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히 본인주관 99%뇌피셜임 + 댓글들 여론 반영하겠슈미.



개요 : 7법석가챠, 레어도 구성 6~8 (교환가능몬스터 ★8 사이타마 뿐)

장점 : 잡알(★6)에 장비화가 없어서 몬박칸 부담은 낮은편.
단점 :  6~8가챠라 사실상 노리는 픽인★7들은 깡가챠로 뽑으슈 ㅋㅋ

개인적인 분류



8성

장 :  변신캐릭터임에도 스킬 사용시 본인화력 증가로 21억/21억 ≒42억 내기 수월. 30턴으로 변신턴은 기나 4스킬부스트로 약간도움.
자체적으로 변신전부터 바인드내성 들고있어 신경써줄 구석 하나 줄어들음.  고정데미지가 강해 그란디스등 날먹가능.
사피라와 매치가능

단 :  리더스킬에 콤보증가 없음 , 스킬봉인내성,조작시간연장등 부가유틸 없음, 관통시에'만' 화력나옴.
루프변환이긴 하나 변신로봇류처럼 팀에 인핸스가 걸리는것이 아니라 자신만 공격력증가임에 유의.

스킬 부스트팀 HP 강화팀 HP 강화팀 회복 강화 2턴지속 대미지,속성흡수장비? 근데 스킬부스트에 팀체력&팀회복력?



요약) 성능은 그냥저냥한 편. 어차피 교환가능한 유일한 라인업이니 무난히 장비1까지는 해두는것이?

7성
장 : 블랙버드와 여러모로 호환성 좋음(리더스킬,액티브스킬,각성구성 등)
단 : 18/10 2단변신중 2번째변신이 살짝 까다로움, 바인드내성 신경써줘야하는 던전 있음. 관통력 부재( 다스베이더 없는 한판에서 약간 더 부각)

장비 스킬 부스트암흑 막기암흑 막기암흑 막기암흑 막기
장 : 언제나 킹난한 스킬부스트+내성장비. 2턴부스팅도 각종 변신캐릭터들에 좋고 '5턴'속성흡수 무효가 매우크다 
(대장조끼등4턴보다도 길어 마랑의 지배자 기준 가네샤/ 유비&오쿠니 / 휘석2턴 / 셰리아스 까지 전 속흡구간을 혼자서 커버칠수 있다)
단 : 딱히 없는듯 하다.

요약) 우주의 지배자라서 본체성능도 좋고 장비성능도 꿀짐.




본체
장 : 확정세트 판매로 접근성이 높다, 초연결+횡강으로 화력 높음, 주부속동일로 실 체감화력은 더 높음.
단 : 초연결강화 발동을 위한 드롭요구수가 최소12로 높음.
(본체는 더블공태이긴하나 회복드랍수급엔 살짝 괴로울수도?)
리더스킬에 콤보수 추가 없음, 스킬봉인내성이나 조작시간연장등 부가유틸 없음, 관통력 부재

장비
2스봉 불횡. 못지움과 낙차없음 패널티달린 무효화돌파장비

요약) 나쁜건 아니지만 딱히 손이 안가는타입인듯 합니다 ☜이건 레알 주관적인 뇌피셜.
※리더스킬 콤보증가 부재를 단점으로 뽑았으나, 실 활용시에는 콤보드랍강화각성4개 꽉꽉채워넣고 12드롭씩 먹여주면 콤보는 오히려 남아돌겁니다. 이점을 빠트려 추가해둡니다.

본체
장 :  뉴비의 최대적 룰렛타파. 주부속 통일로 로열오크등에서 딜러내기 편함. 개인적으론 불평할 구석이 없습니다.
단 : 굳이 꼽자면 영감님도 스킬봉인내성이나 조작같은 부가유틸은 없습니다.

목궁진
장 : 스킬 부스트+스킬 부스트+팀 HP 강화팀 HP 강화초 콤보 강화초 콤보 강화봉인 내성 + 대미지 무효 관통
단 : 기본 판갈이 구성이 물드롭 강화나무드롭 강화빛드롭 강화으로 구림. 로열오크나 쿠가네등이 함께 들어가 회복포함 판갈이로 연동하는것이 좋아보임.

장비
팀 HP 강화팀 HP 강화팀 회복 강화팀 회복 강화 조작+인핸+격감+속흡무. 킹난히 좋으시다. 

요약 ) 개인적으로 원펀맨 내 성능 탑급1



본체 
장 : 무난한 짧은턴 잠금해제 생성 딜러. 딱히 뭐라 뽑을 단점이 안보인다...
단 :  ?

