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6레어도 구성. 올 다이아지만 내용물은 까봐야 안다구~
교환 가능 = 8성 아라라기 단 하나!!
확정세트 = 츠바사, 신캐하나
소요 마법석 7.


개인적으로 퍼생 중 역대급으로 망해서 혐오하는 가챠...
언제나처럼 뇌피셜 회초리는 환영합니다
몹이 겁~나게 많습니다

8성

상향으로 턴도 줄고 디버프 회복이 전부회복으로 바뀌며 확실히 더 좋아짐.
진화 전후로 관통이 자체탑재되어있나 / 스부와 딜각배치의 차이 정도.
개인적으로는 진화체에 방해막뚫어 쓰는게 조금 더 괜찮지 않나 싶읍니다

이분야 전문가 와 비교하면  의 느낌차이라고 보면 될듯.
장비는 그렇게 히트 아님

어차피 유일한 교환가능몹이기도 하고 1기는 해두는것 추천.


7성 (ㅋㅋ 교환못함 깡으로 뽑으셈)
히타기 뽑으려다가 폭사.

기존체1&2 : 무난한 각성구성, 본인 각성 살려주는 스킬.
수속성에는 자폭캐릭터풀이 암속에 비하면 살짝 약하다는거, 조작연장이아니라 1초지만 단축이라는점 제외하면
매턴 잠금해제+조작디버프상쇄+주드롭&회드롭 수급가능. 여전히 먹고싶읍니다...

장비 : 그냥저냥 수속 특화형 4턴흡수무효장비 + 팀 HP 강화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
다른팟에서도 불려다 쓸 수 있긴 하겠지만 판 망치는거 생각해둬야함. 획기적으로 좋지는 않음

환생체 : 4턴쿨 1횡 생성러 , 50%이하시 2턴간 속성흡수무효.
본인 하나랑 섞어쓰면 준상시급으로 속성흡수무효 대비 가능. 본각성도 스킬 부스트+스킬 부스트+초 콤보 강화초 콤보 강화 +콤보 강화대미지 무효 관통구름 내성
다만, 살짝 하위난이도던전은 발드로메다 채용으로 충분히 대체가능.



평 :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 어디서나 그냥 최소한 밥값정도는 무난히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딜각은 쎄긴한데 룰렛하나달고 스킬턴이 너무 길었으나 조정받긴 함.

초각성방해 막기독 막기L자 지움 공격초 콤보 강화
진화전 초 콤보 강화초 콤보 강화조작 불가 내성
진화체 스킬 부스트+스킬 부스트+스킬 부스트+ 

턴이 6으로 획기적으로 줄고, 조작시간,회복력인핸스 추가.
룰렛러로도, 짤디버프 해제로도, 딜러로도, 스부탱크로도 활용도가 늘어남.

장비 : 3스봉이란것 외에는  원본과 비슷한 스킬도 비슷해보이고 딱히 메리트가 없어보임.

평 : 장비는 별로고 본체하나정도는 괜찮을지도. 개인적으론 미진화체를 쓰는게 좀 더 나을듯.
다만, 이번 헌터콜라보에서 샤르나크를 사용하는경우에는 1스부,27변신이라 좀 까다로운데 진화체가 변신도우미로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샤르나크 없어서 모름)




공통적으로 기본바막이 탑재 안되있어서 불편.
자폭후 격감. 속성인핸스+ 새로 탑재된 서브인핸스.

개인적으로는 딜각성이 특출난것도 아니고 인핸스 부문 일시적인 딜펌프 제외하면  경쟁자가 너무 강함. 로열오크 인핸정도만 받아도 딜은 부족하지 않을듯.

장비 : 아니 무효화관통 장비가 이렇게 턴이 짧다고? 하던 시절이 있었지만 지금은 딱히...
다만 스킬부스트+L각 장비가 전부 콜라보에 있어서 상시 구할 수 있는 녀석이 없기에 구비해 둘 기회!


평 : 요즘엔 쓰기 별로인듯
장비도 실전해서 쓰기엔 좀 구리긴 하나, 스킬부스트+L구성 장비는 귀함.



