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테스트월드 업데이트가 1월 11(진행되었습니다.

 

목차

■ 6차 스킬

■ 스킬 수정 사항

 

 

6차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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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테스트 월드 이후직업 별 신규 마스터리 코어의 아래 내용이 변경됩니다.

※ 스킬 효과음은 추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 히어로 – 레이지 업라이징 VI

레이지 업라이징 VI

·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이 정상적으로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팔라딘 - 디바인 차지 VI/디바인 스티그마 VI/폴링 저스티스

디바인 차지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디바인 스티그마 VI

· 세이크리드 바스티온의 심판의 빛을 발동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V 매트릭스 강화 코어의 효과를 받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폴링 저스티스

· 심판의 망치가 공용 스킬을 제외한 팔라딘이 직접 사용하는 스킬 적중 시 소환되도록 변경됩니다.

· 심판의 망치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6번으로 증가됩니다.

· 심판의 망치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250%에서 1300%로 감소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적용 받지 않는다는 안내가 추가됩니다.

·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 시 피해를 입지 않는다는 안내가 추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재발동 대기시간이 버프 아이콘으로 표시되게 됩니다.

 

■ 다크나이트 – 다크 임페일 VI/ 다크 신서시스 VI

다크 신서시스 VI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최대 공격 가능한 적의 수가 10에서 12로 증가됩니다.

· 궁니르 디센트 VI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29%p에서 145%p로 증가됩니다.

 

■ 아크메이지() – 플레임 헤이즈VI/미스트 이럽션 VI

플레임 헤이즈 VI

· 적중한 적에게 적용되는 감속량이 50%에서 51%로 증가됩니다.

미스트 이럽션 VI

· 미스트를 폭발시킬 수 있는 범위가 가로 방향으로 8% 증가됩니다.

 

■ 아크메이지() – 프로즌 오브 VI/블리자드 VI

프로즌 오브 VI

· 한 명의 적에게 공격 시 일정 횟수 이상 공격하지 못한다는 안내가 추가됩니다.

· 지형 끝에서 떨어지지 않고 직선으로 이동하도록 수정됩니다.

·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가끔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격 범위가 상단으로 이동됩니다.

블리자드 VI

· 패시브 효과 발동 확률이 레벨에 상관없이 일정한 값으로 변경됩니다.

 

■ 비숍 – 트라이엄프 페더 VI/빅뱅 VI

트라이엄프 페더 VI

· 날개 깃털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20%에서 570%로 감소됩니다.

· 날개 깃털이 하나의 적에 여러 개 적중 시 최종 데미지가 감소한다는 안내가 추가됩니다.

빅뱅 VI

· 신성 폭발이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효과를 적용 받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우마스터 – 애로우 플래터 VI/언카운터블 애로우 VI

애로우 플래터 VI

· 잔영의 시 패시브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레시 미라주를 발동시킬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언카운터블 애로우 VI

· 강화 언카운터블 애로우가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효과를 적용 받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강화 언카운터블 애로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버프 아이콘으로 표시되게 됩니다.

· 플레시 미라주를 발동시킬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잔영의 시 패시브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잔영의 시 액티브 효과의 공격 지속 시간을 증가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신궁 – 피어싱 VI

피어싱 VI

· 얼티밋 피어싱 VI의 액션 딜레이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피어싱 VI 사용 중 차지드 애로우를 발사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가끔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매크로에 피어싱 VI를 2개 이상 등록했을 때 자동 발동이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패스파인더 – 카디널 디스차지 VI/에디셔널 디스차지 VI

카디널 디스차지 VI

· 포세이큰 렐릭의 고대의 분노가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필요 스킬이 잘못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이트로드 – 마크 오브 어쌔신 VI

마크 오브 어쌔신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60%에서 615%로 증가됩니다.

· 표창이 스킬 설명과 다른 개수로 생성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섀도어 - 메소 익스플로젼 VI

메소 익스플로젼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0%에서 300%로 증가됩니다.

· 스킬 이펙트가 가끔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블러디 익스플로젼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0%에서 300%로 증가됩니다.

·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레벨에 따라 증가하는 양이 수정됩니다.

· 스킬 이펙트가 가끔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소 익스플로젼 마우스 오버 시 메소 익스플로젼 VI의 스킬 설명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듀얼블레이드 - 아수라 VI

아수라 VI

· 다른 캐릭터에게 스킬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바이퍼 - 씨 서펜트 VI/전함 노틸러스 VI

씨 서펜트 VI

· 씨 서펜트 버스트 VI 적중 시 디펜스 폼이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씨 서펜트 인레이지 VI 적중 시 디펜스 폼이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씨 서펜트 인레이지 VI의 스킬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씨 서펜트 인레이지 VI의 스킬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전함 노틸러스 VI

· 스크류 펀치 사용 시 시전 동작이 취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캡틴 - 배틀쉽 봄버 VI

배틀쉽 봄버 VI

· 함선을 설치한 후 일정 시간 동안 움직일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논슈터 - 미니 캐논볼 VI/캐논 바주카 VI/마그네틱 앵커 VI/전함 노틸러스 VI

미니 캐논볼 VI

· 다른 캐릭터에게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캐논 바주카 VI

· 캐논 버스터 VI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삭제됩니다.

마그네틱 앵커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250%에서 790%로 감소됩니다.

· 공격 간격이 약 34% 감소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미하일 – 로얄 가드 VI

– 로얄 가드 VI

· 시전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드밴스드 오펜시브 디펜스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격력 증가 버프가 1회 기준 10에서 20으로 증가됩니다.

· 공격력 증가 버프가 2회 기준 15에서 40으로 증가됩니다.

· 공격력 증가 버프가 3회 기준 20에서 60으로 증가됩니다.

· 공격력 증가 버프가 4회 기준 30에서 80으로 증가됩니다.

· 공격력 증가 버프가 5회 기준 45에서 100으로 증가됩니다.

· 1회 반격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20%에서 1170%로 증가됩니다.

· 2회 반격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150%에서 1300%로 증가됩니다.

