 ■ 이벤트 참여 방법 -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 또는 NPC DJ 셀레나를 통해 ‘[DJ 셀레나의 쇼타임!] 어메이징 이그니션’ 퀘스트를 완료하여 ‘DJ 셀레나의 쇼타임! - 어메이징 이그니션’ 스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레벨 범위 몬스터가 있는 사냥터에 진입하면 ‘DJ 셀레나의 쇼타임! - 어메이징 이그니션’ 스킬이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 ‘DJ 셀레나의 쇼타임! - 어메이징 이그니션’ 스킬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면, 몬스터 50마리당 피버 게이지 한 칸이 차오릅니다. - 레벨 범위 몬스터 250마리를 처치할 때마다 일반 피버 스킬, 럭키 피버 스킬 중 한 가지가 발동합니다. - 발동된 피버 스킬에 따라 미스터 이그니션의 공격 횟수와 공격 범위가 달라집니다. · [어메이징 이그니션 : 이 정도는 기본입니다] 미스터 이그니션이 등장하여 주위의 몬스터를 5회 공격하고 사라지며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 [어메이징 이그니션 : 어메이징 무브먼트] 미스터 이그니션이 등장하여 주위의 몬스터를 더 넓은 범위로 5초 동안 지속 공격하고 사라지며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 캐릭터당 일일 피버 발동 가능 횟수 20회를 모두 소진하면 스킬이 비활성화됩니다. ※ ‘DJ 셀레나의 쇼타임! - 어메이징 이그니션’은 레벨 범위 몬스터가 있는 필드에서만 발동하며 엘리트 보스가 소환된 필드, 이미 다른 플레이어가 피버 스킬을 발동중인 필드, 이벤트 필드, 기타 특수 필드(거울 세계, 스토리 퀘스트 필드 등)에서는 발동할 수 없습니다. ※ 피버 스킬로 처치한 레벨 범위 몬스터는 ‘DJ 셀레나의 쇼타임! - 어메이징 이그니션’ 발동을 위한 레벨 범위 몬스터 250마리에 누적되지 않습니다. ※ 피버 스킬로 획득하는 경험치는 경험치 획득량 증가 효과 및 사망 페널티 경험치 감소 효과를 받습니다.
[아케이드 페스티벌] 바운스 비치볼 ------------------------------------------------------------------------------------------------------------- 통통 튀는 비치볼로 해변에서 수영하는 몬스터들에게 따끔한 환영 인사를 해주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이그니션 불꽃 축제] 세계 최고! 미스터 이그니션!’ 퀘스트를 완료한 200레벨 이상 캐릭터,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200레벨 이상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2년 7월 28일(목) 점검 후 ~ 2022년 8월 17일(수) 오후 11시 59분 ■ 이벤트 참여 방법 - 메인 스테이지의 NPC 불꽃 슈피겔만을 통해 빠른 시작 또는 파티 플레이 중 원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빠른 시작은 파티에 소속되지 않은 상태에서만 진행할 수 있으며, 빠른 시작을 신청한 다른 두 명의 용사님들과 함께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 파티 플레이는 1~3인으로 구성된 파티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진행 방식 - 최소 1인 ~ 최대 3인이 게임을 진행합니다. - 각 스테이지가 시작되면, 카운트다운과 함께 물속에서 몬스터들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 총 3개의 스테이지가 존재하며, 총 제한시간은 30분입니다. - 땅에 떨어진 공에 가까이 가게 되면 자동으로 공을 줍게 됩니다. - 공을 들고 있는 상태에서는 이동할 수 없으며, 그 자리에서 방향키를 이용하여 공을 던질 방향을 정하고, NPC대화/채집 키를 사용하여 공을 던질 수 있습니다. - 던져진 공은 일직선으로 날아가며, 몬스터에게 충돌하거나 벽에 부딪힐 시 튕겨져 나가면서 진행 방향이 변경됩니다. - 던져진 공은 지면에 닿으면 멈추게 되며, 다시 주워서 던질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 몬스터와 공이 충돌 시 몬스터는 1의 데미지를 입으며, 몬스터의 체력이 0이 될 경우 몬스터가 사라집니다. - 몬스터는 총 다섯 종류가 있으며, 각 몬스터의 체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각 스테이지마다 폭탄이 4개씩 나타나며, 폭탄은 데미지를 입으면 폭발하며 두 칸 반경에 1 데미지를 입힙니다. - 모든 몬스터의 체력을 0으로 만들어 몬스터가 모두 사라지면 스테이지가 클리어되며 총 3번의 스테이지를 모두 완료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 진행 방식 - 퇴장 맵의 NPC 불꽃 슈피겔만을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참여한 게임에서 3번째 스테이지를 완료하여 정상적으로 게임이 종료되었다면 경험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경험치 보상은 월드당 하루에 최대 2번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경험치 보상을 모두 획득한 경우 게임에 참여할 수 있지만, 보상은 추가로 획득할 수 없습니다. ※ 260레벨 이상부터는 260레벨에서 획득 가능한 경험치와 동일한 양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3번째 스테이지까지 완료하지 않은 상태에서 게임 종료를 하는 경우 보상 획득이 불가능합니다. ※ 게임 도중 퇴장하는 경우 5분의 입장 제한 페널티가 주어집니다. (월드 내 모든 캐릭터가 빠른 시작으로 입장 불가) ※ 게임 도중 약 30초 동안 아무 동작이 없는 경우 강제 퇴장되며 30분의 입장 제한 페널티가 주어집니다. (월드 내 모든 캐릭터가 빠른 시작으로 입장 불가)
[아케이드 페스티벌] 퍼즐 마스터 ------------------------------------------------------------------------------------------------------------- 다른 용사님들과 협력하여 다양한 퍼즐을 완성해보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이그니션 불꽃 축제] 세계 최고! 미스터 이그니션!’ 퀘스트를 완료한 200레벨 이상 캐릭터,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200레벨 이상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2년 8월 18일(목) 오전 10시 ~ 2022년 9월 7일(수) 오후 11시 59분 ■ 이벤트 참여 방법 - 메인 스테이지의 NPC 불꽃 슈피겔만을 통해 빠른 시작 또는 파티 플레이 중 원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빠른 시작은 파티에 소속되지 않은 상태에서만 진행할 수 있으며, 빠른 시작을 신청한 다른 두 명의 용사님들과 함께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 파티 플레이는 1~3인으로 구성된 파티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진행 방식 - 최소 1인 ~ 최대 3인이 제한 시간 30분 동안 게임을 진행합니다. - 총 3개의 스테이지를 진행하며 매 스테이지마다 20 조각으로 구성된 퍼즐을 완성해야 합니다. - 게임 대기 시간 동안 맵 중앙에서 완성된 퍼즐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게임이 시작되면 완성된 퍼즐 이미지가 사라지고 주변에 퍼즐 조각이 생성됩니다. - 퍼즐 조각에 접근하여 SPACE 키를 입력하면 퍼즐 조각을 들고 이동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퍼즐 조각은 20초 동안만 들고 있을 수 있으며, 제한 시간이 경과하면 