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월드 와 아이스본을 즐기면서 문뜩,
이벤트 퀘스트는 과연 자유 및 조사 퀘스트보다 많은 경험치를 줄까?
랭크업을 하기엔 어떤 난이도의 퀘스트가 좋을까?
라고 생각해보다가
이제 스팀시간으로 740시간이 다되가는 몬린이가
여유를 가져보며 며칠간에 걸쳐서
이벤트 퀘스트 하나하나를 다 돌아봤습니다.

하위/상위 이벤트 퀘스트 경우
부캐릭터를 헌터랭크 50 까지 올린 후(아이스본 진입X),
헌터랭크 업을 시행하여 최대한 경험치 그래프가 차있지 않은 상태에서 실험 했습니다.
(마스터랭크 같은 경우는 본케릭터의 헌터랭크와 마스터랭크의 경험치 게이지가
최대한 비슷할때까지 
수많은 수렵을 하고 헌랭,마랭 업 작업을 하였습니다.)

-- 실험 방법 --
1. 경험치 그래프가 최대한 쌓이지 않은 상태를 저장하고 저장데이터를 백업

2. 하위/상위 이벤트 퀘스트를 하나 깨고 경험치 그래프 확인후
모니터에 잘 지워 지는 펜으로 
그래프가 찬 부분에 표시를 해둔다.
그리고 
게임을 끄고 백업 데이터를 다시 불러와서 
게이지가 쌓이지 않은 상태를 확인함.

3. 2번을 모든 이벤트 퀘스트에 반복

--실험 결과
(이하 별의 갯수를 숫자로 대체 하겠습니다.)
(예. 하위 1성 새벽의 소란 -> 1 새벽의 소란)

** 하위/상위랭크 이벤트 퀘스트 **

1 새벽의 소란

2 대식가가 간다!

3 약동하라, 금빛 별들이여!

4 음식이란 욕망의 문을 열어라!

5 날개있는 자에겐 독이있다 , 두 환영
(두 퀘스트 경험치가 비슷하거나, 같은 경험치 상승률을 보임)

6 우리는 막돼먹은 녀석들

7 여러 결정의 로큰롤

8 가볍고, 무섭고, 뜨겁게

9 언덕 위의 눈 덮인 벚꽃, 조사(만약룡, 창화룡)
(이 퀘스트 역시 비슷하거나 같은 경험치 상승률을 보임)
물론 극 베히가 가장 높았습니다.
솔플로 하기엔 제 손이 너무....

*** 마스터랭크 이벤트 퀘스트 ***

1 진흙탕을 누비는 맹우들 , 식용 불가 생선

2 컬러, 컬러, 컬러, 컬러풀!

3 불타올라라 수룡종!

4 땅속의 거주자

5 쓰리킹즈

6 땅을 차고 달을 날다


--실험 소감
대략 알아본다고 며칠을 소모했네요.
맘 먹고 한다면 몇시간 안걸리겠지만 솔직히 귀찮았고.....
예상외로 역전왕의 경험치는 모두 동일 했으며
가장 높은 경험치를 줄거라 예상했지만 아니였습니다.
아마 HR/MR 추가 경험치 가 있냐 없냐에 따라 갈린 것 같습니다.

무슨 퀘스트를 할까? 하는 헌터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테클 엄금! 피드백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