· 3회 반격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315%에서 1500%로 증가됩니다.

· 4회 반격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385%에서 1570%로 증가됩니다.

· 5회 반격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520%에서 1745%로 증가됩니다.

 

■ 소울마스터 코스믹 샤워 VI/솔루나 파워

– 솔루나 파워

· 발동 즉시 적이 이동하면 가끔 적중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블레이징 익스팅션 VI

블레이징 익스팅션 VI

· 스킬 아이콘 및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하나의 적을 일정 횟수까지만 타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쓸만한 컴뱃 오더스컴뱃 오더스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화염 구체 지속 중 오비탈 플레임 사용 시 가끔 데미지 스킨이 늦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 트라이플링 윔 VI

– 트라이플링 윔 VI

· 트라이플링 윔 – 리인포스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트라이플링 윔 – 인핸스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정령의 기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95%에서 525%로 증가됩니다.

· 강화된 정령의 기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5%에서 750%로 증가됩니다.

 

■ 스트라이커 – 벽력 VI

벽력 VI

· 데미지가 레벨과 상관없이 일정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에 벽력섬 MP 소비량 안내가 추가됩니다.

· 벽력섬 버프 아이콘에 스킬 설명이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벽력섬의 재사용 대기시간의 버프 아이콘 표시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벽력 VI와 벽력섬에 의해 신뇌합일의 액티브패시브 효과가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낙뢰의 거대 벼락 데미지를 마스터 레벨 기준 360%p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아란 – 부스트 엔드헌터즈 타겟팅 VI

부스트 엔드 – 헌터즈 타겟팅 VI

· 공중에서 사용 시 폴암을 내리치는 공격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이널 블로우비욘더펜릴 크래시비욘더 VI, 하울링 스윙아드레날린 서지 최후의 일격으로 스킬 종료 동작을 취소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킬 아이콘 및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폴암을 내리치는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50%에서 1250%로 증가됩니다.

· 폴암을 내리치는 공격의 파동 발생 횟수가 5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키다운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00%에서 580%로 감소됩니다.

· 키다운 공격의 최대 발동 가능 횟수가 25회에서 20회로 감소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스킬 종료 후 무적 효과 지속 시간이 1초에서 2초로 증가됩니다.

·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이 정상적으로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반 - 서클 오브 썬더 VI/드래곤 스위프트 VI/스위프트 오브 썬더 VI/스위프트 오브 윈드 VI

서클 오브 썬더 VI

· 서클 오브 마나와 함께 사용 시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이브 오브 썬더가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드래곤 브레스의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적중 시 조디악 레이의 마법진에 마력이 1만 충전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드래곤 스위프트 VI

· 스킬 아이콘 및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드래곤 다이브의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드래곤 브레스의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드래곤 스위프트-썬더 보너스 어택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위프트 오브 썬더 VI

· 스킬 아이콘이 수정됩니다.

· 드래곤 다이브의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드래곤 브레스의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적중 시 조디악 레이의 마법진에 마력이 1만 충전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위프트 오브 윈드 VI

· 스킬 아이콘이 수정됩니다.

· 바람 칼날이 미르가 아닌 캐릭터의 위치에서 생성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드래곤 다이브의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드래곤 브레스의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적중 시 조디악 레이의 마법진에 마력이 1만 충전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루미너스 라이트 리플렉션 VI/엔드리스 다크니스

라이트 리플렉션 VI

· 타격 시 증가하는 라크니스 게이지가 기존 대비 약 10% 증가됩니다.

· 몬스터 피격 이펙트의 크기가 감소됩니다.

· 몬스터 피격 이펙트 및 전이되는 빛 이펙트가 좀더 빠르게 출력되게 됩니다.

· 리버레이션 오브의 패시브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른 캐릭터에게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엔드리스 다크니스

· 라크니스 게이지를 증가시키도록 수정됩니다.

· 데미지가 1770%에서 1580%로 감소됩니다.

· 공격 횟수가 4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메르세데스 – 리프 토네이도 VI/레전드리 스피어 VI/래쓰 오브 엔릴 VI

리프 토네이도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60%에서 800%로 증가됩니다.

· 리프 토네이도 VI : 스피릿 인챈트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35%에서 880%로 증가됩니다.

· 리프 토네이도 VI : 스피릿 인챈트가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효과를 적용 받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리프 토네이도 VI : 스피릿 인챈트가 스틸 모드 사용 시 위 방향으로 캐릭터가 이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리프 토네이도 VI와 리프 토네이도 VI : 스피릿 인챈트가 이슈타르의 낙인을 생성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레전드리 스피어 VI

· 레전드리 스피어 VI : 스피릿 인챈트가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효과를 적용 받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레전드리 스피어 VI : 스피릿 인챈트 재강화 대기시간이 연계 시 감소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레전드리 스피어 VI와 레전드리 스피어 VI : 스피릿 인챈트가 이슈타르의 낙인을 생성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래쓰 오브 엔릴 VI

· 래쓰 오브 엔릴 VI : 스피릿 인챈트가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효과를 적용 받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래쓰 오브 엔릴 VI : 스피릿 인챈트 재강화 대기시간이 연계 시 감소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래쓰 오브 엔릴 VI와 래쓰 오브 엔릴 VI : 스피릿 인챈트가 이슈타르의 낙인을 생성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슈타르의 낙인 생성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85%p에서 240%p로 증가됩니다.

· 이슈타르의 낙인 완성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25%p에서 290%p로 증가됩니다.

 

■ 팬텀 - 얼티밋 드라이브 VI

얼티밋 드라이브 VI

· 공격 범위가 약 236% 증가됩니다.

· 적중 시 마크 오브 팬텀의 괴도의 증표가 중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적중 시 느와르 카르트의 반전 카드가 생성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쓸만한 컴뱃 오더스컴뱃 오더스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얼티밋 드라이브 : 포츈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120%에서 490%로 감소됩니다.

· 공격 횟수가 8번에서 6번으로 감소됩니다.

· 최대 공격 가능한 적의 수가 10명에서 7명으로 감소됩니다.

