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검은 아이스본 진입시 참모아-강격이 생긴것에 더해 기존 모아베기류에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모션배율과 속성배율은 당장 숫자로 보여주니 이미 계산이 되었지만, 부위데미지와 상태이상보정은 직접적으로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 알기가 힘들었죠.

막연히 너프구나~버프구나~싶었을겁니다.



이걸 오버레이를 통해 구체적으로 뜯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는 무슨. 이걸 언제 다 움짤따고 올립니까?

게다가 설명하려면 화합복장 적용방식부터 설명이 필요하기때문에 생략하겠습니다.

어짜피 안보는거 다 압니다.

걍 결과만 가져오고 사족좀 달아보겠습니다.





월드 입성 이전 대검의 경직치 및 CC누적치에 대해 정리해둔 좋은 글이 있었습니다.

박스쳐둔게 원래 수치이고, 그 우측에 숫자 적어둔게 변동사항입니다.



이건 원래 없던 참모아-강격쪽 데이터입니다.

1. 모아, 강모아, 강베어넘기기

이친구들의 상태이상보정이 살짝 증가했습니다.

허나, 애초에 대검이란 무기가 타수가 워낙 적은 무기라 큰 의미는 없는 상향이라 생각됩니다.

대검이 70% 보너스받고 한대 때릴동안 손검은 4대를 때립니다.

2. 뛰어들어베어넘기기

아이고 이름도 길어라. 걍 뛰베넘이라고 하겠습니다.

뛰베넘의 경우 위 3종기술과 다르게 정말 파격적인 상태이상보정을 자랑합니다.

3차지기준 무려 350%! 와! 베어넘기기맨!

'예능용'으로 폭파마비수면을 이용하신다면 생각보다 괜찮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인도랜드 수면대검이라던가.

물론 전 대검유저가 아니라 모릅니다.

다만 뛰베넘 모션이 횡모션 광역 엉덩방아 판정이므로 멀티에선 주의해서 사용해야겠죠?

3. 참모아

울지마요 대검.


일단 강격안뜬 참모아부터 볼까요?

우선, 참모아 1/2단계는 경직치보너스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35%, 50%면 적지않은 수준이었는데, 이게 날아갔어요.

심지어 공지에 없던 내용이지만, 참모아 3단계의 경직치보정도 1.7에서 1.5로내려갔습니다. 이건 좀 선 씨게 넘은거같은데?

참모아 1단계 상태이상보정같은 쓸데없는거나 올려놓고 말이죠.



참모아 자체 배율너프까지 있으므로, 참모아를 믿고 지르시던 분들에겐 매우 치명적이겠군요.

참모아 질렀는데 경직이 안오십니까? 정상입니다.


심지어 강격 3단계의 경직치보정은 일반보다 낮습니다 ㅋㅋㅋㅋㅋ

물론 참모아 일반 3단계의 배율이 211, 강격의 배율이 264이기 때문에 각각 1.5/1.3을 곱해주면

일반3단계는 316.5, 강격3단계는 343.2로 강격이 더 높게 꼽히긴 합니다.



(아본배율/월드배율 * 아본경직보정/월드경직보정)=? 의 결과값입니다.

배율변경와 경직보정변경을 전부 고려한 경직능력의 비율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몹들 경직치는 역전왕보다 높게 올라가놓고, 대검의 경직을 주는 능력은 폭-삭 주저앉았네요.

이정도면 도끼강화 킨 슬액이랑 꼬짤능력 검증배틀 해야되는 수준 아닌가?

참...너무했다 이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