들고 있던 퍼즐 조각이 사라지고 원래 위치에 다시 생성됩니다. - 맵 중앙에 있는 퍼즐 액자에 접근하여 배치를 원하는 위치를 확인하고 SPACE 키를 입력하면 퍼즐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정확한 위치가 아닌 경우 퍼즐 조각이 사라지고 원래 위치에 다시 생성됩니다. - 퍼즐을 완성하면 다음 스테이지가 진행되며 3번째 스테이지까지 완료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 이벤트 참여 보상 - 퇴장 맵의 NPC 불꽃 슈피겔만을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참여한 게임에서 3번째 스테이지를 완료하여 정상적으로 게임이 종료되었다면 경험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경험치 보상은 월드당 하루에 최대 2번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경험치 보상을 모두 획득한 경우 게임에 참여할 수 있지만, 보상은 추가로 획득할 수 없습니다. ※ 260레벨 이상부터는 260레벨에서 획득 가능한 경험치와 동일한 양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3번째 스테이지까지 완료하지 않은 상태에서 게임 종료를 하는 경우 보상 획득이 불가능합니다. ※ 게임 도중 퇴장하는 경우 5분의 입장 제한 페널티가 주어집니다. (월드 내 모든 캐릭터가 빠른 시작으로 입장 불가) ※ 게임 도중 약 30초 동안 아무 동작이 없는 경우 강제 퇴장되며 30분의 입장 제한 페널티가 주어집니다. (월드 내 모든 캐릭터가 빠른 시작으로 입장 불가)
[익스트림 스포츠] 싸워라! 전설의 귀환 ------------------------------------------------------------------------------------------------------------- 디지털로 복원된 전설적인 인물들을 직접 조종하여 전투에서 승리해보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이그니션 불꽃 축제] 세계 최고! 미스터 이그니션!’ 퀘스트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 캐릭터,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2년 7월 28일(목) 점검 후 ~ 2022년 9월 7일(수) 오후 11시 59분 ■ 이벤트 참여 방법 - 이벤트 알림이에서 ‘[싸전귀] 싸워라! 전설의 귀환’ 퀘스트를 통해 전투 대기실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전투 대기실에서 NPC Mr.보체를 통해 연습모드나 실전모드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 실전 모드 : 3대3 매칭을 통해 게임을 진행하는 모드 · 연습 모드 : 매칭 없이 1인 플레이로 원하는 캐릭터를 연습할 수 있는 모드 ※ 매칭이 완료된 후 수락을 하지 않은 경우 30분 동안 매칭 및 랭킹 확인이 불가합니다. ※ 게임이 완전히 끝나기 전 게임에서 퇴장할 경우 자동으로 패배 처리되며, 30분 동안 매칭 및 랭킹 확인을 할 수 없습니다. ■ 누적 승리 보상 - 이벤트 기간 동안 지정된 승리 횟수를 달성하면,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를 클릭하여 ‘[싸전귀] 누적 승리 보상을 받아가세요!’ 퀘스트를 진행하고 보상을 받아갈 수 있습니다.
※ 캐릭터 탈 교환권의 유효 기간은 7일이며, 월드 내 나의 캐릭터간 이동만 가능합니다. ※ 경험치 3배 쿠폰 (15분)과 홀로그램 불꽃 늑대 라이딩 (영구) 교환권의 유효기간은 14일이며, 월드 내 나의 캐릭터간 이동만 가능합니다. ※ 누적 승리 보상은 메이플ID 당 1회만 획득 가능합니다. ■ 랭킹 보상 - 보상 수령 기간 · 2022년 9월 22일(목) 점검 후 ~ 2022년 9월 28일 (수) 오후 11시 59분 - 1위 ~ 100위 · 2022 싸전귀 레전드 훈장 · 전설의 귀환 의자 교환권 · 홀로그램 레이저 검 교환권 (Ver.2) · 홀로그램 선글라스 교환권 · 전설의 데미지 스킨 (유닛) (Ver.4) - 101위 ~ 1,000위 · 2022 싸전귀 다이아 훈장 · 홀로그램 레이저 검 교환권 (Ver.2) · 홀로그램 선글라스 교환권 · 전설의 데미지 스킨 (유닛) (Ver.4) - 1,001위 ~ 10,000위 · 2022 싸전귀 골드 훈장 · 홀로그램 선글라스 교환권 · 전설의 데미지 스킨 (유닛) (Ver.4) - 10,001위 ~ 30,000위 · 2022 싸전귀 실버 훈장 · 전설의 데미지 스킨 (유닛) (Ver.4) ※ 랭킹은 메이플ID 기준으로 등록되며, 랭킹 보상은 메이플ID 당 1회만 획득 가능합니다. ※ 랭킹 보상의 내용 또는 지급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게임에 참여한 경우 랭킹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싸워라! 전설의 귀환 – 변경점 - 맵 구조가 일부 변경됩니다. - 보스 몬스터 및 보스 몬스터 필드로 이동하는 포탈이 삭제됩니다. - 2단계 팀 몬스터의 체력과 경험치가 감소합니다. - 일부 3단계 중립/팀 몬스터의 체력, 레벨 그리고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개발자 의견 : 이전 ‘싸워라! 전설의 귀환’ 맵에서는 2단계 지형과 3단계 지형이 좌측, 우측으로 분리되어 있어, 팀에 따라 유불리가 존재했습니다. 지형에서 오는 유불리를 줄이고, 보다 잦은 전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맵 구조를 변경하였습니다. 또, 의도한 대로 동작하지 않던 보스를 삭제하고, 1,2,3 단계에서의 고른 전투와 성장이 이뤄질 수 있도록 2, 3단계 몬스터의 체력/경험치/레벨 등을 일부 변경하였습니다.
[이그니션] 불꽃 축제 ------------------------------------------------------------------------------------------------------------- 불꽃 축제에 새롭게 추가된 미션을 만나 보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이그니션 불꽃 축제] 세계 최고! 미스터 이그니션!’ 퀘스트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 캐릭터,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2년 6월 30일(목) 점검 후 ~ 2022년 9월 7일(수) 오후 11시 59분 ■ 미션 - 제거된 미션
- 추가된 미션
■ 변경 사항 - 주간 미션의 ‘모두 받기’ 버튼을 통하여 이번 주 획득한 플레어 코인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 불꽃도장 버튼에 진행 상황 안내 툴팁이 추가되었습니다.
보스 신규 난이도 익스트림 모드 ------------------------------------------------------------------------------------------------------------- ■ 보스 검은 마법사의 익스트림 모드가 추가됩니다. - 제네시스 무기 퀘스트 수행에 필요한 ‘검은 마법사의 편린’은 검은 마법사(하드)에서만 획득 가능합니다. - 제네시스 무기 퀘스트의 안내가 보완됩니다. ■ 보스 선택받은 세렌의 익스트림 모드가 추가됩니다. ■ 신규 난이도 보스 관련 마일리지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마일리지] 익스트림 검은 마법사 섬멸과 황금의 영예 - [마일리지] 익스트림 선택받은 세렌 섬멸과 황금의 영예 ■ 신규 난이도 보스 관련 업적이 추가됩니다. - [검은 마법사] 수고했다... 이제 그만 쉬어라... - [검은 마법사] Encore - [검은 마법사] 창조냐 파괴냐, 그것이 문제로다 - [검은 마법사] 메이플 월드의 진정한 구원 - [검은 마법사] 숙적 - [세렌] 봉인석은 거들 뿐 - [세렌] 황혼이 저뭅니다! - [세렌] 작열하는 태양을 잠재우다 - [세렌] 해 치웠나? ※ 검은 마법사(익스트림), 선택받은 세렌(익스트림)의 연습 모드는 테스트 월드에서만 오픈됩니다.
