걍 빠르게 얘기함 ㅇㅇ

일단 이번 메획 너프 + 블큐 가격 인상
5배 + 2배
체감 10배 ㅇㅇ

+ 스타포스
(메획없이 어캐하노 ㅅㅂ)

= 사냥 불가, 보스 불가
본섭 비해서 메리트 없는 교불서버

나중에 6차 풀강했을때 에르다 교불 조각 교불
팔지도 못해 ㅇㅇ

오히려 뎀퍼시절 2.3배때는 직작은 가능했음
대신 노력이 ㅈㄴ게 들어갔던 것 뿐이지
이제 메소 100억 모으려면

템메획 100 + 어빌 20 + 아티팩트 * 재획비 1.2로 
270렙으로 ㅈㄴ 넉넉하게 4.5억이라고 쳐도 
사냥으로만 100억 모으는데에 22.2일이 소요댐

뭐 여기 보스 주보 하면 훨 많이 모이긴 할텐데 
한부위라도 직작은 할 수 있을까...?
흠....

오히려 뎀퍼시절보다 하드해지고
직접 내 손으로 아이템을 만든다는 재미가 있던 리부트의 재미는 죽은 것 같다고 생각함

차라리 뎀퍼시절이 난 더 낭만있었다고 봄...
지금의 리부트는 교불본섭이고 리턴이 있지도 않다고 생각드는 서버임

오히려 본섭은 조각팔이 가능해서 먹는 메소는 리부트보다 훨씬 많아질듯....
이게 직작 강제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