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약 버프가 닉네임 검색 환산에 추가되어 출력됩니다.


현재 적용 중인 보약 수치는 캐릭터 칸의 우측 상단 "?" 를 눌러 가장 하단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별개로 마약을 제외한 수치 출력 요청이 몇몇 있었던 것으로 확인되는데 이는 일단 추가하지 않습니다.
마약 기준으로 캐릭터 스펙 최적화로 노마약기준 무의미한 환산이 출력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크확 100이 안된다던가 등)


2. 보스컷에 익스트림 스우가 추가됩니다.

(이미 다들 카링으로 잘들 확인하였긴했지만)


일단 컷을 헥환기준 9.1만으로 추가를 해뒀지만(중상~상위권 직업 수준)
해당 보스가 좀 역대급으로 직업 상성을 탄다 생각하여
추가적으로 직업별 컷을 보정하여 출력할지는 고민 중인 부분입니다.



3. 환산 전투력이라는 새로운 수치가 추가됩니다.




3-1. 해당 수치는 기존 환산에 전투력의 장점인 직관성을 추가한 수치입니다.

Ex) 기존 환산 주스탯 기준으로 환산 캐릭터의 환산 9.23만 / 스꾸럭스(부캐임) 캐릭터의 환산 5.17만으로
어느 정도의 스펙차이인지 가늠하기 어려웠지만

환산 전투력 기준으로 환산 캐릭터 = 5.01억 / 스꾸럭스 캐릭터 = 1.24 억으로
대략 둘 사이의 스펙 차이는 4배 가량 나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 직업이였으면 환산 캐릭터가 대략 4배 정도 쎄다)
=> 해당 부분은 전 직업의 스펙 상승에 따른 최종뎀 상승률이 상이하기에 모든 직업이 정확히 1대 1 대응하는 것이
아니지만 대체로 거의 비슷하며 스펙이 높을수록(6~7만이상) 더욱더 비슷합니다.


3-2. 기존 환산 주스탯 수치로 불린 지 벌써 2년이 넘은 상태에서
바로 환산 전투력으로 넘어가는 것은 무리가 있다 판단하여
일단 기존의 환산 주스탯과 환산 전투력 둘 다 출력할 예정입니다.

 - 업데이트 이후 커뮤니티나 유튜브에서의 활용도에 따라 추후 출력 방식을 고민할 예정.

 - 또, 일단 둘 다 장단점이 있다 생각하여서
  환산 주스탯의 경우 대부분의 스펙에서 동일한 수준의 스펙업을 하였을 때 오르는 절대적인 수치가 비슷하지만
  직관성이 떨어지고
  환산 전투력의 경우 직관성은 있지만 스펙이 높을 수록 동일한 스펙업을 하여도 오르는 절대적인 수치가 큼.

 Ex) 현재 환산주스탯은 해방하면 4~6천 사이로 올라요 하면 대부분의 스펙에서 비슷한 수준으로 상승하지만
환산 전투력은 스펙에 따른 차이가 매우 큼.


3-3. 닉네임 검색을 통해 나오는 환산 전투력은 보스 380 환산을 기준으로 출력이 됩니다.

 - 현재 노말 세렌 컷이 헥사환산 3만대인 만큼 슬슬 주력으로 봐야 할 환산이 보스 380으로 넘어오고 있다
판단하여 위와 같이 결정하였습니다. 
(저 페이지에 무릉 전투력 / 300 전투력 / 380 전투력 각 2개씩 띄우는 것은 너무 지저분함)

(다만, 위 사진의 보스 페이지 같은 경우는 각 보스 방어율에 맞게 헥사환산 전투력이 같이 출력)

3-4. 해당 수치는 인 게임 전투력 수치와는 아예 다른 수치를 출력합니다. 

 - 네이밍 때문에 혼동될 수 있다고 생각되어지긴 하지만 반대로 이미 인게임에 있는 네이밍을
   동일하게 사용함으로써 바로 해당 수치가 어떠한 의미인지 알 수 있다고 생각되어
   전투력 네이밍을 그대로 사용하였습니다.

 - 해당 수치는 딱히 어떤 직업의 전투력 수치와 해당 수치가 동일한 수준으로 나오도록 맞춘 것이 아니며
    임의로 특정 환산(11.4만, 기준스펙 중 가장 높은 스펙)이 해당 수치가 10억이 나오도록 하였습니다.

 - 또 해당 수치를 특정 직업 특정 환산 - 인게임 전투력을 맞추어봐야
   인게임 전투력 상승률 보다 환산 전투력의 상승률이 낮기에 어차피 인게임과 다른 구간이 필연적으로 생기어
   차라리 그냥 전스펙 인게임 전투력 보다 소폭 높을 정도로 조정하였습니다.
   (인게임 초고스펙 듀블 전투력보다도 소폭 높은 수준)

 - 기존에 한차례 올렸던 기준표에서 기준 직업이 좀 적합하지 않다 판단하여 변경하였으며
    이로 인해 환산 주스탯 별 환산 전투력이 약간의 수치 변동이 있어 표를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