보스 난이도 조정 ------------------------------------------------------------------------------------------------------------- ■ 진 힐라 (노멀) - 최대 HP가 약 33% 감소됩니다. - 영혼 파편의 데미지가 최대 HP의 20%에서 15%로 감소됩니다. - 영혼 수확 패턴의 주기가 변경되는 횟수가 2회에서 1회로 감소되며, 변경되는 시점이 진 힐라의 체력 분기 66%/33% 지점에서 50% 지점으로 변경됩니다. ■ 선택받은 세렌 (노멀) - 1페이즈, 2페이즈의 최대 HP가 약 23% 감소됩니다. - 1페이즈에서 예고 공격 전조 이펙트 시간이 증가됩니다. - 2페이즈에서 미트라의 권능 패턴의 전조 이펙트 시간이 증가됩니다. - 2페이즈 석양에서 예고 공격 전조 이펙트 시간이 증가됩니다. - 2페이즈 석양에서 화염 구체 패턴의 사용 주기가 증가됩니다. - 1페이즈, 2페이즈 정오, 석양, 여명에서 세렌의 전방 돌진 공격으로 입는 피해가 감소됩니다.
몬스터 파크 개선 ------------------------------------------------------------------------------------------------------------- ■ 신규 스테이지 4종이 추가됩니다. - 기억의 늪 모라스 (입장 조건: ‘[모라스] 그녀의 목적’ 퀘스트 완료) - 태초의 바다 에스페라 (입장 조건: ‘[에스페라] 거울 속의 거울’ 퀘스트 완료) - 셀라스, 별이 잠긴 곳 (입장 조건: ‘[셀라스] 빛의 정체’ 퀘스트 완료) - 문브릿지 (입장 조건: ‘[문브릿지] 길이 열리다’ 퀘스트 완료) ■ 초급, 중급, 고급 던전 입장 레벨이 변경됩니다. - 초급: 105~139레벨 (‘자동 경비 구역’ ~ ‘이계의 전장’) - 중급: 140~179레벨 (‘외딴 숲 위험 지역’ ~ ‘감시의 탑’) - 고급: 180레벨 이상 (‘용의 둥지’ ~ ‘문브릿지’) ■ 몬스터 파크의 일부 스테이지가 개선됩니다. - ‘소멸의 여로’, ‘츄츄 아일랜드’, ‘꿈의 도시 레헬른’, ‘신비의 숲 아르카나’의 몬스터 배치와 일부 지형이 변경됩니다.
몬스터 파크 익스트림 ------------------------------------------------------------------------------------------------------------- 오랫동안 문을 닫은 몬스터파크 익스트림이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미지의 구역으로 변한 몬스터파크 익스트림을 탐험해 보세요! ■ 참여 대상 - 레벨 260 이상 캐릭터 - 최소 1명에서 최대 4인의 파티 구성 ■ 참여 방법 - 레벨 260 이상의 1~4명으로 구성된 파티의 파티장이 몬스터파크 익스트림 포탈에서 입장 ※ <몬스터파크 익스트림>은 월드 당 1일 1회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클리어에 실패하거나 중도 퇴장할 경우에는 클리어 가능 횟수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 진행 방식 - 게임이 시작되면 사냥이 필요한 몬스터 종류와 숫자를 슈피겔만이 안내합니다. - 몬스터를 안내된 숫자만큼 모두 사냥하면 맵 중앙의 큰 제단을 활성화할 수 있고, 파티원 중 한 명이 큰 제단에서 채집키를 키다운하면 ‘익스트림 빅풋’이 소환됩니다. - 익스트림 빅풋은 맵 어딘가에서 나타나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맵에서 도주합니다. 도주까지 남은 시간은 슈피겔만이 알려줍니다. - 익스트림 빅풋이 맵에서 도주하면 사냥을 통해 큰 제단을 다시 활성화하는 것으로 익스트림 빅풋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 제한 시간 내에 익스트림 빅풋을 쓰러뜨리면 몬스터파크 익스트림을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 제한 시간 내에 익스트림 빅풋을 쓰러뜨리지 못하면 실패 처리됩니다. ※ 익스트림 빅풋은 수 차례 도주 후에는 더이상 도주하지 않습니다. ■ 획득 보상 - 클리어 후 제단 오른쪽의 포탈을 이용하면 레벨에 맞는 경험치와 몬스터파크 요일 상자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몬스터파크 익스트림>의 클리어는 몬스터파크 업적이나 ‘[몬스터파크] 요일 훈장에 도전해보겠나?’ 퀘스트 카운트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몬스터파크 익스트림>의 맵 BGM과 몬스터 사운드는 정식 서버 업데이트에서 반영될 예정입니다.
다이나믹 필드 ------------------------------------------------------------------------------------------------------------- ■ 돌발미션이 더 이상 나오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돌발미션 관련 업적을 더 이상 수행할 수 없고, 추억탭으로 이동됩니다. ■ 신속의 룬이 삭제되고 정화의 룬과 광선의 룬의 효과가 개선됩니다. - 신속의 룬이 더 이상 나오지 않게 되고, ‘[룬] 골라 먹는 재미’ 업적 달성 조건 중 <신속의 룬> 사용이 제외됩니다. - 정화의 룬의 발동 조건이 완화됩니다. 몬스터 처치 당 게이지 상승량이 높아져서 충전에 걸리는 시간이 줄어듭니다. - 광선의 룬의 공격 범위가 넓어지고, 공격 지속 시간이 늘어납니다. ■ 엘리트 보스의 체력이 감소되고, 일부 기능이 변경됩니다. - 엘리트 보스의 체력이 낮아지고, 소환 시 20초간 무적 효과가 적용되지 않게 됩니다. - 엘리트 보스 등장 시에도 필드 내 일반 몬스터는 계속 생성됩니다. - 엘리트 보스 등장 시 타이머 및 맵 이펙트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엘리트 보스는 기존과 동일하게 처치하지 못하더라도 10분 후 사라집니다. - 엘리트 보스 출현 알림 메시지가 주변 필드에 표시되지 않으며, 월드맵에서 별도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 검은 기사 모카딘의 물리 공격 무효 지속 시간이 5초로 줄어듭니다. - 미친 마법사 카리아인의 마법 공격 무효 지속 시간이 5초로 줄어듭니다. ■ 세르니움, 호텔 아르크스 지역에 엘리트 보스가 추가됩니다. 처치 시 희귀한 보물 상자와 경험치 구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화염대정령 - 레프 지휘관 - 황야의 보안관 ■ 엘리트 몬스터, 엘리트 챔피온, 엘리트 보스는 필드 내 생성되는 일반 몬스터의 마리 수에 영향을 끼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불꽃늑대의 소굴이 레벨 구간에 따라 3종으로 분화됩니다. 