1차 출시 당시 최고 위시/당첨알 취급 출신.

변신후 딜각 살짝 수정받고 딜 자체는 더 강력해짐.
잠금해제는 없지만, 인핸스,회복력 덮어씌우기 가능해서 조작시간만 서브에서 커버하면 됨.
고정대미지 안나가서 믹스매치 필요, 무효화관통에는 살짝 취약 (쓸만한 목속관통러가 제로그정도뿐)

상향 전에도 목다콤빨로 21억 내기는 수월했는데 변신캐라 딜각상향이 크게 와닿지는 않을듯.
목속성 고정대미지 리더는 목연결리더가 많아서 나데코의 2콤과 충돌가능성/1색공태라 드랍부족 감안.

장비 : 팀 HP 강화독 막기독 막기독 막기외에 딱히 볼 것 없음

평 : 좋아지긴 했는데 좋아진 부분을 발휘할 곳이 딱히 없음 (변신캐의 딜량상한)
믹스할만한 매치리더가 흠? 노틸과는 리더스킬이 살짝 충돌하고 7x6에서 밀리아랑 목투웨다콤 섞어쓰기?



진화 전/후 : 턴 획기적으로 줄고 그러긴 했는데 그냥 딱 잘라서  가 버티고 있음.
딜각구성 , 서브각성등을 생각해봤을때 뱉어내는 불이 좀 많다 외에 불키리 하위호환정도밖에 안된다 생각.

장비 :  팀 HP 강화암흑 막기암흑 막기암흑 막기 2턴 무적장비.  무적이 2턴지속이긴 하나 턴이23이라 던전에서 두번이상 쓰기 힘듬. 
툰월드는 여전히 웃고있을지도...

환생체 : 좋음
많은스부, 좋은 딜각, 턴은 살짝 길지만 디버프 전해제+판갈이 내장.
 그립읍니다...


평 : 환생체만 하나? 기존체와 장비는 너무 구려보임.



신상/

확실히 연구도 많이 되고 있고, 최근 떠오르는 암속성 초연결붐도 따라가는중.
암횡특화 툰월드인 장비도 괜찮고 확실히 당첨알.


확차 (그냥 무난~히 구매 생각할만함)


기본체 : 피해흡수무효가 추가되어 4턴쿨 피해/속성흡수대비 + 빛생성.
다만, 고난도 던전에서 1턴지속짜리 흡수대비는 2라인업 연속출현(사차원 등)이나 초근성등(기구성 등)의 존재로 의미가 많이 퇴색됨.

장비 : 팀 HP 강화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 + 3턴지속 격감&인핸스장비. 지속턴이 늘어 더 무난해짐.

환생체 :          +     
4턴쿨 각성무효 전부해제+잠금해제 빛6생성.  십자유틸도 있고 딜,스부중 취사충당 가능.
좋은몹이긴 한데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무난히 괜찮은것같습니다.

평 : 기존체 - 다른 흡수요원필요 장비 - 그냥저냥 무난, 환생체 괜...찮?



딱  뷔오네를 살짝 옆으로 비틀은 느낌. 본체 구성 괜찮고 해제+판갈이 섞이긴 했으나
 같은 우수한 선두주자들이 이미 있고, 변신캐의 고질문제인 딜량 상한 문제.

장비 : 팀 HP 강화팀 HP 강화 + 각성무효,못지움 모두해제 + 룰렛장비.

평 :  본체자체가 성능이 나쁜건 아니나 기존캐들 다 제치고 무조건 들어갈정도는 아님.
       장비도 성능 자체는 무난무난히 괜찮음.
6성

본체 딱...히? 랭킹던전에서 공격 킬러공격 킬러공격 킬러으로 쓰일 수 있을듯.
인핸,격감,속성흡수무효가 짬뽕되서 턴이 너무 긺. 초중반에 잠깐정도 아니면 딱히 쓸일 없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장비 : 독 막기독 막기 2턴지속 인핸,격감, 판갈이 장비.  마찬가지로 딱히 마땅한것이 없을때 땜빵수준

평 : 본체는 랭던활용 가능성.  장비는 땜빵

회복드롭 강화회복드롭 강화회복드롭 강화구름 내성 + 바인드,각성무효 모두 해제 + 판갈이
의 전체적인 마이너버전 느낌.

