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파티격파시 결정석 파티보너스가 추가됩니다 

2인이상 파티시  인원당  결정석 전체보상량이  10% 증가합니다
파티 결정석보상은  최대 50% 까지 증가합니다  

EX) 1억메소 결정석을 가진 보스의   파티 5인파티  
50% 파티보너스 추가 
 전체결정석가격  1억 5천  /5  =   1인당 결정값 3천만 지급    



2. 주간보스 최소 입장제한 스타포스(180) 추가   (최소입장컷 도입  )


주간보스 컨텐츠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최소스타포스 요구치를 맞춰야 입장이 가능하며 

스타포스 180 이상을  충족해야합니다 .  

구간별 다른 스타포스 최소요구량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적정보상획득을 위한 최소 커트라인입니다 



( 글쓴이의견) 

지나치게 아이템이  갖춰져 있지 않은 유저가  입장하는것을 제한하며 

일부 강력한 시드링 효과를 이용하여  코강이나 정상적인 장착 아이템없는 유저가 
 보스를 잡는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며  



 
시드링의 개성있는 버프효과가 물론 게임의 재미로서 아주 극적인 효과를 준다고 생각하지만
어디까지나  보조적인 의미여야지  주가 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
 


 지나치게 아이템을 맞추지 않은 유저가  전적으로 시드링에 의존해 보스를 격파하는것을 막고자하는 목적으로 
최소 스타포스 요구치를 도입하게되었으며   던전내 입장퀘스트와  스타포스 요구치를 충족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3. 주간보스 난이도및 결정석 가격 조정 


(1구간)  

(1-1)스타포스 180 이상 입장가능  : 이지시그너스 ,  하드힐라 

(1-2) 스타포스  200 이상 입장가능  : 노멀 시그너스, 카오스자쿰 , 카삐 , 카퀸 , 카반반 , 카오스핑크빈  



 결정값 33% 하향조정 
시그너스 ,루타비스 (카퀸,카삐 ,카반반), 하드힐라 , 카오스핑크빈 

 - 보스의 hp가  20% 감소  

- hp 100% 피해주던 모든스킬들 hp 90% 피해로 변경 - 

-1구간 보스에서  캐릭터 사망시  왜 죽었는지 명확하게 알려주는 이펙트 출현 -

-기타 보스 난이도 완화  패턴 추가 

-카오스퀸의 지속피해 디버프가 걸린상태에서  카오스퀸에게 근접할경우  
카오스퀸에게 초당 2000만의 지속피해를 입힘- 

-카오스 반반의  내면세계 반반의 무의식 패턴훼파이후   스턴상태 지속시간이 고정 8초로 변경 -   

- 카오스삐에르  모자가 바뀔때마다 조금씩 게이지바가 차며  
풀게이지바를 모두채우면 게이지를 소모해  카오스피에르의 모자색을 변경가능- 

 
자쿰 (카오스)
-카오스 자쿰의 팔내려찍기 공격이 hp 90% 피해로 변경-
- 광역스턴 패턴시  일정 게이지가 생성  일정수준의 극딜을 넣으면 자쿰이 7초간 무력화 - 


핑크빈 (카오스)
- 본체 스킬봉인 및 스턴 시전 횟수 대폭 감소 
- 공격반사 패턴 시전횟수 감소 


힐라 (하드)
- 흡혈 패턴의  피회복량이 절반으로 감소 

1125 ->   743만
1445만 ->  954만
1620만 ->  1070만 


(글쓴이 의견)

카룻돌이캐릭터들 양산해서 파밍하는  고레벨유저들이 항상 펴는 논리가 뉴비가 고사한다라는것인데 
 항상 명분으로 내세우는 늅늅비들을 위해서라면  난이도 너프와 그에걸맞는 결정석가격 조정이 필요한거지

기형적으로 많은 캐릭터를 숙제처럼 돌려가며  반복노가다를 하게 되는것은  뭐 또하나의 재미일수도있으나.

본캐릭터가 보스를 잡아서 수급가능한 메소가 턱없이 낮게 책정되어있기에 그렇기에  더욱 강제화 시키는것같습니다.