포탈 입장 시 입장하는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지며, 난이도에 따라 경험치 지급량이 조정됩니다. - 199 레벨 이하 : 노멀 불꽃늑대 - 200 레벨 이상 259 레벨 이하 : 하드 불꽃늑대 - 260 레벨이상 : 익스트림 불꽃늑대 ■ 불꽃늑대의 소굴 보상이 변경됩니다. - 불꽃늑대를 처치하거나 입힌 피해량에 따라 ‘적당한’, ‘상당한’, ‘치명적인’ 등급이 매겨지며 등급에 따라 아이템 보상과 경험치 보상이 지급됩니다. · 적당한 데미지 : 중급 사냥꾼의 주머니 1개 · 상당한 데미지 : 상급 사냥꾼의 주머니 1개, 중급 사냥꾼의 주머니 1개 · 치명적인 데미지 : 최상급 사냥꾼의 주머니 1개 · 불꽃늑대 처치 : 최상급 사냥꾼의 주머니 1개 ■ 불꽃늑대의 소굴의 전투 제한 시간이 30초에서 15초로 변경됩니다. ■ 기존 불꽃늑대 관련 업적 일부가 추억탭으로 이동됩니다. - [불꽃늑대] 이런 날도 있고, 저런 날도 있고 - [불꽃늑대] 불을 먹는 사냥꾼 ■ 불꽃늑대 관련 신규 업적이 추가됩니다. - [불꽃늑대] 늑대는 불꽃을 남기고 - [불꽃늑대] 찬란하게 불타오르네 - [불꽃늑대] 녀석은 따뜻한 불꽃이었다 - [불꽃늑대] 이런 늑대도 있고 저런 늑대도 있고 - [불꽃늑대] 적당하고 상당하고 치명적인 - [불꽃늑대] 때론 늑대처럼 때론 불꽃처럼 ■ 신규 현상금 사냥꾼 에스페시아의 <토템 슬래쉬>가 추가됩니다. - 기존 폴로/프리토의 현상금 사냥꾼 포탈이 3회 등장하면, 4회 차에는 신규 현상금 사냥꾼 포탈이 등장합니다. ※ 단, 폴로/프리토 입장권을 사용하여 입장하는 경우 포탈 등장 주기에 제외되어 신규 현상금 사냥꾼 포탈 생성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NPC 에스페시아와 함께 정글로 이동하여 특수 스킬을 사용해 토템을 모두 처치해야 합니다. - 토템을 모두 처치하면 높은 수준의 경험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현상금 사냥꾼 포탈의 일일 입장 가능 횟수가 조정됩니다. - 현상금 사냥꾼 포탈: 15회 - 신규 현상금 사냥꾼 포탈: 5회 - 단, 폴로/프리토의 현상금 사냥꾼 포탈의 입장 가능 횟수를 모두 소진하면 신규 현상금 사냥꾼 포탈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 단, 신규 현상금 사냥꾼 포탈의 입장 가능 횟수를 모두 소진하면 폴로/프리토의 현상금 사냥꾼 포탈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코디 프리셋 ------------------------------------------------------------------------------------------------------------- 설정해둔 코디 아이템 구성을 편하게 적용할 수 있는 코디 프리셋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장비창 > 캐시 탭 하단에 3개의 프리셋이 제공되며, 각 프리셋에 원하는 아이템을 장착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선택한 프리셋은 ‘적용’ 버튼을 클릭해 해당 코디 조합을 캐릭터에 적용할 수 있고, 적용중인 프리셋에 원하는 아이템을 장착 혹은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효과는 캐릭터에 적용된 프리셋 아이템의 효과만 받을 수 있습니다. ■ 1번 프리셋에 장착한 아이템은 나머지 프리셋에 다른 아이템을 장착하기 전까지 자동 공유됩니다. - 이렇게 공유 받은 아이템은 2번, 3번 프리셋에서 확인 시 아이콘 왼쪽 상단에 숫자 1 표시와 함께 연두색 컬러 테두리로 구분할 수 있고, 더블 클릭하여 미착용/착용 상태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 모든 코디 조합에 꼭 필요한 아이템이 있다면 1번 프리셋에 장착하여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사냥터 개선 사항 ------------------------------------------------------------------------------------------------------------- ■ 아래의 사냥터의 몬스터 배치와 지형이 개선되었습니다. - 우승 접시의 거리1 - 우승 접시의 거리2 - 춤추는 구두 점령지2 - 다섯 갈래 동굴 - 다섯 갈래 동굴 윗길 - 다섯 갈래 동굴 사잇길 - 다섯 갈래 동굴 아랫길 - 정령의 나무 밑 동굴 - 동굴 아랫길 깊디 깊은 곳 - 도둑고양이 출몰지1 - 도둑고양이 출몰지2 - 산호 숲으로 가는 길2 - 산호 숲으로 가는 길3 - 산호 숲으로 가는 길4 - 세계가 끝나는 곳 1-6 - 세계가 끝나는 곳 1-7 - 세계가 끝나는 곳 2-3 - 세계가 끝나는 곳 2-4
스킬 개선 사항 ------------------------------------------------------------------------------------------------------------- ■ 아래 스킬들을 여러 개 설치할 경우 각각의 남은 지속시간이 버프 아이콘에 개별로 표시되게 됩니다. - 섀도어의 연막탄 - 배틀메이지의 쉘터 ■ 섀도어의 픽 파킷과 블러디 파킷의 동전 최대 생성 제한이 보스 윌 1페이즈에서 각 구역별로 적용되도록 개선됩니다. ■ 캡틴의 캡틴 디그니티 코어, 캡틴 디그니티 강화 스킬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아델이 스킬 사용 중 레프 용사의 의지를 사용할 수 있게 개선됩니다. ■ 일리움 - 스킬 사용 중 레프 용사의 의지를 사용할 수 있게 개선됩니다. - 크래프트:자벨린 II로 생성된 파편이 일부 보스 몬스터에서 몬스터를 찾지 못하고 어색한 위치에서 공격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가 스킬 사용 중 레프 용사의 의지를 사용할 수 있게 개선됩니다.
퀘스트 개선 사항 ------------------------------------------------------------------------------------------------------------- ■ ‘황제와 괴도’ 퀘스트 중 아리아의 초상화 NPC의 클ㅁ릭 범위가 개선됩니다. ■ ‘완고한 하녀장’ 퀘스트 완료 조건 만족 시, 완료 장소로 안내하도록 개선됩니다. ■ 업적 ‘리에나 해협 탐험’을 특정 상황에서 수행하지 못하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고통의 미궁] 고통의 근원’ 퀘스트 진행 중 하인즈 NPC의 설명이 부정확하게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차원의 도서관 ep2: 여제가 되는 법’ 컨텐츠에 보이스가 추가됩니다. · 나인하트 · 시그너스 ■ 은월이 스토리 퀘스트 완료 이후에도 일반 에우렐이 아닌, 퀘스트 전용 에우렐에 머무를 수밖에 없었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에스페라] 이름을 버린 자’ 퀘스트 진행 도중 잠수 방지 몬스터에게 피격되어 사망하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아이템 개선 사항 ------------------------------------------------------------------------------------------------------------- ■ 골드 크로스 링과 레드 크로스링의 이미지가 수정됩니다. ■ 일부 캐시 아이템의 착용 이미지가 수정됩니다. - 스위트 파핑/트윙클 파핑 모자 착용 시 불필요한 흰색 이미지가 나타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허니비 펫의 말풍선 일부가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다른 캐릭터가 볼 때도 안드로이드가 캐릭터 뒤에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펫은 ‘내 캐릭터 뒤로 보내기’ 옵션 설정에 따라 캐릭터 앞 또는 뒤에 표시됩니다. ■ 방패 착용이 불가능한 직업군도 보조 무기를 착용 중인 경우 캐시 방패를 착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일부 경험치 쿠폰, 유니온 쿠폰 아이템을 한 슬롯 당 100개 씩 소지하도록 개선됩니다. ■ 카르마의 고리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카르마의 가위를 사용하여 1회 교환이 가능하게 된 아이템에 카르마의 고리 사용 시 가위 사용 가능 횟수가 1회 복구되며 교환 불가 상태로 변경됩니다. - 카르마의 고리는 잡화 상점 등 일부 NPC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NPC 개선 사항 ------------------------------------------------------------------------------------------------------------- ■ 리스항구의 골드리치 NPC의 대사가 변경됩니다.