· 적중 시 마크 오브 팬텀의 괴도의 증표가 중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적중 시 느와르 카르트의 반전 카드가 생성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페이트 셔플

· 스킬 UI에서 스킬 아이콘 클릭으로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은월 - 소혼 장막 VI

소혼 장막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스킬 사용 중 이동속도가 고정된다는 안내가 추가됩니다.

· 하나의 적을 일정 횟수까지만 타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84%에서 270%로 감소됩니다.

· 공격 간격이 기존 대비 40% 감소됩니다.

 

■ 블래스터 – 릴리즈 파일 벙커 VI

릴리즈 파일 벙커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릴리즈 파일 벙커 – 쇼크 웨이브 리인포스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릴리즈 파일 벙커 – 보너스 가드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른 캐릭터에게 릴리즈 파일 벙커 VI 이펙트가 가끔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애프터 이미지 쇼크 잔상이 발생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버스트 파일 벙커

· 릴리즈 파일 벙커 – 보너스 가드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스킬 사용 중 버스트 파일 벙커 사용 시 버스트 파일 벙커의 시전 동작이 취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가끔 다른 캐릭터에게 버스트 파일 벙커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배틀메이지 피니쉬 블로우 VI/배틀킹 바 VI

피니쉬 블로우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습득 시 유니온 오라의 사신의 낫 데미지가 50%p 증가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배틀킹 바 VI

· 다크 제네시스의 번개 공격이 정상적으로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와일드헌터 - 클로우 컷 VI/프로보크 VI/크로스 로드 VI/소닉 붐 VI/재규어 소울 VI/플래쉬 레인 VI/램피지 애즈 원 VI

재규어 스킬 UI에 클로우 컷 VI, 프로보크 VI, 크로스 로드 VI, 소닉 붐 VI, 재규어 소울 VI, 램피지 애즈 원 VI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클로우 컷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75%에서 700%로 증가됩니다.

· 네이쳐스 빌리프의 영혼의 공명을 발동시킬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크로스 로드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08%에서 735%로 증가됩니다.

· 네이쳐스 빌리프의 영혼의 공명을 발동시킬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소닉붐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02%에서 728%로 증가됩니다.

· 네이쳐스 빌리프의 영혼의 공명을 발동시킬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재규어 소울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45%에서 462%로 증가됩니다.

· 네이쳐스 빌리프의 영혼의 공명을 발동시킬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플래쉬 레인 VI

· 네이쳐스 빌리프의 영혼의 공명을 발동시킬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램피지 애즈 원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80%에서 1120%로 증가됩니다.

· 네이쳐스 빌리프의 영혼의 공명을 발동시킬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효과를 적용 받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논 – 트라이앵글 포메이션 VI/홀로그램 그래피티 VI

트라이앵글 포메이션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제논이 다른 스킬 시전 동작 중 트라이앵글 포메이션 VI 발동 시 다른 캐릭터에게 시전 동작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홀로그램 그래피티 VI

· 다른 캐릭터에게 가끔 에너지볼이 움직이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관통역장의 공격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쓸만한 컴뱃 오더스컴뱃 오더스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카닉 - 호밍 미사일 VI

호밍 미사일 VI

· 조준 가능한 적의 수가 11명에서 12명으로 증가됩니다.

 

■ 데몬슬레이어 – 데몬 슬래시 VI/데몬 익스플로젼 VI

데몬 슬래시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데몬 어웨이크닝 사용 중 가끔 데모닉 스피어가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 어웨이크닝의 강화 데몬 슬래시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0%p에서 80%p로 감소됩니다.

· 나이트메어의 명계의 화염을 발동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데몬 익스플로젼 VI

· 스킬 아이콘 및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이펙트가 캐릭터와 함께 이동되게 됩니다.

· 공격 범위가 상단으로 이동됩니다.

· 추가 크리티컬 확률 60%가 적용되게 됩니다.

· 데몬 임팩트 VI의 데미지를 마스터 레벨 기준 70%p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데몬 체인의 데미지를 마스터 레벨 기준 90%p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나이트메어의 명계의 화염을 발동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어벤져 – 익시드 엑스큐션 VI

익시드 엑스큐션 VI

· HEXA 코어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방어율 무시 효과가 레벨과 상관없이 35%로 적용되게 됩니다.

· 레버넌트의 분노의 가시를 발동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이저 – 소드 스트라이크 VI/윌 오브 소드 VI

소드 스트라이크 VI

· 하단 범위가 약 20% 증가됩니다.

윌 오브 소드 VI

· 용의 표식 이펙트가 가끔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카인 스트라이크 애로우 VI/[발현스트라이크 애로우 VI/스캐터링 샷 VI/[발현스캐터링 샷 VI/[처형테어링 나이프 VI/[처형체인 시클 VI

스트라이크 애로우 VI

·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크 애로우 VI 사용 중 포제션 사용 시 포제션의 시전 동작이 취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발현스트라이크 애로우 VI

· [발현스트라이크 애로우 VI 사용 중 포제션 사용 시 포제션의 시전 동작이 취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캐터링 샷 VI

· 스캐터링 샷 VI 사용 중 포제션 사용 시 포제션의 시전 동작이 취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발현스캐터링 샷 VI

· [발현스캐터링 샷 VI 사용 중 포제션 사용 시 포제션의 시전 동작이 취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처형테어링 나이프 VI

· [처형테어링 나이프 VI 사용 중 포제션 사용 시 포제션의 시전 동작이 취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처형체인 시클 VI

· [처형체인 시클 VI 사용 중 포제션 사용 시 포제션의 시전 동작이 취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데나 - 웨폰 버라이어티 VI

웨폰 버라이어티 VI

· 버프 1 스택당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가 10%에서 11%로 증가됩니다.

· 스킬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엔젤릭버스터 소울 시커 VI/소울 시커 엑스퍼트 VI

소울 시커 엑스퍼트 VI

· 소울 시커를 생성할 확률이 35%에서 36%로 증가됩니다.

