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개인적으로 메이플은 이렇게 바뀌면 좋겠다. 싶어서 만들었습니다.
이 글은 메이플 이렇게 바꾸는건 어떨까? 직업편입니다.
직업편은 조금 나눠서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번편은 게이지류 직업
카이저, 아란, 루미너스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공통

3가지 직업은 모두 변신 on/off화로 변경됩니다.
쉽게 말하면 아크화!


1. 카이저 변경
1. 커멘더키 삭제
  
2. 카이저의 게이지가 1단계로 축소됩니다.
  

파이널 피규어레이션 사용 시 게이지가 줄어들며 스킬이 강화됩니다. 게이지의 최대 지속시간은 20초이며, 자동회복되는데 걸리는 시간도 20초입니다. 몬스터를 공격 시 게이지가 회복됩니다.



3. 변신 시 외형이 캐릭터 크키로 변경됩니다. (날개,꼬리 on/off 가능)
 
(날개/꼬리 on)
(날개/꼬리 off)
변신 시 외형변경을 왜 진행하였냐면 외형 변경으로 캐릭터의 히트박스가 커져 원래라면 안맞을것을 맞게 되는 부정 경험을 줄이는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비록 멋은 줄엇다고 보지만 저는 그보다 다른 캐릭터와 히트박스 통일이 우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4. 예전 변신 외형은 라이딩 형태로 제공됩니다.



2. 아란 변경

1. 컨셉의 변경
(아드레날린 부스터)   ->     (콜드 다운)
개인적으로 콤보를 쌓아서 분노를 하기보다는 리엔에서 얼음 속에 갇히면서 마하가 차가운 기운을 담아 공격할 수 있게 되고, 게이지를 쌓으면 그 힘을 더 크게 방출 시키는 컨셉은 어떨까 싶습니다. 그에 따라 해당 스킬의 이름과 아이콘을 바꿉니다.

2. 아란 콤보 게이지화


아란의 콤보를 게이지화 하여 상대를 때리지 못할 때 게이지가 줄어드는 부정경험을 줄이는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게이지의 량은 1000이며 4차 전에는 초 당 2.5회복 / 공격 시 5를 회복하며, 4차 후에는 초 당 5회복 / 공격 시 10을 회복한다. 게이지를 1/8 쌓을 때 마다 바깥 화살표가 표기 됩니다. 콜드 다운 스킬을 사용 시 스킬이 강화되며 아란의 공격에 맞은 적은 '빙결' 상태 이상에 걸리게 됩니다.


3. 루미너스

1. 이퀄리브리엄 상시화
   루미너스는 3차때까지는 현재와 같지만, 4차 이후로는 항상 이퀄리브리엄 상태가 됩니다.
   빛 스킬 사용 시 HP 1%회복, 어둠스킬 사용 시 MP 소모 0 효과가 항상 유지되고, 
   항상 이퀄브리엄 스킬이 사용 가능합니다.

2. 게이지 이분화


4차 이후 게이지는 밖의 어둠 게이지와 안쪽의 빛 게이지로 이분화 됩니다. 게이지는 아무것도 안해도 회복되며, 어둠 스킬 사용 시 어둠 게이지, 빛 스킬 사용 시 빛 게이지가 추가로 회복됩니다. 

3. 게이지 사용 스킬 추가
(공존)

게이지 사용 스킬 '공존'을 추가합니다. 스킬 사용 시 모든 루미너스의 스킬들이 강화됩니다. 빛/어둠 스킬을 쓰면 어둠/빛 스킬이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이퀄리브리엄 스킬의 경우 스킬 강화 및 이팩트가 변경됩니다. 빛/어둠 게이지 중 더 많은 게이지를 먼저 소모합니다. 빛/어둠 두 게이지가 모두 소모되었을 경우 공존 스킬이 풀립니다.

4. 스킬 변경
   

루미너스는 4차이후 항상 이퀄리브리엄 상태이므로, 퍼니싱 리소네이터는 항상 이퀄리브리엄 상태로 소환됩니다.


마치며 ..

이번에는 게이지 직업에 대해 이렇게 변하는게 어떨까 싶어서 글을 작성했습니다.
아크처럼 개편이 당연히 되야된다고는 생각합니다.
카이저와 아란 같은 경우 직게에 미리 올려보기도 했는데, 카이저 유저분들의 반응은 별로고,
아란 유저분들은 그래도 괜찮더라고요. 카이저 유저분들에게는 변신이 중요한것 같았지만,
그래도 변신으로 인해 히트박스가 달라지는것은 직업 유입에도 좋지 않아고 생각하여 그대로
작성하였습니다.

다음은 또 다른 직업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밑은 이전에 작성한 글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