몬스터 개선 사항 ------------------------------------------------------------------------------------------------------------- ■ 자쿰(이지, 노멀, 카오스)의 팔을 공격하면 보스의 체력 UI가 출력되도록 수정됩니다. ■ 창세의 알을 공격키로 발동 가능한 스킬로 공격할 때 데미지가 일부만 적용되게 됩니다. 적용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 소울마스터의 크로스 더 스틱스 - 미하일의 소울 라이트 슬래시 - 아란의 스매시 스윙 - 데몬 슬레이어의 데몬 슬래시 - 카이저의 드래곤 슬래시 - 카데나의 체인아츠:스트로크 - 엔젤릭버스터의 석세서
맵 개선 사항 ------------------------------------------------------------------------------------------------------------- ■ '츄츄 빌리지’맵 우측에서 점프할 시 바닥으로 떨어지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에델슈타인 공원1’맵에서 몬스터가 공중전화박스 뒤로 가려지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본색을 드러내는 곳2’에서 밧줄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기계무덤 언덕5’ 필드의 BGM이 타 기계무덤 언덕 필드와 통일성을 갖도록 수정됩니다. ■ ‘화이트 스피어’ 맵에서 훈장 및 길드 아이콘이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어센틱 심볼을 획득할 수 있는 그란디스 지역의 일일 퀘스트 수락 시 선택한 퀘스트를 한번 더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세르니움의 일부 맵에서 의자 BGM이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천상의 크리세 파티 퀘스트에서 콜로세움 최상층 입장 시 일리움의 '크리스탈 스킬:글로리 윙'이 해제되도록 개선됩니다. ■ 더 시드 23층에서 일부 발판 힌트 안내가 바로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UI 개선 사항 ------------------------------------------------------------------------------------------------------------- ■ 아이템 분해 기능이 개선됩니다. - 필터를 설정해서 원하는 장비만 일괄 등록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분해창에 등록된 아이템을 모두 선택 해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분해창의 슬롯에서 아이템 등급, 잠재능력 등의 아이템 정보가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어빌리티 UI에서 유니크 옵션 중 1종을 고정하는 경우 유니크 등급 표시에도 잠금 표시가 추가되도록 개선됩니다. ■ 제로의 장비창 >'제로 전용 무기창(weapon)' 버튼이 장비 탭에서만 보이도록 수정됩니다. ■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OTP 안내 문구가 오타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성능 개선 사항 ------------------------------------------------------------------------------------------------------------- ■ 데미지 효과의 성능을 개선한 베타 버전이 추가되었습니다. · 옵션 - 그래픽 - 데미지 효과 항목에서 ‘기본 효과2(beta)’, ‘미니 기본 효과2(Beta) 두 가지 새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수의 타격이 일어날 때 발생하던 프레임 드롭과 화면 멈춤 현상이 개선됩니다.
스킬 오류 수정 ------------------------------------------------------------------------------------------------------------- ■ 소울 스킬을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 커맨드로 사용 시도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 아래의 스킬들에 의해 사망 상태의 캐릭터가 부활하면 일부 경험치 버프 효과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숍의 리저렉션 - 팔라딘의 가디언 스피릿 - 길드 스킬 일어나라 용사여 ■ 크레스트 오브 더 솔라가 채널 이동 시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전사 공통 - 오라 웨폰 지속 중 채널 이동 후 처음으로 발사하는 오라 파동의 공격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라 웨폰의 오라 파동 충전 완료 이펙트가 채널 이동 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모험가 전사 공통 - 2차 전직 전 워리어 리프 사용 시 다른 캐릭터에게 일부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2차 전직 이후 어퍼 차지를 마우스로 선택 시, 마우스에 드래그된 아이콘이 공용 스킬 아이콘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팔라딘의 홀리 유니티가 가끔 마지막으로 결속된 파티원에게 결속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크나이트의 비홀더 쇼크 III가 전투 분석에 2개의 스킬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모험가 마법사 공통 - 마나 웨이브가 사용 시 전방으로 소폭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모리 초이스가 해당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맵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모리 초이스로 기억해 둔 스킬이 없는 경우 언스태이블 메모라이즈 사용 시 안내 메세지가 추가됩니다. - 메모리 초이스로 기억할 스킬 지정이 되지 않는 경우 MP를 소비하지 않게 됩니다. - 일부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메모리 초이스를 마우스로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숍이 홀리 파운틴을 소환한 후 벤전스 오브 엔젤 활성화 시 홀리 파운틴의 버프 아이콘이 파운틴 포 엔젤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신궁 - 차지드 애로우를 키다운하여 정신 집중 시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차지드 애로우 사용 중 엎드릴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패스파인더가 옵시디언 배리어 사용 시 가끔 렐릭 게이지가 여러 번 소비되는 현상이 완화됩니다. ■ 나이트로드가 트리플 스로우, 쿼드러플 스로우를 제자리에서 계속해서 사용 시 공격이 나가지 않아도 스킬 사용 동작을 취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섀도어가 메소 익스플로젼 사용 직후 소비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캡틴이 불릿 파티를 사용한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맵으로 이동 시 불릿 파티가 지속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마스터 - 라이징 선, 폴링 문, 솔루나 타임을 단축키로 연속 사용 시 바로 취소되지 않게 됩니다. - 채집/채광 중 솔루나 타임을 취소하면 채집/채광 동작이 취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이스터 빌에서 솔루나 타임을 재사용하여 스킬을 비활성화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유니온 레이드에서 스킬을 사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곳에서 파이어워크로 상단 점프를 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비탈 익스플로젼과 스피릿 오브 플레임-파이어 라이온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오비탈 플레임 사용 시 가끔 게임 서버와 연결이 끊어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피닉스 드라이브에 선행 스킬이 추가됩니다. ■ 윈드브레이커가 페어리 턴 사용 시 가끔 몬스터가 여러 번 밀리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이트워커 - 장비 아이템 변경 직후 맵 이동 시 쉐도우 서번트 및 쉐도우 일루전의 외형이 변경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쉐도우 모멘텀의 이펙트가 라이딩 탑승 중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트리플 스로우, 쿼드러플 스로우, 퀸터플 스로우를 제자리에서 계속해서 사용 시 공격이 나가지 않아도 스킬 동작을 취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하일 - 소울 실드를 착용하지 않아도 인스톨 실드를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하일로부터 파티원이 라이트 오브 커리지와 소울 링크의 보호막을 동시에 받은 상태에서 피격되면 지급받은 라이트 오브 커리지의 보호막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들리 차지,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의 라이트 슬래시, 라이트 포스레이가 적중한 적중한 적에게 암흑을 적용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로 아이아스 사용 후 채널 이동 시 방어 버프가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클라우 솔라스의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를 활성화한 상태에서 일부 미니 게임 입장 시 검의 잔상이 미니 게임 내의 적을 공격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란이 접속 후 첫 공격 시에는 콤보 카운트가 쌓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반이 도트 데미지 적용 중 매크로를 이용하여 스킬 사용 시 스킬이 사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루미너스 - 이퀄리브리엄 상태가 종료될 때 일시적으로 마스터 라벨 무기와 제네시스 무기의 특수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루미너스의 오브와 블레스 오브 다크니스의 암흑 구체가 스킬 이펙트 투명도 조정 시 바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르세데스의 실피디아 블링크로 체공 후 전방으로 돌진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 슬레이어의 데몬 슬래시 2, 3, 4타가 공격키로 