다수의 유저가 효율이 좋은구간만까지만 캐릭터를 키워놓고  방치하며  카루타구간의 결정석만 뽑아먹는상황  

그렇기에 너프관련하여 초심자를제외한 중자본 고자본 층모두에게 아주큰 반감을 사는 패치라 생각합니다 .

하지만 보스레이드가 노가다로 변질되지않게끔 함과 
 게임의 수명과   캐릭터의 성장의 재미와  목표  동기부여를 위해 
난이도대비 적절한 결정석 보상이 조정이 필요해보입니다 




(2구간) 하매 카벨 카파풀  이루시드 노 스데미루윌 듄더 


(2-1)입장최소 스타포스 요구치  215 이상   카벨 ,하매 ,카파풀 

(2-2) 입장최소 스타포스 요구치  230 이상   이루시 , 노 스데  루윌 듄 더 

2구간 보스류들은  메이플을 어느정도 진행한 뉴비를 벗어난 유저를 위한구간으로 
즉사기는 존재하되 
지나치게 어려운 보스 패턴은 완화하고  
프리딜이 가능한 특정 시간을 추가하여  보다 쉽게 보스클리어가 가능하도록 설정 
본격적으로 스펙업이 시간되는 구간으로  메소 수급량 대폭 상승 시켜 성장의 기쁨을 주도록 하였음 



현상유지

벨룸 , 파풀라투스 ,하드매그너스 


벨룸 (카오스)
 21012500 (현상유지)

- 브레스패턴때  일정수준이상의 딜을 넣으면 카오스벨룸이 7초간 무력화 


파풀라투스 (카오스) 
 26450000(현상유지)

- 시계알람패턴때 일정수준이상의 딜을 넣으면 파풀라투스가 7초간 무력화 


매그너스(하드)
현상유지 
- 존밖에서의 hp 주기적인 감소량 50% 감소 (노멀 ,하드 공통)



결정값 +25% 상향조정 
 , 스우 ,  데미안 (노멀)  

데미안 (노멀)  32512500  -> 40640625
-  날아다니는 칼이  땅에 꽂히는패턴때   데미안을 그 꽂힌칼로  유도할경우  데미안이 7초간 기절 - 

스우 (노멀)    33800000 -> 42250000
- 노멀스우 1페이즈 에서 낙하물이 출현하지 않음 



결정값  +40% 상향조정 

루시드 (이지)  35112500 -> 49157500
- 채집키를 이용해 나팔을 불경우  강력한 소환수 (브레스패턴)를 제외한 모든 소환수가 제거 - 





결정값 100% 상향조정 
 듄켈 (노멀) 52812500 -> 1억 05625000


 더스크 (노멀)  49612500 -> 99225000

- 일정주기마다 빛의 장판이 짧게 생성  
장판위에 서서 빛의 기운을 흡수해서 게이지를 풀로채울경우 채집키를 사용해서 공포패턴을 극복할수있습니다 -





결정값+ 130% 상향조정 

루시드(노멀) ,  40612500 -> 93408750
- 채집키를 이용해 나팔을 불경우  강력한 소환수(브레스패턴)를 제외한 모든 소환수가 제거   - 

윌 (노멀)   46512500 -> 1억06978750
- 2페이즈  양옆 거미줄생성 패턴   밣고있는동안 hp의  33% 데미지를 입도록 변경   
- 3페이즈  주황, 흰눈즉사  패턴에서 한명도 죽지않을경우  7초간 윌이 경직상태 