진화체
장 : 신기룡 알리나 미보유자라면 두팔벌려 환영.
알리나는 턴도 짧고 바인드까지 대비. 목1횡변환+잠금, 회복력펌퍼, 구름내성 등 여러 역할을 해주나
타츠마키는 최대데미지 상한가능 + 주부속통일로 유틸을 조금씩 덜어내고 딜링에 치중한 느낌
단 : 일부던전에서 바인드는 안풀어줌! , 관통력 부재.

장비
얘는 그냥 그렇다. 나무속성 강화나무속성 강화나무속성 강화나무속성 강화나무속성 강화 + 2턴 피해,속성흡수. 노틸러스 오너라면 활용가능.


요약 ) 이러나 저러나 최대상한 가능한 주부속통일딜러. 어느쪽을 타도 평타이상으로 좋다. 개인적으로 원펀맨 내 성능 탑급2



본체
장: 씨울프급 내구, 5색x3의 딜잠재력은 높음
단 : 5색각 ㅋㅋㅋㅋ , 리프레쉬라 스킬 사용후에도 5색,6색이 안갖춰질수 있음. 일러가 비호감.

장비 그냥저냥 격감+무효화돌파 빛드롭 강화빛드롭 강화빛드롭 강화.

요약) 특별한 활용처가 안보여서 교환소행 1순위 아닐까 합니다.



본체 
장 : 스스로 더블내성, 블랙버드와 호환되는 각성구성, 뉴비의 적 룰렛타파
단 : 특별히 꼽을것 없어보임

진화체 
장 : 후반부에는 잘 안먹히는 턴밀이지만 일부 먹히는구간있음 , 잠금해제 2색진이라는 강한스킬을 10턴쿨로.
단 : 턴밀임에도 초반 변신을 위해서는 사용불가. 50%푸쉬로 암테나나 제로그와 반필수적으로 묶어사용해야함

장비
바인드 내성+팀 HP 강화HP 50% 이하 강화. 그라비티 + 속성흡수무효로 마문의 수호자 에서는 활용가능할듯하나... 딱히 싶음

요약 ) 이러나 저러나 최대상한 가능한 주부속통일딜러.  기본체가 할로윈챠콜과 같은 각성구성이 가능암흑 막기조작 불가 내성



본체 
장 : 신비차원 스피카의 독+방해낙하. 기구성 첸리의 독+방해낙하등을 잠재각성 배당없이 지워버릴수 있음.
단 : 방해낙하확률이 25%나 되는데 그상태에서 낙차없음+리프레쉬를 걸어버린다. 방해드롭이 장난아니라 판이 개판이나서 추가적 연계가 반필수 (렉스의 방해-->물 이라던지, 새로운 판갈이)

장비
스킬 부스트조작 불가 내성팀 회복 강화팀 회복 강화 좋은구성, 10턴쿨로 3종 디버프 완전해제. 인핸스는 뽀너스

요약 ) 본체는 활약하기 좀 그렇고 장비가 진국인 매운탕


6성 - 사실 얘네는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없으면 쓰는 수준에 가깝습니다
씨울프 오너인데 마땅한 서브가 없다면
스킬 부스트+스킬 부스트+팀 HP 강화팀 HP 강화팀 HP 강화대미지 무효 관통대미지 무효 관통대미지 무효 관통 , 12턴쿨이긴 하나 불물회복 3색진 + 속성흡수 대비

제노스를 활용하려면 무효돌파요원.
다속팟에서 무효관통 빌려쓰기에는 본체 구성이 조금...

 얘도 용병으로 여기저기 불려다녔는데 4턴쿨 못지움해제, 회복력+인핸으로 활용가능성은... 보임.

노틸러스 쓰는데  마땅한 서브가 없다면...
스킬 부스트+스킬 부스트+ + 3턴밀, 후반부 룰렛정도로 쓸까말까...


무지성으로 아무 빛팟에나 대충 던져놓으면 밥값은 합니다. 잠금해제 없는것이 아쉬운점.

파밍서브로 쓸 수는 있겠으나 자신인핸스 걸리는 시간이 아깝습니다.


노틸러스 사용하는데 서브가 부실하면 이친구도 한번쯤...?
장 : 21턴쿨의 +3부스팅이라 노틸러스(or클메노아) 2단변신에 도움이 됩니다
단 : 사실상 던전돌면서 입장해서 한번, 도중에 한번. 총 두번쓸까말까한 턴입니다.


교환소
 노코멘트.
 2기이상도 생각해보세요




밥먹는동안 태클 받읍니다.
사실상 이것도 테니스처럼 중간레어도 깡가챠가 문제일거라 이렇게 논하는게 의미가 있나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