타격할 수 있는 몬스터를 타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 어벤져가 실드 차지와 익시드 : 데몬 스트라이크의 돌진을 데몬 점프를 이용해 취소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배틀메이지 - 배틀 마스터리의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어비셜 라이트닝 지속 중에도 검은 징표의 공격이 15번 발동 후 징표가 소비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카닉이 제트 부스터의 부스터 전개를 사용 취소한 후에도 부스터 게이지가 계속 소비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논이 버추얼 프로젝션 사용 시 캐릭터의 뒷모습에도 얼굴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래스터의 리볼빙 벙커가 가끔 최대 HP가 가장 높은 적을 추적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이저 - 파이널 피규레이션 상태에서 더블 리프 사용 시 스킬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이널 피규레이션 상태에서 윌 오브 소드 사용 후 파이널 피규레이션의 지속시간이 종료되었을 때 가끔 윌 오브 소드의 외형이 변경되지 않는 현상이 완화됩니다. - 파이널 피규레이션 상태에서 텔레포트 사용 시 갈 수 없는 발판으로 이동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가끔 윌 오브 소드의 공격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인 - 쉐도우 스위프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항상 같은 방향으로 이펙트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사망과 동시에 타나토스 디센트 재사용 시 죽음의 영역이 발동되지 않아도 이펙트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데나 - 웨폰 버라이어티 추가타, 서먼 릴리싱 봄의 폭발 공격, A.D 오드넌스의 발사 구체가 다크 사이트를 해제하지 않게 됩니다. - 체인아츠:테이크다운이 적중한 몬스터에게 입힌 데미지가 바로 적용되지 않고 지연되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래 스킬의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체인아츠:체이스 · 서먼 스로잉 윙대거 · 웨폰 버라이어티 I, II, III · A.D 오드넌스 · 웨폰 버라이어티 피날레 ■ 엔젤릭버스터 - 드레스업 상태에서 마을 이동 시 드레스업이 해제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드레스업 상태에서 레벨이 상승하면 날개가 드레스업 전 상태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로 - 채집/채광 중 롤링 어썰터 사용 시 채집/채광 동작이 취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쉐도우 레인의 알파 공격이 옵션에서 설정한 데미지 효과가 아닌 기본 효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조인트 어택을 사용할 때 협력 공격의 스킬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키네시스 - 싸이킥 무브의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로프 커넥트 사용 중 싸이킥 토네이도의 지속시간이 종료될 때 물체를 던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가 일부 퀘스트 연출 중 스펙터 잠식 상태가 종료되었을 때 퀘스트 연출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퀘스트 오류 수정 ------------------------------------------------------------------------------------------------------------- ■ 블랙헤븐 스토리 진행 시 제로의 일러스트가 부자연스럽게 출력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추격 따돌리기’ 퀘스트 중 일부 스킬이 사용 가능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변고 발생’ BGM이 어색하게 출력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킹 오브 루타비스’ 퀘스트 시작 가능 레벨이 180으로 변경됩니다. ■ ‘[고통의 미궁] 혼란의 시간’ 퀘스트를 진행할 때 NPC의 모습이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하일의 서’ 업적을 달성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그너스 기사단의 서' 업적을 달성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레브 탐험 업적'의 업적 달성 조건 중 맵 이름 표기 오류가 수정됩니다. ■ 시그너스 기사단 튜토리얼 UI의 맵 이름 표기 오류가 수정됩니다. ■ 시그너스 기사단/미하일 직업군의 라이딩 퀘스트 '기사의 품격', '키리두의 부름', '라이딩의 위험' 퀘스트 중 대사에 어색한 부분이 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잃어버린 추억을 찾아서' 퀘스트 중 표현에 오류가 있었던 부분이 수정됩니다. ■ 헤이븐 지역 주간 퀘스트 수락 시 일부 캐릭터에서 삭제된 퀘스트가 등장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랙헤븐 내부 : 강철 제네로이드B 처치 - 블랙헤븐 내부 : 강철 제조넘버판 수집 ■ 시그너스 기사단 캐릭터가 정식 기사의 훈장을 이미 보유하고 있을 시 2차 전직 퀘스트를 완료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삭제된 퀘스트가 완료 목록에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듀얼블레이드 1차 전직 퀘스트 수행중 레벨 10 달성 시 반복적으로 전직 안내 알림이 뜨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퀘스트 연출 도중 스킬 보이스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그너스 기사단 튜토리얼 중 '기사의 길' 퀘스트 수행 시 NPC 모습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아이템 오류 수정 ------------------------------------------------------------------------------------------------------------- ■ 신수의 가호 아이템 착용 시 일부 동작에서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트릭스터 던위치팬츠 아이템 착용 시 로프에 매달리 동작이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불의 기사 망토 아이템 착용 시 일부 동작에서 망토 장식이 무기보다 먼저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호크아이 헤어 적용 후 믹스 염색쿠폰 사용 시 일부 색상에서 염색이 올바르게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7000일의 감사 이벤트 도중 지급되었던 오래된 금시계 아이템을 버릴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그너스 전직 퀘스트 중, '시험의 증표' 아이템 설명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NPC 오류 수정 ------------------------------------------------------------------------------------------------------------- ■ 에레브 NPC 오즈의 동작이 다른 기사단장 NPC에 비해 적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몬스터 오류 수정 ------------------------------------------------------------------------------------------------------------- ■ 벨룸(노멀, 카오스)에게 행동 불가 스킬 사용 시 행동 불가 상태 이상 종료 후 가끔 이미지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가디언 엔젤 슬라임(노멀, 카오스) 입장 직후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루시드(노멀) 1페이즈에서 우측 오르골 위치에 악몽의 골렘이 소환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윌(이지, 노멀, 하드)이 공간 붕괴를 사용하기 직전 아크의 황홀한 구속 사용 시 황홀한 구속 지속 중 입힌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간 붕괴를 사용하기 직전 아크의 황홀한 구속 사용 시 황홀한 구속 지속 중 입힌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 수정 - 1페이즈 공간 붕괴 이후 다른 구역으로 강제 이동이 일어날 때 캐릭터가 죽어있는 상태였다면 부활 후 모두 같은 구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현상 수정 ■ 더스크(카오스)에서 가끔 공허의 운석이 생성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검은 마법사(하드)가 가끔 아무런 패턴도 사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엘리트 보스 싸움꾼 플레드가 하드 스킨을 사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맵 오류 수정 ------------------------------------------------------------------------------------------------------------- ■ ‘엘나스’ NPC 비비의 이름이 로프에 가려지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에오스탑 입구’의 표지판 안내 영역이 조절됩니다. ■ ‘연합 회의장’ 아란으로 입장했을 때, NPC 아란이 보이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루디브리엄 마을’ 맵에 프로펠러가 겹쳐져 있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왕립 도서관 제5구역’ 일부 발판이 어색한 오류가 수정됩니다. ■ 블랙헤븐 ACT3의 공중전 미션 중 가이디드 애로우가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재생의 룬 사용 시 피해량 감소 기능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 가입 직후 ‘플래그 레이스 : 대기실’에 입장하면 먼저 입장한 길드원 캐릭터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본부 <영웅의 전당>’의 NPC 헤라클이 플래그 레이스 입장 시간 및 입장 조건을 현재 사양에 맞게 안내하도록 수정됩니다. ■ ‘플래그 레이스 : 대기실’의 NPC 프로그래머 사이먼이 주간 정산 시간을 현재 사양에 맞게 안내하도록 수정됩니다.
