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상상입니다. 상상일뿐

===


우리나라의 게임시장이 위축됨에 따라 대표적인 게임 산업의 대표 넥슨은 암호화폐를 게임에 접목시켜 게임산업에 다시 큰 불을 지폈다.

그중 아이템매니아에서 가장 거래가 활발한 게임은 메이플스토리 였으며 넥슨 또한 이를 인지하고 메이플스토리를 암호화폐,블록체인 기반의 게임으로 재탄생시켜 개인의 유동자산으로서도 활용가능하게 되었다.


물론 여기까지 오는것이 엄청나게 고되고 힘들었다.
정부에서는 게임은 규제의 대상으로 지속된 규제에 규제로 이미 우리나라 게임 산업은 그 규모가 너무 축소되었으며 해외에서도 국산게임은 외면되어 이미 나락까지 떨어진 상황이었다.

이로인해 게임산업의 숨을 불어넣기위해 정부와 과거의 영광을 누리던 대표 게임산업의 회사들이 모여 목소리를 높여 규제완화하여 실험적 단계로서 그 첫주자는 메이플스토리가 되었다.


게임의 재화, 아이템 거래소의 대표인 아이템매니아에서의 메이플스토리는 게임들중에서도 최고로 거래량이 활발한 게임으로 블록체인과 접목되면 더욱 큰 시너지효과를 볼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게임 내의 재화인 메소를 암호화폐로서 클라이언트가 채굴기로서의 역활을 하며 몬스터를 사냥하는것으로 문제를 풀어 메소를 획득해내는 방식이다.

또한 메이플스토리 재화의 수년간의 거래량 데이터를 쌓아온 아이템매니아의 도움을 받아 메소의 과거 시세 및 거래량을 알아볼수있었다. 이는 마치 옛날 증권사에가서 전광판을 보며 수기로 주식을 매매하던 시절의 내역까지 전부 확인이 가능하다는 말이다.
메소의 최초 상장은 업비트 거래소를 통하여 상장될것으로 보인다.


기존 게임 산업에 존재하는 업데이트 및 확률 조작의 경우에도 블록체인을 활용하면 플레이어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게 된다.
게임 시장은 아직도 성장하고 있는 거대 시장이며, 블록체인의 도입은 필연적으로 엄청난 가치를 창출할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블록체인으로 난수를 생성하는것도 유저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을것이다.







그냥 써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