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매를 먹일 때는 다음과 같은 점을 고려해야 함

1. 만능 열매를 사용할 것인가? 

2. 대성공 성공률을 어느정도까지 채울 것인가?

3. 어떤 스탯을 챙겨줄 것인가?


------------------------------------------------------------------------------------------------------------


(Niix님 글에서 가져옴)

예를들어 헥토르는 신비의 열매 대성공 기준으로

열매 올맥작을 완료하려면

물공 7, 체력 28, 치확 16, 물방 9, 마방 48, 치피 23, 명중 15, 회피 24개로 총 170개가 필요함

반면 우리엘의 경우

물공 20, 체력 5, 치확 14, 물방 3, 마방 12, 치피 18, 치확 13, 회피 10개로 겨우 95개를 소모함


만능열매의 경우 전체 스탯의 2(대성공시 3)%를 올려주기 때문에

어떤 용사에게 사용해도 대성기준 33개, 성공기준 50개면 맥작이 되므로

최대한 많이 소모하는 용사에게 써주는 게 좋음.


만능열매와 신비열매 비율로 볼 때

헥토르의 만능열매는 신비열매 5.15개 분량의 효능이 있고

우리엘의 만능열매는 신비열매 2.87개 분량의 효능이 있음.

같은 만능 열매지만 용사에 따라 값어치가 달라짐.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006&iskin=cq&l=142609

제가 예전에 올려뒀던 엑셀인데 저기서 열매 갯수 확인하시면 됨





두번째로 자신의 운과 판단에 맡기는 거긴 한데

대성공 확률을 어느정도까지 설정하느냐임.

열매는 빵처럼 6개씩 먹여지는데

보통 한 종류의 스탯을 위해 6개를 다 먹인다고 한다면

회피 - 60%

체력 - 48%

명중 - 60%

물방 - 72%

치확 - 90%

마방 - 72%

치피 - 48%

물공 - 48%

로 치확을 제외하곤 상당히 안정적이지 못함

따라서 일반적인 열매 먹이는 방식은 신비한열매 + 3개 정도의 구성이 적절하다고 판단하고 이후와 연계함.



마지막으로 어떤 스탯을 챙겨줄 것인가임.

네크론의 경우 공격옵션이 필요가 없어서 만능열매나 물공열매를 사용할 이유가 조금 줄어듬.

또한 힐러의 경우 대부분 치확치피명중옵션이 필요가 없음.

따라서 자신이 필요한 옵션이 무엇인지 잘 알고 필요한 것만 챙겨주는 것이 좋음.

애정용사에 투자하시는건 알아서

------------------------------------------------------------------------------------------------------------

만능열매의 경우

만능열매는 가장 운이 좋다면 5개 + 신비한 열매로 한번에 전체 스탯의 15%를 올릴 수 있지만

전 한번 실패한 이후 이 행동을 절대 안하고 있음.

만능열매 4 + 신비 2 = 100%(+40)

만능열매 3 + 신비 1 + 치확2 = 100%

만능열매 3 + 신비 1 + 물방마방2 = 94%(-6)


를 추천드림. 만능열매는 왠만하면 100% 맞추셨으면 함.

전 보통은 2번 조합으로 올렸음.


치피열매의 경우

치피열매는 일반열매와 신비열매의 증가폭이 가장 좁은 열매임(일반 1.6, 신비 2)

따라서

치피 4 + 신비1 + 일반치피1 = 100%(+2) 를 기본구성으로 시작하여

치피열매의 갯수를 바꿔가면서 다른 열매로 치환하는 것을 추천드림.

혹은 치확열매 성공률이 가장 높다는 점을 이용하여

치확2 + 신비1 + 일반치피2 = 100% 의 구성으로 치확과 치피를 동시에 챙길 수 있음.

일반치확열매의 성공률이 매우 높다는 점(10%)을 이용하여 다른 열매와 섞어서 쓰는 것도 좋음.