 

■ 제로 - 터닝 드라이브 VI/롤링 커브 VI

터닝 드라이브 VI

· 이펙트 재생 속도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에고 웨폰을 발동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휠 윈드 VI

· 몬스터를 끌어당기는 공격에 매트릭스 강화 코어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아이콘 및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에고 웨폰을 발동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롤링 커브 VI

· 초월자 륀느의 기원 추가타를 발생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고 웨폰을 발동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동 거리가 이전 차수 스킬과 동일하게 수정됩니다.

· 어시스트로 발동된 롤링 커브 VI가 취소될 때 검기가 발생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종료 알림이 동작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검기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175%에서 900%로 감소됩니다.

· 검기의 공격 횟수가 2회에서 3회로 증가됩니다.

· 하나의 적이 여러 개의 검기에 적중 시 감소되는 최종 데미지가 50%에서 70%로 증가됩니다.

· 첫번째 검기 발생 후 두번째 검기 발생까지의 간격이 감소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롤링 어썰터 VI

· 초월자 륀느의 기원 추가타를 발생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동 거리가 이전 차수 스킬과 동일하게 수정됩니다.

· 에고 웨폰을 발동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시스트로 발동된 롤링 어썰터 VI가 취소될 때 검기가 발생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롤링 어썰터의 검기 발동 시 롤링 어썰터의 액션이 취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검기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40%에서 1090%로 증가됩니다.

· 검기의 공격 횟수가 3회에서 4회로 증가됩니다.

· 하나의 적이 여러 개의 검기에 적중 시 감소되는 최종 데미지가 50%에서 70%로 증가됩니다.

· 첫번째 검기 발생 후 두번째 검기 발생까지의 간격이 감소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키네시스 - 싸이킥 그랩 VI/얼티메이트-싸이킥 샷 VI

싸이킥 그랩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스킬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가끔 스킬 종료 후에도 스킬 이펙트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얼티메이트-싸이킥 샷 VI

· 스킬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10%에서 765%로 증가됩니다.

· 공격 횟수가 마스터 레벨 기준 3번에서 4번으로 증가됩니다.

· 하나의 적을 일정 횟수까지만 타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가끔 탄환이 비정상적인 속도로 발사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델 -오더 VI/트레드 VI

트레드 VI

· 스킬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일리움 – 리액션:도미네이션 VI/리액션:디스트럭션 VI/글로리 윙:모탈 윙비트 VI

마스터리 코어 활성화 조건에 마키나/리액션:도미네이션 II 강화 40레벨이 추가됩니다.

리액션:도미네이션 VI

· V 매트릭스 강화 코어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글로리 윙:모탈 윙비트 VI

· 인챈트 자벨린 데미지 증가량이 레벨과 상관없이 일정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MP를 비정상적으로 소비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칼리 – 보이드 러쉬 VI/보이드 블리츠 VI/헥스 차크람 스플릿 VI

보이드 러쉬 VI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HEXA 코어 설명이 수정됩니다.

보이드 블리츠 VI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스킬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가끔 커스텀 커맨드로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츠/헥스 계열 스킬을 보이드 블리츠 VI로 취소 시 차크리가 생성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헥스 : 차크람 스플릿 VI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스킬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아크 - 지워지지 않는 상처 VI/채워지지 않는 굶주림 VI/걷잡을 수 없는 혼돈 VI

채워지지 않는 굶주림 VI

· 멈출 수 없는 충동멈출 수 없는 본능을 영구적으로 강화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라라 용맥 분출 VI/분출 : 너울이는 강 VI/분출 : 돌개바람 VI/분출 : 해돋이 우물 VI

용맥 분출 VI

· 소환수 지속시간에 따른 분출 스킬의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발현 : 강줄기 흐르는 곳의 강줄기를 타고 이동 중 용맥 분출 VI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분출 : 해돋이 우물 VI

· 화산탄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34%에서 480%로 증가됩니다.

· 화산탄의 최대 생성 횟수가 5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호영 - 파초풍 :  VI/토파류 :  VI/여의선 :  VI

파초풍 :  VI

· 적중 시 선기 : 천지인 환영의 분신이 등장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득도의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토파류 :  VI

· 스킬 아이콘이 수정됩니다.

· 스킬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스킬 이펙트가 캐릭터와 함께 이동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90%에서 750%로 증가됩니다.

· 천지만물로 강화되는 토파류 :  VI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80%에서 960%로 증가됩니다.

· 적중 시 선기 : 천지인 환영의 분신이 등장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득의의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득도의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여의선 :  VI

· 스킬 이펙트가 캐릭터와 함께 이동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적중 시 선기 : 천지인 환영의 분신이 등장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득의의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득도의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킬 수정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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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통

솔 야누스의 새벽과 황혼을 가끔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솔 야누스를 사용할 수 없는 곳에서 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는 시스템 메시지가 지속적으로 출력되지 않게 됩니다.

채집 또는 채광 중 솔 야누스 황혼 발동 시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소울 컨트랙트가 비활성화 상태에서 스킬 아이콘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다음 스킬이 제거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 종료 알림에서 비활성화 상태로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특수 반지 스킬

· 소울 스킬

· 링크 스킬

· 5차 스킬

초월자 륀느의 기원

· 지속 중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추가 타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250%에서 330%로 증가됩니다.

파이널 어택류 스킬이 아래 스킬의 연속 공격에 발생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세이크리드 바스티온

· 데드 스페이스

· 인페르날 베놈

· 프로즌 라이트닝

· 어센던트 셰이드

· 파이널 에임

· 드레드 노트

· 듀란달

· 언페이딩 글로리

· 크림슨 팩텀

· 네이쳐스 빌리프

· 레퀴엠

일부 파티원에게 버프 효과를 지급하는 스킬이 HEXA 강화 코어 적용 후기존 스킬과 중첩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히어로

웨폰 마스터리에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레이지 업라이징이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수정됩니다.

스피릿 칼리버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900%에서 472%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12번에서 33번으로 증가됩니다.

· 마스터 레벨 기준 470%의 데미지로 15번 공격하는 마무리 일격이 48회 발동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팔라딘

팔라딘 엑스퍼트의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효과가 마스터 레벨 기준 15%에서 20%로 증가됩니다.