길라잡이 오류 수정 ------------------------------------------------------------------------------------------------------------- ■ 길라잡이 스페셜 컨텐츠 탭의 세부 정보의 간격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라잡이의 각 탭을 tab 키로 이동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라잡이 추천 퀘스트의 시작 퀘스트 이름이 긴 경우 어색하게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라잡이 추천 퀘스트의 시작 퀘스트 진행 시 대상 NPC와 동일한 위치로 이동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UI 오류 수정 ------------------------------------------------------------------------------------------------------------- ■ 퀘스트 및 NPC 대화 중 수락하기나, 거절하기 등을 선택하여 다음 단계로 넘긴 후에도 대화 UI가 뒤에 남아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이플 옥션에서 소울실드가 보조무기 카테고리에서 검색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붉은색 가죽 모자를 메이플 옥션에 등록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캐릭터를 생성한 후에는 캐릭터 이름 입력창의 확인, 취소 버튼을 사용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 어센틱 포스 UI에서 능력치 텍스트 간격이 조정되어, HP 수치가 10만 이상인 경우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화면 밖의 채팅창 표시 옵션 해제 후 채팅창의 길드탭에 남아있던 확성기 메시지가 초기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와일드 헌터의 ‘헌터의 부름’ 스킬로 소환한 몬스터가 공격 시 기본 데미지 스킨으로 데미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채팅창에 시그너스의 후계자 아이템 링크 시 아이템의 이름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릭터가 생성되지 않은 다른 버닝 월드를 선택했을 때 출력되는 안내 이미지의 오타가 수정됩니다. ■ 제로 캐릭터를 하이퍼 버닝 캐릭터로 지정 시 캐릭터 선택창에서 불꽃 효과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시스템 오류 수정 ------------------------------------------------------------------------------------------------------------- ■ 외장 그래픽카드가 있는 노트북PC에서 외부 채팅창 이용 시 검은 화면이 나타나거나 게임이 종료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GM소리 올림
EXP
531,765
(77%)
/ 540,001
대적자 난롯돌 메이플스토리 루나 서버 팔라딘 / 하스스톤도 즐기는 중 마무리 일격 도구 <난롯돌> 의미 1. '하스스톤'의 직역 : 난로(Hearth)+돌(Stone) 2. 난로의 불을 피우는 데 사용하는 돌. 즉, 잠재력을 갖고 불타오르라는 의미.
현재 주로 즐기는 게임 마탑(魔塔), 하스스톤, 메이플스토리(2019년 2월 12일에 복귀), Adventure Quest (미국 Artix 사의 RPG 게임)
[하스스톤] 현재 보유하는 하스스톤 황금 전설 카드 영혼노래꾼 움브라, 리로이 젠킨스, 질리악스, 달을 삼킨 구렁이 바쿠, 말리고스, 7ㅏ-르-7ㅔ, 오닉시아, 학장 켈투자드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카드) (모두 중립 직업, 현재 말리고스와 오닉시아, 학장 켈투자드를 제외하고 모두 정규에서 사용 불가) 7ㅏ-르-7ㅔ와 바쿠를 제외한 나머지 모두는 팩에서 직접 획득
* 2019년 5월 25일 오후 6시 17분 야생에서 처음으로 전설 등급 달성!!!
* 2020년 7월 31일 일반 오리지널 팩에서 황금 오닉시아 획득!!! * 2021년 8월 19일 오후 10시 34분 야생에서 두 번째로 전설 등급 달성!!! * 2021년 12월 21일 오전 11시 59분 야생에서 세 번째로 전설 등급 달성!!! * 2022년 5월 19일 오전 10시 23분 야생에서 전설 등급 달성!!! * 2022년 6월 8일 오후 3시 43분 야생에서 전설 등급 달성!!!
[메이플스토리] 2019년 4월 8일 오전 1시 41분 5차 전직 완료!!!
<아케인 리버 지역별 첫 진입 날짜 (본 캐릭터 기준)>
소멸의 여로 : 2019년 4월 8일 (2020년 2월 3일 졸업) (부 캐릭터 최초로는 제논으로 2020년 3월 24일에 입성) 츄츄 아일랜드 : 2019년 6월 21일 (2020년 2월 3일 졸업) 꿈의 도시 레헬른 : 2019년 8월 22일 (2020년 6월 10일 졸업) 신비의 숲 아르카나 : 2019년 10월 22일 (2020년 4월 17일 졸업) 기억의 늪 모라스 : 2020년 1월 21일 (2020년 11월 20일 졸업) 태초의 바다 에스페라 : 2020년 5월 20일 (2021년 2월 14일 졸업) 셀라스, 별이 잠긴 곳 : 2020년 9월 22일 문브리지 : 2021년 2월 4일 고통의 미궁 : 2021년 4월 4일 리멘 : 2021년 10월 28일 (단, 255레벨은 2021년 10월 26일에 달성) 세르니움 (前) (신의 도시 세르니움) : 2022년 2월 23일 (당시에는 260레벨을 달성했을 때 세르니움의 '前' 부분만 입장할 수 있었음) 세르니움 (後) (불타는 세르니움) : 2022년 10월 17일 (당시에는 265레벨을 달성해야 입장할 수 있었음) 호텔 아르크스 & 멈추지 않는 탑, 카로테 : 2023년 1월 21일 (당시에는 두 군데 모두 270레벨을 달성해야 입장할 수 있었음) 눈을 뜬 실험실, 오디움 : 2023년 6월 15일 (당시 레벨은 273이었으며 입장 가능 레벨이 275에서 270으로 낮아짐에 따라 해당 업데이트 당일에 곧바로 입성) 죄인들의 낙원, 도원경 : 2023년 7월 9일 전함 아르테리아 : 2024년 2월 19일 (단, 280레벨은 전날인 2024년 2월 18일에 달성) 생명의 요람, 카르시온 : 2024년 말~2025년 초 입장 예정
* 2019년 8월 28일 인벤 레벨 70 달성 & C 라이선스 구입!!! * 2019년 11월 7일 본 캐릭터 '칠요의 몬스터 파커' 훈장 획득!!! * 2020년 4월 30일 유니온 레벨 1,000 달성! * 2020년 6월 23일 유니온 레벨 1,500 달성! * 2020년 9월 3일 유니온 레벨 2,000 달성! (버닝 서버 캐릭터 리프 덕분에 1,972에서 2,416으로 급격히 증가) * 2020년 9월 27일 유니온 레벨 2,500 달성! * 2020년 10월 1일 유니온 전투력 1억 돌파! * 2020년 12월 22일 오전 12시 22분 인벤 레벨 75 달성!!! * 2021년 1월 19일 유니온 레벨 3,000 달성!!! * 2021년 2월 14일 아케인 심벌 6종류 모두 졸업!!! * 2021년 2월 26일 유니온 레벨 3,500 달성 (버닝 서버 캐릭터 리프 덕분에 3,251에서 3,521로 급격히 증가) * 2021년 2월 28일 유니온 전투력 1.5억 돌파! * 2021년 3월 4일 개인 길드 해체 후, 본캐는 단체 길드로 이동 * 2021년 5월 13일 유니온 레벨 4,000 달성!!! * 2021년 5월 27일 유니온 전투력 2억 돌파!!! (그날 유니온 레벨 4,101) * 2021년 7월 25일 유니온 전투력 2.1억 돌파! (두 달 동안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가 그대로인 상태에서 전투력 1천만 증가) * 2021년 8월 15일 유니온 레벨 4,500 달성, 유니온 전투력 2.2억 돌파! * 2021년 9월 9일 버닝 서버에서의 리프를 통해 유니온 레벨 5,000 달성, 유니온 전투력 2.4억 돌파!!! * 2021년 9월 24일 유니온 레벨 5,500 달성!!! * 2021년 11월 3일 유니온 전투력 2.9억 돌파!!! * 2021년 12월 30일 유니온 레벨 6,000 달성과 함께 유니온 전투력 3억도 돌파!!!!!! (유니온 레벨을 정확히 6,000까지 올렸으며 그때의 유니온 전투력은 305,004,660) * 2022년 1월 27일 무릉 도장 50층 돌파!!! * 2022년 2월 14일 유니온 전투력 3.1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1년 12월 30일 당시 그대로) * 2022년 3월 10일 유니온 레벨 6,500 달성!!!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328,262,703) * 2022년 3월 21일 유니온 레벨 7,000 달성!!!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337,662,160) * 2022년 4월 11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3.4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3월 21일 당시 그대로) * 2022년 6월 11일 유니온 레벨 7,500 달성과 동시에 유니온 전투력 3.5억 돌파!!!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358,445,957) * 2022년 6월 24일 인벤 레벨 80 달성!!! * 2022년 6월 29일 유니온 전투력 3.6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2년 8월 7일 부캐 최초로 250레벨 달성!!! (제논으로 달성) * 2022년 8월 10일 유니온 전투력 3.