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WQmlvdLZE8A

일본 유투브 영상입니다. 굳이 번역하진 않겠습니다. 번역에 그리 자신이 있는 것도 아니고.
일본어를 알지 못하는 분이라도 파파고의 번역도움을 받으면 중요한 부분을 이해하는 데에는 큰 문제가 없으리라 봅니다. 번역기 최고!



선브레이크를 나름 오래 즐겼고, 헤보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 정도는 손 대보셨을 그 무기. 오르도마키나HB 를 이용한 세팅입니다.




오르도마키나HB 는 선브레이크 엔딩 이후에나 만들 수 있는 무기입니다. (괴이소재 필요)
그런데 선브엔딩 이후에는 다들 체력이 높은 괴이퀘스트를 돌죠. 
철갑탄의 너프(라이즈 시절 대비) + 확산탄의 소지탄수 부족 + 회심의 영향을 받지 않아서 화력상승에 한계가 있는 육질무시 탄들의 복합적인 문제가 더해져서 괴이레벨이 오르면 오를 수록 화력이 부족해지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육질무시탄을 마구 쑤셔박을 수 있는 오르도마키나HB 는 괴이퀘스트가 아닌 일반 마랭이나 그 이하의 몬스터를 화력으로 찍어누르는 정도의 용도에 그친다고 생각했었죠. 선브레이크 발매 초기 분위기는 그랬습니다.



그런데 관심을 가지지 않는 사이에 이 세팅도 나름 발전이 있었네요.
선브레이크 초기와 어떤 점이 달라졌냐 하면


1. 스킬 갯수 증가
좋은 방어구들이 지속적으로 추가되면서 스킬에 많이 여유가 생겼습니다.
물론 회심영향을 받지 않는 육질무시탄들이기에 공격력에 몰빵해야 하고, 공7 찍고 나면 이 이상 공격력을 올릴 수 있는 스킬이 뭐가 있나를 고민해야 할 정도이긴 하죠.
그래서 공격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복마향명3 을 쓰네요. 예전엔 복마향명을 쓰려면 체력관리가 너무 힘들었거든요. 헤비보우건은 납도하고 물약으로 체력 채우기도 어렵구요. 괴이몬스터에게 맞아서 겁혈상태가 되면 차라리 자연스럽게 체력을 채울 수 있는데 그거 잘못 맞으면 죽어버리죠. 
그 부분을 체력회복량UP 3레벨과 강각의 은혜 3레벨, 잘 익은 생선으로 커버하는군요. 예전엔 공7 뽑고 나면 이렇게까지 스킬세팅을 해줄 엄두를 못냈죠.


2. 무기 괴이슬롯 개방에 따른 스펙업
슬롯 자체도 많이 열렸고, v14 패치에서 슬롯을 개방한 갯수에 따라서 추가 보너스를 듬뿍 얹어주니 공격력을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맹우
괴이퀘스트 솔플에도 맹우를 데려갈 수 있게 되면서, 안그래도 확산탄의 문제 때문에 솔플을 할 수 밖에 없는 이 세팅에 큰 도우미들이 생겼습니다. 어그로를 가져가주는 것도 좋고, 화력에 보탬이 되는 것도 좋구요. 



이런 점들이 하나씩 더해지니, '괴이퀘스트에서는 화력부족으로 힘을 못쓰거나 캠프를 자주 다녀와야 된다' 라는 느낌이었던 오르도마키나HB 세팅이, 괴이퀘스트 220레벨 고룡을 탄보급 없이 3분40초 컷해버리는 괴물로 성장해버렸습니다. 

저도 영상 보면서 굉장히 놀랐네요. 영상 제목 보고 '뭐지 새로운 세팅인가?' 하고 들어갔는데 뻔한 오르도마키나HB + 극공 세팅이라서 조금 실망했었어요. 그런데 결과가 저렇게 나오니 할 말이 없더라구요. 


다만 따라해보실 분은 조금 주의하셔야 되는게, 
탄 3개가 모두 용도가 확실한 주력탄이라 일반적으로 탄 하나만 주력으로 다루는 보우건에 비해 조금 다루기 어렵고, 실드헤비도 아니라 회피거리로 피해다녀야 되는데다가 복마향명까지 있어서 좀 실수하면 쉽게 맞아 죽을 수 있으므로 제법 컨트롤을 요구하는 세팅이라는 점입니다.
그 점만 주의한다면, 육질무시로 저 정도의 화력이 나오기에 전천후 솔플 만능 무기로 쓸 수도 있을거 같네요.

저도 간만에 오르도마키나HB를 꺼내서 다시 세팅해볼 예정입니다. 가끔 세팅영상들 보면 말도 안되게 높은 괴이강화+호석 수준을 요구하는 것들도 있는데, 이 영상은 그런 것도 아니라서 맘에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