세이크리드 바스티온

· 1차 충격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900%에서 787%로 감소됩니다.

· 1차 충격파의 공격 횟수가 7번에서 9번으로 증가됩니다.

· 1차 충격파의 발생 횟수가 7회에서 28회로 증가됩니다.

· 2차 충격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300%에서 895%로 감소됩니다.

· 2차 충격파의 공격 횟수가 6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2차 충격파의 발생 횟수가 5회에서 17회로 증가됩니다.

· 심판의 빛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800%에서 1200%로 감소됩니다.

· 심판의 빛의 공격 횟수가 6번에서 13번으로 증가됩니다.


■ 다크나이트

데드 스페이스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120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2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어둠의 기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000%에서 1035%로 감소됩니다.

· 어둠의 기운의 발동 횟수가 10회에서 58회로 증가됩니다.

 

■ 아크메이지 ()

스펠 마스터리에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인페르날 베놈

·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200%에서 540%로 감소됩니다.

· 폭발의 발동 횟수가 3회에서 17회로 증가됩니다.

· 폭렬 마법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530%로 감소됩니다.

· 폭렬 마법의 발동 횟수가 8회에서 42회로 증가됩니다.

 

■ 아크메이지 ()

스펠 마스터리에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라이트닝 스피어의 피니시 공격 데미지가 키다운 지속시간과 상관없이 일정한 값으로 적용되게 됩니다.

썬더 브레이크

· 스킬 재사용 시 같은 위치에 번개가 떨어지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번개에 여러 번 적중 시 최종 데미지가 감소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875%에서 780%로 감소됩니다.

·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프로즌 라이트닝

· 1차 충격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00%에서 815%로 감소됩니다.

· 1차 충격파의 공격 횟수가 6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1차 충격파의 발동 횟수가 10회에서 32회로 증가됩니다.

· 2차 충격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818%로 감소됩니다.

· 2차 충격파의 공격 횟수가 11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2차 충격파의 발동 횟수가 4회에서 24회로 증가됩니다.

· 마력 개화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1680%로 감소됩니다.

· 마력 개화의 공격 횟수가 7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비숍

홀리 어드밴트

       · 1차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120%에서 570%로 감소됩니다.

       · 1차 참격의 공격 횟수가 6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1차 참격의 발동 횟수가 6회에서 25회로 증가됩니다.

       · 2차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020%에서 475%로 감소됩니다.

       · 2차 참격의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2차 참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35회로 증가됩니다.

       · 균형의 대천사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00%에서 515%로 감소됩니다.

       · 균형의 대천사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자애의 대천사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800%에서 600%로 감소됩니다.

· 자애의 대천사의 공격 횟수가 마스터 레벨 기준 4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복수의 대천사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500%에서 500%로 감소됩니다.

· 복수의 대천사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보우마스터

어센던트 셰이드

· 1차 화살 세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100%에서 1425%로 감소됩니다.

· 1차 화살 세례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1차 화살 세례의 발동 횟수가 8회에서 39회로 증가됩니다.

· 2차 화살 세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700%에서 1543%로 감소됩니다.

· 2차 화살 세례의 발동 횟수가 4회에서 7회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신궁

파이널 에임

· 파동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800%에서 1560%로 감소됩니다.

· 파동의 공격 횟수가 6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파동의 발동 횟수가 8회에서 35회로 증가됩니다.

· 화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1940%에서 1710%로 감소됩니다.

· 화살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35회로 증가됩니다.

· 파이널 에임 시전 중 스플릿 애로우의 발동 횟수가 최대 13회로 제한됩니다.

 

■ 패스파인더

아래 스킬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카디널 디스차지

· 에디셔널 디스차지

· 에디셔널 블래스트

· 레이븐

· 에디셔널 블래스트 VI

· 카디널 디스차지 VI

· 에디셔널 디스차지 VI

포세이큰 렐릭

· 파동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400%에서 1555%로 감소됩니다.

· 파동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9번으로 증가됩니다.

· 파동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24회로 증가됩니다.

·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900%에서 1545%로 감소됩니다.

· 폭발의 공격 횟수가 13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폭발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30회로 증가됩니다.

· 마법 화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700%에서 1620%로 감소됩니다.

· 마법 화살의 공격 횟수가 3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 저주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00%에서 1280%로 감소됩니다.

· 저주 폭발의 공격 횟수가 8회에서 15회로 증가됩니다.

 

■ 나이트로드

생사여탈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620%에서 118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8회에서 33회로 증가됩니다.

       · 거대 표창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700%에서 1158%로 감소됩니다.

       · 거대 표창의 공격 횟수가 3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거대 표창의 발동 간격이 기존 대비 약 51% 감소됩니다.

 

■ 섀도어

다크 사이트를 배우지 않는 상태에서 분쇄 사용 시 다크 사이트가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일도양단

· 1차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300%에서 960%로 감소됩니다.

· 1차 참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23회로 증가됩니다.

· 2차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200%에서 782%로 감소됩니다.

· 2차 참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32회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400%에서 850%로 감소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발동 횟수가 8회에서 55회로 증가됩니다.

 

■ 듀얼 블레이드

카르마 블레이드

       · 1차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00%에서 960%로 감소됩니다.

       · 1차 참격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 1차 참격의 발동 횟수가 3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2차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900%로 감소됩니다.

       · 2차 참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20회로 증가됩니다.

       · 업보의 칼날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200%에서 857%로 감소됩니다.

       · 업보의 칼날의 공격 횟수가 5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업화의 신의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0%에서 1100%로 감소됩니다.

       · 업화의 신의 참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30회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바이퍼

씨 서펜트를 재사용 대기시간 종료 알림을 설정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리버레이트 넵투누스

· 파동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00%에서 1380%로 감소됩니다.

· 파동의 발동 횟수가 3회에서 4회로 증가됩니다.

· 바다의 분노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500%에서 1140%로 감소됩니다.

