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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러치 경직]

클러치 경직은 '클러치 경직치'에 의해 발동됨
각 몬스터 마다 클러치 경직치가 상이함
클러치 경직치는 데미지의 일정 비율로 쌓이며
클러치 경직치가 최대로 쌓인 상태에서
어느 부위든 경직이 발생할 경우 클러치 경직으로 대체
클러치 경직 시간은 몬스터 마다 다르며
클러치 경직 도중 몬스터에게 클러치를 할 경우
클러치 경직이 연장되어 몬스터에 관계없이 6초의 시간이 추가됨

예시)
클러치 경직 발동->2초 뒤 클러치->경직 시간 6초 연장
클러치 경직 발동->직후 클러치->경직 시간 6초 연장

단 몇몇 경직의 경우 클러치 경직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는
경직이나 대경직이 존재함
자세한 사항은 '본격 몬스터 분석' 시리즈 참고

[클러치 전탄발사]

모든 몬스터는 100의 '클러치 전탄치'를 지님
전탄발사와 클로 공격을 할 경우 깎이게 됨
클로 공격은 35의 전탄치를
전탄 발사는 30의 전탄치를
벽꿍은 실패 성공 여부와 상관 없이 30의 전탄치를 깎음

예시)
클로(35)-전탄(65)-벽꿍실패(95)
클로(35)-클로(70)-전탄(100)-벽꿍성공(100)

전탄치가 0이 되어도 상황에 따라 바로 분노하지 않음
또한 클로 공격을 할 경우 몬스터가 정신차리는 모션이 짧게 존재함
이 모션이 끝난 뒤에야 몬스터가 분노하므로
각종 연계를 할 수 있음

예시)
클로-클로-클로(분노 조건 충족)-전탄 : 가능
클로-전탄-클로(분노 조건 충족)-전탄 : 가능
전탄-전탄(분노 조건 충족)-상황에 따라 전탄 : 가능

클로-클로-클로(분노 조건 충족)-클로 : 불가능
클로-클로-전탄(분노 조건 충족)-클로 : 불가능

[클러치 상처]

각 무기에 존재하는 클러치 이후 무기공격을 통해
몬스터에 상처를 낼 수 있음
상처는 몬스터의 육질을 연하게 해 데미지가 더 잘들어가는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음
모든 상처는 1분 30초의 지속시간을 지님
단 몇몇 몬스터는 패턴에 상처를 치유하는 패턴이 존재함
각 무기마다 상처를 내는 모션과 해당 모션의 상처치가 모두 다름
따라서 아래의 표를 참고하길 바람

(전제조건)
상처 1회를 내는데 필요한 수치가 100이란 가정하에 통계를 낸 것
상처가 난 이후의 상처치가 포함된 공격은 누적되며
다시 100의 수치를 달성할 경우 상처가 갱신됨
또한 고유 모션이기 때문에 상처치가 변하지 않음
무페토-지바는 특히 상처치가 낮은편이라 보통은 한 번에 상처가 남
(종종 조충곤으로는 한 번에 상처가 나지 않을 때가 존재)
대검, 태도, 해머, 차액, 헤보는 무기공격에 연타가 존재하나
이 연타 공격은 첫타 1회만 인정됨
쌍검은 2회까지(무기공격 3,4타에 해당) 인정됨
건랜스는 2타가 존재하나 상처치가 존재하지 않음



[클러치 무기공격]

클러치 무기공격의 경직 데미지는 붙은 부위와 인과관계가 없음

예)
다리에 붙음-몸통에 데미지가 들어감-다리에 상처가 남

클러치 무기공격은 마지막 타만 경직치에 반영
단 라잔의 투기경화 해제 등 체력 자체가 기믹인 경우
경직치와 별개로 모든 무기공격이 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