물방마방열매의 경우

일반적으로 위자드, 팔라딘은 물방이 아주 낮아서 물방열매 몇개만 먹이면 맥스치가 되어버림.

반대로 워리어, 헌터는 마방이 아주 낮아서 마방열매 몇개만 먹이면 맥스치가 되어버림.

뭔가 만족감을 느끼고 싶으시면 해당 열매 몇개만 먹이면 MAX표시가 되므로 심심하신 분께 추천드림...이 아니고


해당 열매는 일반열매에 5%의 성공률이 있으므로 약간 부족한 구성인 열매에 추가해서 먹으면 괜찮음.

체력3 + 신비1 + 일반물마방열매1 + 다른일반열매 = 99%(-1%)

물마방열매2 + 신비1 + 일반물마방열매1 +다른일반열매2 = 99%(-1)

이런식.


물공열매의 경우

보통 딜러들에게 물공, 치피, 치확 세가지를 먼저 주실텐데

드라코가 물공 치피를 주기 때문에 토요일 버닝하시는 분들은 같은 % 열매만 보유하게 됨

보통은 물공4 + 신비1 + 일반열매1 = 100%(+2)를 하는데

위의 체력열매와 확률이 같으므로 저렇게 하셔도 됨.



명중/회피열매의 경우

얘네는 먹는거도 꽤 많은데 3층 열매라서 직접 3층을 도는게 아니면

4층에서 수급하려고 하면 마무리를 못지음. 하시게 된다면 3층을 직접 털러가셔야 함.

명중회피열매3 + 신비1 + 일반열매2 = 100% 가 일반적임


하급열매의 경우

그냥 조금 아쉬운 용사들이나 수치가 조금 남았을 때 막 먹이는 용도로 쓰시면 됨.

먹는데 비용도 저렴하고 스텟도 별로 안 줌.

------------------------------------------------------------------------------------------------------------

맥작 용사를 몇 명 만들어보면서 

스탯을 가장 먼저 챙겨줘야 하는 것에 대해 순서를 나열해보면(절대적이진 않음)

1. 체력

2. 물방

3. 회피(단, 마저계수 딜러는 여기서 마방을 먼저 올림)

4. 치확(단, 탱커는 여기서 마방을 먼저 올림. 힐러는 안 올려도 됨)

5. 치피(힐러는 안 올려도 됨)

6. 용공(네크론은 올리지 않음. 올리면 상대공격력계수 스킬에 대미지만 더 입음)

7. 마방

8. 명중(힐러는 안 올려도 됨)


일단 체, 물마방의 경우 결장에서 75%뻥이 되기 때문에 적용을 잘 받음. 따라서 효율이 더 좋음.

체력계수 딜러들은 더욱 즐거워함.

또한 회피의 경우 맞았을 때 걸리는 CC마저 피해버리기 때문에 좋음. 

게다가 무속성 피해를 대신 맞는 경우 이 피해도 피해버릴 수 있어 체력 절대치이상의 공격을 버틸 수 있게 함.

다른 옵션들은 올리면 좋은 옵션들이니까 그후로 적당히 챙겨줌.

명중은 보통 안올려야지 하고 있다가 다른거 다 MAX인데 혼자 안되어 있으면 아쉬워서 올리게 되는데

결장에서 디오네 박치기 한거 더 잘맞는다는 느낌은 잘 안듬. 명중작할 정도면 이미 준 열매 맥작 수준이라 스펙으로 누르는 수준이라 더 느낌 안드는듯.

마방이 생각보다 후위에 있는 이유는 대부분의 시나리오가 물공기반이며, 솔타르도 물공기반이라 상대적으로 마방 쓸일이 없음.

그냥 마방계수 딜계수 있는 애들한테 선투자하는 것이 좋음.





글 요약

1. 용사의 만능열매 효율을 잘 보고 먹이자

2. 되도록이면 100% 성공률로 맞춰주자

3. 체력, 물방열매를 최우선적으로 챙겨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