· 바다의 분노의 발동 횟수가 7회에서 22회로 증가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1타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100%에서 1680%로 감소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1타 공격 횟수가 6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2타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00%에서 1800%로 감소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2타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3번으로 증가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3타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00%에서 1920%로 감소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3타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4타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00%에서 1920%로 감소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4타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5타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2180%로 감소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5타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캡틴

언위어링 넥타

· 지속 중 소환수의 데미지가 고정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지속 중 소환수의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드레드노트

· 풍랑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200%에서 1270%로 감소됩니다.

· 풍랑의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풍랑의 발동 횟수가 11회에서 52회로 증가됩니다.

· 폭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00%에서 1500%로 감소됩니다.

· 폭격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캐논슈터

빅 휴즈 기간틱 캐논볼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25%에서 1800%로 수정됩니다.

· 한 명의 적에게 발생하는 충돌 횟수가 최대 40번에서 25번으로 감소됩니다.

슈퍼 캐논 익스플로젼

· 폭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000%에서 1920%로 감소됩니다.

· 폭격의 발동 횟수가 마스터 레벨 기준 12회에서 68회로 증가됩니다.

· 대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2900%에서 2220%로 감소됩니다.

· 대폭발의 발동 횟수가 8회에서 52회로 증가됩니다.

· 적중 시 오크통 룰렛의 번개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하일

로얄 오쓰의 최종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3%에서 25%로 증가됩니다.

어드밴스드 소울 어택의 크리티컬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5%에서 20%로 증가됩니다.

듀란달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500%에서 150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2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대지의 파동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1350%로 감소됩니다.

· 대지의 파동의 발동 횟수가 9회에서 30회로 증가됩니다.

· 대지의 파동의 공격 횟수가 5번에서 6번으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0%에서 1375%로 감소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24회로 증가됩니다.

 

■ 소울마스터

아스트랄 블리츠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200%에서 210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14회에서 48회로 증가됩니다.

· 태초의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900%에서 2062%로 감소됩니다.

· 태초의 폭발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24회로 증가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북 오브 파이어에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이터니티

· 불꽃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0%에서 2100%로 감소됩니다.

· 불꽃의 발동 횟수가 9회에서 38회로 증가됩니다.

· 순환의 불꽃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800%에서 3700%로 감소됩니다.

· 순환의 불꽃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3번으로 증가됩니다.

· 순환의 불꽃의 발동 간격이 약 33% 감소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트라이플링 윔

· V 매트릭스 강화 코어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미스트랄 스프링

· 바람의 칼날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00%에서 1670%로 감소됩니다.

· 바람의 칼날의 발동 횟수가 9회에서 13회로 증가됩니다.

· 정령의 기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0%에서 1320%로 감소됩니다.

· 정령의 기운의 공격 횟수가 1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 신난 정령의 기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700%에서 1440%로 감소됩니다.

· 신난 정령의 기운의 공격 횟수가 1번에서 6번으로 증가됩니다.

· 거센 정령의 기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200%에서 1275%로 감소됩니다.

· 거센 정령의 기운의 공격 횟수가 1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나이트워커

사이펀 바이탈리티가 버프 아이콘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사일런스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000%에서 945%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8회에서 34회로 증가됩니다.

· 그림자 표창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700%에서 900%로 감소됩니다.

· 그림자 표창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스트라이커

단련의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5%로 증가됩니다.

낙뢰

· 낙뢰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90%에서 380%로 증가됩니다.

· 낙뢰가 섬멸의 하이퍼 패시브 스킬 및 매트릭스 강화 코어 효과를 적용 받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낙뢰와 거대 벼락에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40% 증가방어율 무시 20% 증가하는 효과 적용되게 됩니다.

· 거대 벼락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80%에서 340%로 감소됩니다.

· 거대 벼락이 다른 캐릭터에게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뇌명벽해파

· 1차 충격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240%에서 1390%로 감소됩니다.

· 1차 충격파의 발동 횟수가 11회에서 32회로 증가됩니다.

· 1차 충격파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 2차 충격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520%에서 1370%로 감소됩니다.

· 2차 충격파의 발동 횟수가 14회에서 62회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아란

아드레날린 서지

· 최후의 일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400%에서 2057%로 감소됩니다.

· 최후의 일격의 기본 발동 횟수가 7회에서 29회로 증가됩니다.

· 최후의 일격의 발동 횟수가 증가하는 기준 콤보 수가 200에서 50으로 감소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에반

조디악 버스트

· 마력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1120%로 감소됩니다.

· 마력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24회로 증가됩니다.

· 유성우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440%에서 1080%로 감소됩니다.

· 유성우의 공격 횟수가 6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루미너스

빛과 어둠의 세례의 이펙트가 가끔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하모닉 패러독스

· 조화의 사념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200%에서 3000%로 감소됩니다.

· 조화의 사념체의 공격 횟수가 5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진리의 권능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000%에서 1538%로 감소됩니다.

· 진리의 권능의 발동 횟수가 10회에서 39회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메르세데스

레전드리 스피어의 스킬 설명에 패시브 효과는 리프 토네이도 VI에 적용되지 않는다는 안내가 추가됩니다.

레전드리 스피어-링크드 리인포스 스킬 설명에 리프 토네이도 VI는 적용되지 않는다는 안내가 추가됩니다.

언페이딩 글로리

· 정령왕의 형상의 일반 공격 시 화면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위대한 정신과 고대 정령왕의 가호로 마스터 레벨 기준 840%의 데미지로 10번 공격하는 파동이 36회 발동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충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870%로 감소됩니다.

· 충돌의 공격 횟수가 9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충돌의 발동 횟수가 12회에서 28회로 증가됩니다.

· 정령왕의 형상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2200%로 감소됩니다.

· 정령왕의 형상의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정령왕의 형상의 공격 간격이 약 15% 감소됩니다.

· 정령왕의 형상의 강화 공격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200%에서 1440%로 감소됩니다.

· 정령왕의 형상의 강화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정령왕의 형상의 강화 공격이 한 번에 4회의 파동으로 발동되게 됩니다.


■ 팬텀

디파잉 페이트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300%에서 78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7회에서 57회로 증가됩니다.

