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무
2021-07-13 16:58
조회: 2,135
추천: 0
간담회동기 마비노기와 격차 -1<< 메이플의 몬스터라이프/ 마비노기의 낭만농장 >> 공통점: 자잘한 스펙업 수단 차이점 요약: 1. 그래픽 - 마비노기 > 메이플 2. 활용(개인/공용) - 마비노기 > 메이플 3. 효율성(스펙) - 마비노기 > 메이플 4. 효율성(꾸미기) - 메이플 > 마비노기 차이점 상세: 1. 그래픽 메이플) 마비노기) - 메이플의 조잡함 vs. 마비의 깔끔함 이건 2D와 3D의 차이라고 하더라도 메이플의 몬라 그래픽은 헤네 리나의집보다도 이질적이고 유아틱해서 꺼려짐 그래서 몬라는 아예 그냥 다른 게임하는 느낌 -------------------------------------------------------------------------------------------- -------------------------------------------------------------------------------------------- 2. 활용(개인/공용) 메이플) 캐시샵 들어가듯이 개인만 보이는 구성, 활용이라고 할게 전혀 없음 마비노기) 지인/길드 단체로 농장에서 찍은 사진 개인샷 * 농장 밖의 컨텐츠(예를 들어 약초캐기/채광/연금술 등)를 농장 한곳에 모여서 다같이 하면 효과가 더 좋음 - 메이플의 복잡한 일회성 vs. 마비의 단순한 다방면 다시 말하지만 메이플의 몬라는 헤네시스 집들의 활용(길집 등)보다 못함 이런식의 사람들이 쉴만한 몬라 공간으로서 개선 의지가 전혀 없어보임 -------------------------------------------------------------------------------------------- -------------------------------------------------------------------------------------------- 3. 효율성(스펙) 메이플) 마비노기) - 메이플의 무조건 기간제 vs. 마비의 거의모든게 영구 두 게임 스펙업 수치는 비슷한데 마비 농장은 기간제인게 한 손에 꼽힘 최근에 몬라에서 아무리 기간제 연장이니 재료 완화를 해도 영구인건 절대 못이김 -------------------------------------------------------------------------------------------- -------------------------------------------------------------------------------------------- 4. 효율성(꾸미기) 타 모바일게임) - 메이플의 그사세 컨텐츠 vs. 다른 게임들의 괜찮은 컨텐츠 1번에 말했듯이 몬라는 이질적이고 유아틱한, 다른 게임 느낌이라 꾸밀 이유가 없음 극한의 스펙을 위한 그사세들만 구성 기술 한계라고 보기엔 다른 넥슨 모바일게임보다도 못함 단순 꾸미기는 마비노기도 재료 노가다이긴한데 그럴 가치가 적어도 있음 -------------------------------------------------------------------------------------------- -------------------------------------------------------------------------------------------- * 결론 메이플 몬라는 단순 조합법 변화보다 시스템 활용에서 개편해야함 전체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시간소비 컨텐츠가 좀 생겨나야지, 패치다운 패치는 1달에 1번이면서 언제까지 기존 컨텐츠에 시간단축만 해놓고 "바꿨다" 하는건가 싶음
EXP
34
(34%)
/ 101
룩무
언제까지 RPG게임이 아니라 코디플스토리로 운영할건지..??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