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2년 8월 29일 3번째 250레벨 달성!!! (라라로 달성) * 2022년 8월 31일 38명의 유니온 캐릭터로 유니온 레벨 8,000 달성 및 유니온 전투력 4.1억 돌파!!!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417,532,189) * 2022년 9월 8일 41명의 유니온 캐릭터로 유니온 레벨 8,500 달성 및 유니온 전투력 4.3억 돌파!!!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430,677,014) * 2022년 9월 30일 유니온 레벨 8,800 달성! * 2022년 10월 13일 유니온 레벨에 반영되는 42명의 캐릭터 모두 200레벨 달성!!! (완료 직후의 유니온 레벨은 8,842) * 2022년 12월 25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4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9월 8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3월 버닝 서버에서 신궁을 리프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4.5억 돌파! (추정,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9월 8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4월 12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6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9월 8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5월 15일 세르니움 심벌 졸업!!! (단, 11레벨로 올리는 비용은 2023년 5월 18일에 지불할 예정) * 2023년 5월 16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9월 8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5월 16일 오후 유니온 레벨 9,000 달성!!! * 2023년 5월 18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8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6월 3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9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6월 25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5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7월 23일 유니온 전투력 5.1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7월 28일 오전 유니온 레벨 정확히 9,100 달성! * 2023년 9월 8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5.2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9월 10일 새벽 42번째 210레벨 달성!! * 2023년 10월 17일 새벽 유니온 레벨 9,200 달성! (하루 동안 9,196에서 9,203으로 상승) * 2023년 11월 1일 제논과 라라가 동시에 26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도 5.3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12월 6일 신궁이 259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4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12월 31일 본캐인 팔라딘이 279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5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1월 10일 밤 유니온 레벨 9,300 달성! (하루 동안 9,291에서 9,307로 상승) * 2024년 2월 1일 호영이 22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6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2월 15일 하드 검은 마법사 첫 처치 및 다음날인 2024년 2월 16일 제네시스 무기 해방 시작!!! → 2024년 9월 완료 예정 * 2024년 2월 18일 본캐인 팔라딘이 28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도 5.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3월 16일 밤 유니온 레벨 9,400 달성 (하루 동안 9,399에서 9,402로 상승) 및 그 다음날 (17일) 새벽 나이트로드가 215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8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3월 21일 유니온 전투력 공식 변경 및 버닝 서버에서 리프한 220레벨 썬·콜 덕분에 유니온 전투력 6.1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4월 12일 유니온 아티팩트 레벨 40 돌파!
<주간 및 월간 보스별 첫 1인 격파 날짜 (본 캐릭터 기준, 연습 모드를 통해 성공한 경우도 해당하며 연습 모드를 통해 성공했다면 날짜 옆에 '(연습)'이라고 표시)> 이지 시그너스 : 2019년 4월 17일 하드 힐라 : 2019년 8월 14일 노멀 시그너스 : 2019년 9월 7일 카오스 자쿰 : 2019년 9월 7일 카오스 핑크빈 : 2019년 9월 20일 카오스 반반 : 2019년 12월 1일 카오스 피에르 : 2020년 2월 11일 카오스 블러디 퀸 : 2020년 2월 11일 카오스 벨룸 : 2020년 3월 9일 하드 매그너스 : 2020년 3월 9일 카오스 파풀라투스 : 2020년 6월 16일 노멀 스우 : 2020년 9월 1일 노멀 데미안 : 2020년 9월 25일 노멀 가디언 엔젤 슬라임 : 2021년 8월 12일 이지 루시드 : 2021년 5월 14일 이지 윌 : 2022년 1월 6일 노멀 루시드 : 2021년 10월 1일 노멀 윌 : 2022년 1월 28일 노멀 더스크 : 2022년 2월 1일 노멀 듄켈 : 2022년 4월 21일 하드 스우 : 2022년 5월 31일 하드 데미안 : 2022년 7월 18일 하드 루시드 : 2023년 7월 17일 노멀 진 힐라 : 2023년 8월 20일 하드 윌 : 2023년 8월 23일 카오스 더스크 : 2023년 9월 16일 카오스 가디언 엔젤 슬라임 : 2023년 12월 23일 하드 듄켈 : 2024년 2월 1일 하드 진 힐라 : 2024년 2월 3일 노멀 세렌 : 2024년 예정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목록(서버 : 루나, 유니온 레벨 9,437, 유니온 전투력 (기록일 기준) 619,495,850)>
本 캐릭터 (등급 SSS) : 레벨 280 팔라딘 (순수 아케인 포스 1,320, 어센틱 포스 480) 2009년 1월 21일에 생성 * 주의 : '난롯돌' 닉네임을 가진 캐릭터가 메이플에 존재하지만, 제가 키우는 캐릭터가 아닙니다. 또, 제 본 캐릭터의 닉네임은 '난롯돌'이 아닙니다.
메이플 gg 보러 가기 공식 사이트 캐릭터 상세 정보 : 모든 항목 상시 공개 중 메이플 핸즈 : 상시 공개 중 <유니온 아티팩트(아티팩트 레벨 : 40)> 올 스탯, 공격력 & 마력, 대미지, 보스 공격 시 대미지, 방어율 무시, 크리티컬 대미지 : 10레벨 크리티컬 확률, 아이템 드롭율, 추가 경험치 : 10레벨 메소 획득량, 버프 지속 시간, 소환수 지속 시간 : 1레벨 * 몬스터 라이프 폐지 전 농장 이름은 제 인벤 닉네임과 동일한 '난롯돌'이었습니다.
* 공식 사이트나 핸즈에서 캐릭터 상세 정보를 보고 싶다면, 메이플 gg 링크로 접속했을 때 나온 닉네임으로 검색 * 게임에서의 닉네임 공개 규칙 본캐를 포함한 모든 캐릭터의 닉네임은 본문이나 댓글에 그대로 노출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단, 메이플 gg 링크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공개하는 것은 가능하며, 닉네임을 반드시 공개해야만 하는 특정한 상황에 한해서 직접적으로 공개할 수 있다. 추후 특별한 경우에 의해 본문이나 댓글에도 항상 노출하는 것으로 바꿀 수도 있다. <유니온 캐릭터 목록> * 푸른색으로 표시된 것은 '아케인 심벌 : 소멸의 여로'를 보유한 캐릭터 * 버닝 서버에 있는 캐릭터는 유니온 레벨에 합산되지 않음
칼리 : 220레벨, SS 보우 마스터 : 210레벨, SS 플레임 위자드 : 220레벨, SS
Adventure Quest : 가디언 (유료 회원) 살펴보기 2007년 9월 12일에 생성했으며 그해 12월 11일에 '가디언'이 됨 그 게임에서도 팔라딘으로 활동 중 주의 : 플래시 플레이어가 작동해야 합니다.
* Adventure Quest는? 미국 Artix 사에서 2002년부터 운영 중인 플래시, 1인용 온라인 RPG 게임으로, 전투를 턴 방식으로 진행하며 무기, 갑옷, 펫, 아이템을 알맞게 맞춤으로써 전투를 전략적으로 즐길 수 있게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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