· 영웅의 의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200%에서 640%로 감소됩니다.

· 영웅의 의지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영웅의 의지의 발생 간격이 약 67% 감소됩니다.

 

■ 은월

너클 숙련에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소혼 장막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스킬 사용 중 이동속도가 고정된다는 안내가 추가됩니다.

약점 간파

· HP 50% 이하인 적에 대한 크리티컬 확률 및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호신강림

· 각성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920%에서 960%로 감소됩니다.

· 각성의 발동 횟수가 8회에서 16회로 증가됩니다.

· 여우신의 현신의 데미지가 1320%에서 440%로 감소됩니다.

· 여우신의 현신의 발동 횟수가 1회에서 3회로 증가됩니다.

 

■ 데몬 슬레이어

데몬 슬래시 및 데몬 어웨이크닝의 강화 데몬 슬래시가 현재의 타수 정보를 버프 아이콘으로 표기하게 변경됩니다.

블루 블러드 적용 시 오라 웨폰의 검기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이블 토쳐

· 기절암흑결빙슬로우행동 불가에 걸린 적 공격 시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되는 효과가 삭제됩니다.

·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나이트메어

· 파동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3000%로 감소됩니다.

· 파동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명계의 화염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900%에서 2229%로 감소됩니다.

· 명계의 화염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명계의 심판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000%에서 1760%로 감소됩니다.

· 명계의 심판의 발동 횟수가 9회에서 46회로 증가됩니다.

 

■ 데몬 어벤져

데모닉 샤프니스의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15%로 변경됩니다.
어비셜 레이지에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레퀴엠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500%에서 120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10회에서 50회로 증가됩니다.

· 참격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0번으로 증가됩니다.

· 진혼의 마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2270%로 감소됩니다.

· 진혼의 마검의 공격 간격이 기존 대비 약 24% 감소됩니다.

· 마검의 포효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600%에서 1255%로 감소됩니다.

· 마검의 포효의 발동 횟수가 6회에서 46회로 증가됩니다.

 

■ 블래스터

파이널 디스트로이어

· 열기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1500%로 감소됩니다.

· 열기의 발동 횟수가 12회에서 43회로 증가됩니다.

·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0%에서 1550%로 감소됩니다.

· 폭발의 발동 횟수가 7회에서 30회로 증가됩니다.

 

■ 배틀메이지

어비셜 라이트닝의 명계의 번개 발동 범위가 약 9% 증가됩니다.

크림슨 팩텀

· 1차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000%에서 1772%로 감소됩니다.

· 1차 참격의 발동 횟수가 13회에서 48회로 증가됩니다.

· 1차 참격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1번으로 증가됩니다.

· 2차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2600%에서 2863%로 감소됩니다.

· 2차 참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22회로 증가됩니다.

 

■ 와일드헌터

네이쳐스 빌리프

· 파동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800%에서 1950%로 감소됩니다.

· 파동의 발동 횟수가 3회에서 12회로 증가됩니다.

· 포효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600%에서 2100%로 감소됩니다.

· 포효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23회로 증가됩니다.

· 영혼의 공명의 참격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900%에서 1950%로 감소됩니다.

· 영혼의 공명의 참격 발동 횟수가 3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메카닉

제트 부스터의 부스터 게이지가 다른 스킬 이펙트에 가려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메카닉 마스터리의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5%로 증가됩니다.

그라운드 제로

· 지진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800%에서 2040%로 감소됩니다.

· 지진의 발동 횟수가 3회에서 10회로 증가됩니다.

· 지진의 공격 횟수가 7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3200%에서 1980%로 감소됩니다.

· 폭발의 발동 횟수가 6회에서 32회로 증가됩니다.

· 폭발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폭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2888%로 감소됩니다.

· 폭격의 공격 횟수가 8회에서 15회로 증가됩니다.

 

■ 제논

퍼지롭 매스커레이드 VI의 멀티 모드 링커 선택 UI가 반대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아티피셜 에볼루션

· 폭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710%로 감소됩니다.

· 폭격의 발동 횟수가 6회에서 31회로 증가됩니다.

· 강화형 에어프레임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800%에서 660%로 감소됩니다.

· 강화형 에어프레임의 공격 횟수가 3번에서 4번으로 증가됩니다.

· 강화형 에어프레임의 공격 간격이 기존 대비 약 50% 감소됩니다

 

■ 카이저

마이트 오브 노바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2357%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14회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1909%로 감소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발동 횟수가 12회에서 47회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3번으로 증가됩니다.


■ 카인

어나일레이션

· 블랙 노바의 힘을 해방하며 마스터 레벨 기준 830%의 데미지로 8번 공격하는 파동이 33회 발동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800%에서 110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6회에서 12회로 증가됩니다.

· 어나일레이션 지속 중 강화되는 데스 블레싱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70%에서 725%로 감소됩니다.

· 어나일레이션 지속 중 강화되는 데스 블레싱의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어나일레이션 지속 중 인카네이션 적용 시 데스 블레싱이 마스터 레벨 기준 755%의 데미지로 15번 공격하게 됩니다.

· 마룡의 숨결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300%에서 1320%로 감소됩니다.

· 마룡의 숨결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마룡의 숨결이 한 번에 2회 발동되게 됩니다.

· 무적 효과를 버프 아이콘 우클릭으로 취소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데나

체인아츠 매서커

· 1차 연계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100%에서 700%로 감소됩니다.

· 1차 연계 공격의 발동 횟수가 12회에서 54회로 증가됩니다.

· 1차 연계 공격의 공격 횟수가 5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2차 연계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730%로 감소됩니다.

· 2차 연계 공격의 발동 횟수가 3회에서 17회로 증가됩니다.

· 2차 연계 공격의 공격 횟수가 7번에서 9번으로 증가됩니다.

· 3차 연계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0%에서 780%로 감소됩니다.

· 3차 연계 공격의 발동 횟수가 7회에서 60회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엔젤릭버스터

소울 컨트랙트 지속 중 부활 시 스킬 효과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어피니티 II의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마스터 레벨 기준 21%에서 25%로 증가됩니다.