(3구간) , 하스데루윌 ,진듄더,  검은마법사

3-1  하 스 데  하루  하윌     입장충족  최소 스타포스 270 이상 

3-2             하드진듄더    입장충족 최소 스타포스  280 이상 

3- 3       검은마법사         입장충족 최소 스타포스  300 이상 


결정값 +200% 상향조정 
스우 (하드)  74112500 -> 2억 22337500
데미안 (하드) 70312500 ->2억 10937500



결정값 +250% 상향조정 
루시드 (하드) 8천만 ->  2억 80000000
윌  (하드) ,  88200000 -> 3억 08700000

듄켈(하드) ,  96800000 -> 3억 38800000
 더스크 (카오스) 92450000 ->3억 23575000



결정값  + 300% 상향조정 
진힐라      96800000 -> 3억87200000
 
검은마법사    5억 -> 20억 






- 아케인셰이드 장비   리워드 보상 재배치

루시드 -> 장갑 
윌  -> 신발 
 





이게임은 일정구간 스펙 이상부터는  

게임내 요구되는 재화가 너무 지나치게 큰폭으로  증가하는데 

리워드는 크게 달라지지 않아서  유저들에게  갈증을 유발시켜

 과금을 유도하는 식으로 게임사에 큰 이득을 취해왔음



지나치게 성장이 정체되는구간이 너무 많은데 비해 
보스의 티어가 올라갈수록 보스패턴은 점점 난해해지고  악랄해지는데 비해 
과거에 비해서 장비가격이 가치를 상실한지금 동기부여되는 매리트가 부족함   


전반적인 보스리워드 개편과는 별개로  

결정석가격은  이런식으로  위에 가격대처럼 구간별 대폭 상향조정하여  동기부여가 필요해보임 




주간보스 결정석 1주  계정내 판매제한 추가 

1구간 계정내 주간 결정석 판매갯수제한  50개 

2구간  계정내 주간 결정석 판매 갯수제한  40개 
 
3구간  계정내 주간 결정석 판매 갯수 제한  20개 
 




EX )  카오스 듄켈  5인파티 격파시 
338000000 X 1.5(파티인원보너스) = 507000000  /5  = 101400000

EX)  검은마법사 6인 파티 격파시 
20억 X 1.5(파티결정석보너스 최대 50%까지 적용)  = 30억 / 6   5억







메소수급 관련 

주간보스 격파시 낮은확률로   메소샵 상인 출현 
등급별 아래 12개 품목중  4품목을 판매하며    3개 가격중  랜덤으로 판매 


(레전드) NPC 떠돌이 상인   3구간  5.5% 확률로 출현 


1리턴주문서 3개 세트          3억/ 4억 / 6억  

2매지컬 한손무기 공/마 주문서  (계정내이동가능 교불) 4억 / 6억 / 7억  
3매지컬 두손무기 공/마 주문서 (계정내이동가능 교불)  4억/ 6억 / 7억 

4화이트에디셔널큐브  6개 세트 (교환불가) 2억 / 3억 / 4억   
5블랙큐브  12개 세트                      2억 / 3억 / 4억 
6레드큐브 24개 세트                       2억 / 3억 /4억  

7 155제  (안드로이드하트 ) 신화의 태동  업그레이드횟수 10회
스타포스 강화제한 20성  (1회 교환가능 )
180억  / 220억 /  260억  
  
8 프리미엄놀라운긍정혼돈의주문서 60% 
최소 3~ 최대 6 상승치를 가진  업그레이드된 놀라운 긍정혼돈의 주문서 
3억/ 4억 / 5억 

9 메이플포인트 5000 교환권 
 6000만/  8500만   /1억 1000만

10 .에디셔널큐브 10개 세트   2억 / 3억 /4억 
  
11. 칠흑의장신구 파편  선택권     8억 / 11억  / 14억 
( 10개모아서 칠흑장신구 한개를 선택할수있으며 파편으로 교환한 아이템은  거래가 안되는  영구교환불가 )


12. 스타포스 장비보호권  6억 / 8억 / 10억 

(15성 이상 강화에 사용이 가능)
장비보호권 사용시  사용후 10회  강화에 대하여  장비파괴확률을 0%로  만들어준다   




(유니크) 떠돌이 상인   2구간 5.5% /  3구간  11% 확률로  출현 

1리턴주문서  1개                    7500만 / 1억 / 1억 1250만 
2순백의 주문서  100%              2000만 / 2250만 / 2500만 
3아크이노센트주문서 50%         750만 / 1000만 / 1250만 
4놀라운긍정혼돈의주문서 50%    750만 / 1000만/ 1250만 


5블랙큐브 6개                      1.5억 / 1.75억 / 2억 
6레드큐브 12개                     1.5억 / 1.75억 / 2억
7에디셔널큐브 6개                  1.5억 / 1.75억 / 2억 
8화이트에디셔널큐브 3개          1 억 /  1.25억  / 1.5억  
 
9  몰라
10 아몰라
11 몰라
12  몰라 

4개품목은 




(에픽) 떠돌이 상인     1구간  7%  /   2구간  15% 확률로 출현 

엘보 보상급 품목    시세보다 매우 저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