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롤을 한번 해봤는데, 와드란게 롤에서 나왔다는 걸 처음 알았고.
와드를 왜 박는지는 여전히 모르겠고. 드래곤이 뭐고 그런거 전혀 모르겠다.
그래서 내가 롤 처음해봤듯, 오버워치 처음하는 해보는 사람들을 위해 기본 tip을 적는다.



♥게임 기본조작 관련 
"X" 키를 누르면 치유 요청하는 메세지가 뜸.
"Z" 키를 누르면 자신의 궁극기 충전도를 알리는 메세지가 뜸.

죽었을 때, 상대방의 킬캠이 나오는데 이때 ESC 키를 누르면 다시 부활할 때까지 살아남은 아군의 플레이를 관전할 수 있다.

게임화면을 잘 보면 동그라미에 "수비" 혹은 "공격"이라고 써져 있는데, 그게 바로 거점의 위치다. 이거 참고해서 길 찾아가면 된다. 
게임화면에서 아래화살표( v )가 바로 아군들의 위치다.


경기 규칙 관련
공격 때, 화물 근처에 있으면 피가 조금씩 참. 힐량은 루시우 노스킬이랑 비슷.
공격 때, 화물에 붙은 아군의 숫자에 따라서 화물이 밀리는 속도가 빨라진다. 그런데 3명만 붙어도 최대속도다. 4명 붙어도 5명 붙어도, 3명이 붙은 속도랑 똑같다.

추가시간이 떴을 때, 추가시간 밑에 노란 막대가 있음. 그게 다 줄어들면 추가시간 끝임.
추가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추가시간 막대가 줄어드는 속도도 빨라짐.


캐릭터 관련
시메트라는 궁극기가 두개라서, 바꿔쓸 수 있다.  궁극기 사용 "Q" 키를 한번 더 누르면 바뀐다.

메이할 때, 빙벽을 설치할 때, "E" 키를 한번 더 누르면 가로로 설치할 지, 세로로 설치할 지 고를 수 있다.
메이 빙벽이 설치되었을 때, "E" 키를 누르면 즉시 빙벽을 부실 수 있다.

루시우할 떄, 조준점 밑에 보면 숫자가 있는데, 그 숫자가 지금 너의 힐범위안에 들어있는 아군의 수다.
루시우는 아군한테 좌클릭으로 보보봉 안날려도 아군 에너지가 참. 주위에만 있어도 에너지 참.

메르시할 때, 궁극기가 다 차면 게임화면 중앙에 해골마크에 x 3 이런식으로 돼있는데, 현재 서있는 그 지점에서 x 뒤에 온 숫자만큼의 죽은 아군을 부활시킬 수 있다. 
메르시할 때, 조작옵션에서 [수호천사 대상에게 치유광선 우선발동 ] 설정 해제하면, 어떤 애를 치유하면서도 다른 애한테 날아갈수도 있다.

토르비온은 자기 망치로 자기 포탑을 때리면 포탑 레벨이 1에서 2로 올라간다. 캐릭터 체력바 바로 옆에 포탑아이콘이 있는데, 그 포탑아이콘 옆에 동그라미 안에 써져있는 숫자가 포탑의 레벨이고, 동그라미의 테두리를 보면 5칸으로 나뉘어져있는데, 그게 바로 포탑의 경험치 바다. 
토프비온 포탑 레벨 2부터는 망치로 때려도 렙업 안한다. 궁극기를 쓰면 포탑이 레벨 2에서 3으로 저절로 올라간다.
토르비온 망치로 아군 디바나 바스티온, 오리사, 젠야타 (=기계들) 때려봤자 힐 안된다.

자리야는 스킬이 방벽을 씌우거나 쓰는건데, 그 방벽으로 막은 공격력만큼 자리야의 데미지가 쎄진다.


옵션 관련
그래픽 옵션에서 [수직동기화]를 끄면 마우스의 반응속도를 대폭올려줌.
조작 옵션에서 각 영웅별로 마우스 감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
조작 옵션에서 [모든영웅] 칸에서 [아군 체력바 표시]를 켜면 무슨 케릭터를 하더라도 아군의 체력바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