그랜드 피날레

       · 음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800%에서 694%로 감소됩니다.

       · 음파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9번으로 증가됩니다.

       · 음파의 발동 횟수가 3회에서 12회로 증가됩니다.

       · 축포의 함성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880%에서 703%로 감소됩니다.

       · 축포의 함성의 발동 횟수가 7회에서 38회로 증가됩니다.

       · 대미에 날아오르는 응원 풍선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95%에서 490%로 감소됩니다.

· 지속 중 생성되는 응원 풍선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25%에서 673%로 증가됩니다.

· 지속 중 생성되는 응원 풍선이 하나의 적을 공격 시 두 번째 응원 풍선부터 최종 데미지가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제로

아래 스킬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터닝 드라이브

· 윈드 스트라이크 VI

· 스톰 브레이크 VI

· 점핑 크래시 VI

· 어스 브레이크 VI

어시스트로 윈드 커터스톰 브레이크어드밴스드 스톰 브레이크윈드 커터 VI, 스톰 브레이크 VI이 발동 시 다른 캐릭터에게 알파가 어색한 위치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조인트 어택

· 조인트 어택에 의해 에고 웨폰이 발동되게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쉐도우 플래시

· 알파의 성지 생성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1300%로 증가됩니다.

· 알파의 성지 소멸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00%에서 1045%로 증가됩니다.

· 베타의 성지 생성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300%에서 1690%로 증가됩니다.

· 베타의 성지 소멸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750%에서 1520%로 감소됩니다.

· 베타의 성지 소멸 시 발동되는 검격 횟수가 2회에서 3회로 증가됩니다.

· 성지 생성 시 오라 웨폰이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에고 웨폰

· 라즐리의 검기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350%에서 455%로 증가됩니다.

· 라피스의 대검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350%에서 455%로 증가됩니다.

윈드 커터 VI/기가 크래시 VI HEXA 코어의 코어 상세 정보에 타임 피스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크로노 트리거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300%에서 140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4회에서 17회로 증가됩니다.

· 시간 왜곡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1400%로 감소됩니다.

· 시간 왜곡의 발동 횟수가 7회에서 22회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300%에서 1430%로 감소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발동 횟수가 7회에서 32회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키네시스

가끔 얼티메이트-B.P.M의 공격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어나더 렐름

·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400%에서 1575%로 감소됩니다.

· 폭발의 발동 횟수가 15회에서 32회로 증가됩니다.

· 마스터 레벨 기준 1586%의 데미지로 13번 공격하는 마무리 일격이 44회 발동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아델

마스터리에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어센트의 최종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5%에서 16%로 증가됩니다.

마에스트로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0%에서 137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6회에서 29회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800%에서 1370%로 감소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발동 횟수가 10회에서 57회로 증가됩니다.


■ 일리움

크래프트:자벨린 VI, 글로리 윙:자벨린 VI의 인챈트 자벨린이 3개의 자벨린 간 동일한 탐색 범위를 갖도록 수정됩니다.

언리미티드 크리스탈

· 1차 마력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1200%로 감소됩니다.

· 1차 마력 폭발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1차 마력 폭발의 발동 횟수가 7회에서 12회로 증가됩니다.

· 2차 마력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000%에서 1330%로 감소됩니다.

· 2차 마력 폭발의 공격 횟수가 6번에서 10번으로 증가됩니다.

· 2차 마력 폭발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13회로 증가됩니다.

· 3차 마력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0%에서 1500%로 감소됩니다.

· 3차 마력 폭발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3차 마력 폭발의 발동 횟수가 4회에서 16회로 증가됩니다.

· 공명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00%에서 1920%로 감소됩니다.

· 공명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크리스탈 결정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00%에서 1200%로 감소됩니다.

· 크리스탈 결정의 공격 횟수가 1번에서 2번으로 증가됩니다.


■ 칼리

헥스 샌드 스톰

· 차크람의 폭풍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300%에서 770%로 감소됩니다.

· 차크람의 폭풍의 공격 간격이 기존 대비 25% 감소됩니다

· 차크람의 폭풍의 공격 횟수가 7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500%에서 83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6회에서 13회로 증가됩니다.

· 참격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0번으로 증가됩니다.

·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820%로 감소됩니다.

· 폭발의 발동 횟수가 6회에서 34회로 증가됩니다.

· 폭발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아크

융합 개시에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돌아오는 증오가 퀵슬롯에서 심연의 증표 개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가장 오래된 심연

· 근원의 침식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710%에서 1101%로 감소됩니다.

· 근원의 침식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근원의 침식의 발동 횟수가 9회에서 68회로 증가됩니다.

· 심연의 손아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590%에서 1730%로 감소됩니다.

· 심연의 손아귀의 발생 개수가 6개에서 15개로 증가됩니다.

· 심연의 손아귀의 공격 간격이 기존 대비 50% 감소됩니다.

 

■ 라라

용솟음치는 정기

· 충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00%에서 1500%로 증가됩니다.

· 충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새록새록 꽃누리

· 꽃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400%에서 2100%로 감소됩니다.

· 꽃의 공격 발동 횟수가 2회에서 8회로 증가됩니다.

· 자맥의 기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800%에서 1385%로 감소됩니다.

· 자맥의 기운의 공격 발동 횟수가 10회에서 64회로 증가됩니다.

 

■ 호영

천지만물에 커스텀 커맨드 기능이 추가됩니다커스텀 커맨드 사용 시 천지만물로 강화되는 파초풍 :  VI, 토파류 :  VI, 여의선 :  VI는 커맨드 입력을 통해 발동할 수 있습니다.

선기 : 파천황

· 키다운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700%에서 1013%로 감소됩니다.

· 키다운 공격의 공격 횟수가 3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선기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720%에서 1240%로 감소됩니다.

· 선기의 공격 횟수가 5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천지개벽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520%에서 1077%로 감소됩니다.

· 천지개벽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천지개벽의 발동 횟수가 9회에서 61회로 증가됩니다.


 

 

GM소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