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이플을 2년이상 꾸준히 하고있는 일반유저입니다.  지금쓰는 글은 제 생각을 정리해본거니 '~~해줘' 같은 의견이 아님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이런 컨텐츠는 어떨까 하는 유저들의 의견이 궁금해서 적어보는 글이니 가볍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메이플을 하다보니 매번같은 코인샵 이벤트 ,보스들이 가득합니다. 가끔하는 서브 이벤트도 황금마차나 유저들이 즐기지 못하는 이벤트들이죠. 

저는 그러다 우리가 하고있는 2D게임의 장점을 활용할수있는 컨텐츠가 뭐가 있을까 생각해보았습니다.
제가 생각한 방법은  2D로도 즐길수있는 미로랑 라이딩을 활용한 레이스였습니다.

미로같은 경우 1달(4주~5주)기준으로 2주주기로 맵이 바뀌는 겁니다. 이동할때는 유저가 지니고잇는 라이딩을 타고 이동할수있게 만드는것이지요. 
최근 메이플유튜브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는 새로운 컨텐츠(공략글)를 뽑을수있으며 메이플은 이러한 새로운 컨텐츠가 생겼다는 홍보를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맵에는 곧곧에 숨겨진 보물상자가 숨겨져있으며 랜덤아이템을 얻을수있는겁니다. (환불/심볼/놀긍/코젬/메소/장큐/명큐/에잠/에디셔널잠재/수에큐)등등 육성에 필요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주는겁니다.

두번째는 라이딩을 활용한 유저간의 레이스를 하는것입니다.
메이플에는 수많인 종류의 라이딩이 존재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라이딩은 마을내에서 잠수를 탈때 그럴때 말고는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라이딩을 활용할수있는 방법은 찾으면 정말 많을것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해본 아이디어는 라이딩을 활용한 슈팅게임/레이스를 하는것입니다. 
물론 라이딩을 활용하는만큼 속도감이 어느정도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플래그 처럼 매시 일정 시간마다 유저들에게 초대장을 보내고 보상으로는 미로컨텐츠에서 받는 보상들이나 라이딩 커스텀주문서를 추가해보는것도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거래가능) 물론 운영자분들께서 보상에 대한부분은 더 좋은 대안을 만들수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오래된 유저들은 매일 일퀘 보스 코인수급만 도는게 요즘 메이플 컨텐츠의 현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코인샵을 없애라는것이 아닌 코인샵이벤트운영을 하지않는 지금같은 서브이벤트를 돌아야할시기에 1~2달정도 가볍게 즐길 이벤트를 만들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긴글 읽어주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