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안되거나 이해가 안된다면

어디가 어떻게 안되고 이해가 안되는지 정확히 말을 해주셔야 도와드리기가 좋습니다.

글 작성하고 2주 정도는 덧글 체크를 합니다만, 인벤은 알람이 없어서 지속적인 피드백은 힘드니

글 작성한지 오래됐으면 쪽지 문의를 추천드립니다.

이 글은 인게임 장비의 외형을 덧입기처럼 쓰고 싶으나 Transmog는 쓰기 싫은 분을 위한 글입니다

처음 셋팅이 다소 귀찮지만 프리셋칸을 투자해서 저장하지 않으면

다른 덧입기를 사용할 시 다시 셋팅해줘야되는 Transmog에 비해

본인이 지정한 덧입기에 외형을 고정시킬 수 있다는 장점도 있으며

멀티에 적용이 안되므로 멀티에서 트러블 생길일이 없습니다.

기존에 썼던 팁이지만 이 방법의 가장 큰 문제였던 파일추출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방법을 찾아 삭제했다가

덧입기 장비 어차피 풀릴거란 생각에 현타가 왔었는데 Transmog로 불타는것을 보고 개선판 재작성 합니다.

후술할 내용들은 기본적인 모드 사용법은 알고 제가 이전에 쓴 글인


를 봤다는 전제하에 작성하며 편의상 경어체는 생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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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 추출

인게임 방어구의 외형을 덧입기에 적용하기 위해서 게임 내부 데이터를 추출해야함

준비물은

MHWNoChunk - 파일 추출에 필요한 툴
oo2core_8_win64.dll - 파일 추출에 필요한 툴을 작동시키는데 필요한 파일
.NET Framework 4.7.2 - 윈도우 업데이트를 꾸준히 했으면 신경쓰지 않아도 됨


MHWNoChunk를 다운, 압축해제 후 MHWNoChunk 폴더에 oo2core_8_win64.dll 파일을 넣어줌

MHWNoChunk실행 후 Merge all chunks 체크

몬스터 헌터 설치 폴더/chunk 폴더에서 있는 파일을 전부 선택 후

MHWNoChunk 창에 드래그 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뜸




이곳을 보고 본인이 원하는 외형의 장비 번호를 찾은 후

▷ 을 눌러 본인이 원하는 경로까지 가서 추출할 폴더를 아래와 같이 선택



위 예시는 길드워크 장비임

Extract selected 를 누르면



이런식으로 추출이 됨

이제 룩변 모드를 응용해서 사용해보자 편에 나온 방법으로 파일명을 외형을 씌우길 원하는 장비로 바꿔주면 됨

폴더 내부의 tex파일은 있다고 문제가 생기는건 아니지만 작동 원리상 tex 파일은 원래 chunk 에서 불러오게 돼있고

추출한 tex파일을 nativePC에 집어넣어도 아무 쓸모도 없이 용량만 차지하기에 삭제 추천



그럼 이런식으로 유쿠모 덧입기에 길드워크의 외형을 씌우는게 가능함

간혹가다 각 부위 폴더에 sound 폴더가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 폴더는 지워줘야 함, 이 폴더가 있으면 오히려 원래 들리던 효과음도 안들리게 되는 경우가 생김

단, 효과음를 날려버리는게 목적이라면 놔둬도 무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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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세트 방어구인 클레어, 레온은 파일 구조가 다소 달라서 위와 일반 덧입기에는 씌울 수 없으나

파일 구조가 동일한 원세트 덧입기에는 씌우는게 가능함

하지만 어차피 두개밖에 안되니 만들어서 링크를 남김

레온- 게롤트 덧입기에 적용

클레어- 시리 덧입기에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