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봉력의 실존에 대해 의문을 가진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

구체적으료 용봉력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고룡별 어떠한 효과를 가지는지 알아보고자 하는 글입니다.

다만 저도 100% 완벽히 아는건 아니니, 아는 한도 내에서만 설명하겠습니다.









용봉력 또한 마비수면마냥 일종의 CC로 작용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누적치가 감소하기도 합니다.

용봉력의 크기에 따라 수치가 다르게 매 타격마다 용봉력이 쌓입니다. 대, 중은 6, 5인게 확실한데 소가 기억이 안나네요. 아마 3일겁니다.

대검같이 특정 모션에 CC누적치 보너스가 있는 경우 용봉력또한 더 쌓입니다.

하지만 매 타격마다 누적되는 수치가 매우 적기때문에, 용봉력은 누가 뭐래도 타수 많은게 짱입니다.

다만, CC누적치에 패널티가 있는 무기들은 적게쌓입니다.

랜스의경우 용봉대를 들고도 타격당 3밖에 쌓지를 못합니다. 대체 랜스한테 왜이러는겁니까 츠지모토?


아본의 간판, 이베르카나의 용봉력 효과입니다.

용봉력이 터지는 순간, 모든 얼음갑옷이 한방에 싹 벗겨집니다.

얼음갑옷 관리가 안되서 자꾸 필살기를 보게되는 몬린이분들이라면 꽤 유용한 기능이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특대경직 날려먹는 트롤기능이죠.

이베르카나에 용속성 무기를 들고가는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아마 베타때부터 용봉력 효과를 보는 영상들이 간간히 나왔으므로 아시는분이 많을거같네요.


특이점이 있다면, 2번째 용봉력 효과를 보기 위해 요구하는 수치가 정말 미친듯이 높다는 점입니다.

후술할 내용이지만, 타 용봉력 효과에 비해 효과가 매우 눈에띄고 강력하므로 버그라기보단 의도라고 생각됩니다.




죽발하 용봉력은 몸 전체의 포자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몸통에 멸룡석을 던져서 꼬리쪽에 포자가 가라앉는 모습인데...하필 빡빌죠가 나온 시간이라 녹화가 좀 이상하게 되었습니다...망할 피클같으니라고.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만 죽두발하는 용봉력이 제대로 일을 안할 떄가 있습니다. 이건 원인을 잘 모르겠네요.

위 움짤의 경우 1~3번째 용봉력은 일 잘하다 4번째에 씹힌 모습입니다.

섬광마냥 내성이 생기나?



똥몹으로 악명이 자자한 네로미의 용봉력 효과는...확실히 모르겠습니다.

물이 확실하게 확 빠지는것도 아니고, 번개 단계가 확실하게 확 내려가는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빠질때도 있고 내려갈때도 있습니다.

기준을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용봉력 효과가 매우 빈약합니다.

물흡수 패턴 자체를 저지하는가?싶으면 그것도 아닌게.

물 빠진 상태에서 용봉 터지고 30초 뒤에 물먹으러 가는 장면도 포착했거든요.

걍 경직 한번 들어가는 수준의 효과라고 생각하면 마음은 편하지만...모르겠습니다 이친구는.



자유퀘가 없어 깜빡한 모멸넬기입니다. 녹화세팅도 잘못해서 오버레이가 안찍혔는데...어짜피 용봉 효과가 별거 없습니다.

일반넬기와 동일한 효과거든요.

명중한 부위의 가시를 1개 부수는것 입니다....만.

보시다시피 대경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흰가시도 동일하게.

가시 나오는 족족 이발할 수 있는 훈타들이라면 사실상 대경직 날려먹는 트롤기능입니다.

모멸넬기 역시 용속성 무기를 들고가지 않는걸 추천드립니다.




테오 나나 크샬 키린같은경우 상위때부터 있던 고룡이니 딱히 촬영하지 않았습니다.

배리어 두르는거 있죠?그거 단계 내려줍니다.

다만 0단계로는 안내려가고, 한단계 내려봐야 곧 포효질러서 다시 단계올리니 큰 의미는 없습니다.

그나마 나나의경우 헬플레어를 억제할 수 있다는 것에 의미가 있겠지만, 용봉력 쌓이는 속도가 나나 분진단계 올리는걸 따라가지 못합니다.

특히 지금 피시버젼 인땅나나의경우 버그덩어리라서 더욱 심하구요.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