턴이 살짝 길지만 초중반 유틸,회복,판갈이까지 모두 커버는 가능


장비 : 암흑 막기암흑 막기 2턴지속 인핸,회복력,무효관통. 특별히 엄청 좋지는 않음.

평 : 초중반부엔 활용가능. 장비는 별로..



2마리 쓰면 무한 경감과 회복력 유지 가능하고 짤 빛수급있고 한데 딱히 쓸 일 없을듯.

장비 : 공격 킬러빛속성 강화빛속성 강화빛속성 강화 , 위의 >>2줄<<을 빛으로변환 + 1턴 무적.

평 : 본체는 딱히 쓰일일 없을듯하고, 장비 한기정도 구비해두면 될듯. 아직 빛속성 초연결팟은 대세가 아님.




코인리더인데 공배수 달려서 파밍하기 살짝 편함. 본체를 특별히 활용하려는 용도는 별로 좋지않아보임

장비 : 공격 킬러콤강, 위의 두줄 물로, 아래의 두줄 어둠 까는 쌍 두줄변환.

본체 1기는 코인벌이용으로 쟁여두고, 장비는 1~2활용도 있어보임.
설가네샤 없을때 활용가능성 보임.
카네곤이라던지 이쪽도 공배수가 있어서 게릴라 등 짜기는 조금 나은 상황 (사탄활용등등 일판은 선행연구중)




본체 : 그렇게 딱히 쓰일 일 없을듯
장비 : 회복 킬러 암속성 특화 1턴지속 피해흡수돌파 장비

평 : 딱히 쓸일 없을듯?



본체 : 체력 킬러체력 킬러체력 킬러 랭던에선 활용가능성. 스킬에 이것저것 섞였으나 잠금해제 후 변환이 아닌 '생성후 잠금'

장비 : 체력 킬러 + 맨위,맨아래 나무1줄깔아주고 잠금. 6성중 가장 파밍활용도 높아보임.

평 : 본체는 하나정도? 장비는 활용도는 있어보이는데 실제 그정도로 꺼내쓰지는 않을듯.




예전엔  처럼 파밍 가능성을 감지했으나 실제로는 그렇게 많이 활용되지는 않았었음.

본체성능은 그냥저냥.
장비는 L자 지움 공격방해 막기방해 막기 + 기우제

평 : 4기 해두면 시스템으로 파밍가능성이 보이긴 함. 장비는 그닥...


초 콤보 강화초 콤보 강화악마 킬러십자 + 구름 내성조작 불가 내성 각성구성 무난히 괜찮음.
짧쿨 경감+회복력도 괜찮으나, 4배틀 이후엔 좌우에 빛,암변환이 추가되서 범용적으로 쓰기는 곤란해짐.
어시받이 용병으로 활용하기엔 괜찮아보임

장비 :팀 HP 강화십자암흑 막기독 막기
2턴지속 반감+50%체력회복. + 빛어둠2색진내장
팀체력+십자장비 자체가 일본2차신 빗으로 대량 풀려있다는점, 부가스킬이 범용성 떨어진다는점에서 감점.

평 : 본체는 적당히 초중반 용병식으로 나쁘진 않음. 장비는 전용2색진 활용가능팟 아니면 감점.




신몹추가와 배율 상향으로 최근 다시 푸쉬받은 물L자 지움 공격 트렌드를 따라가는 몹.

5턴쿨로 1턴동안 불을 지울 수 없게되는대신 무효화를 관통.

기본적으로 '0스부'몹이라는게 많이 걸리고, (물란도지도 기본적으로 0스부)
프림을 사용할때는 불을 지울수 없게되버리는것이 충돌하나 프림은 오크보다는 씨울프와 더 놀고있음.
불을 지울 수 없는것은 오크로 불을 지워서 커버하고, 관통 신경안쓰고 본딜각에만 집중해서 처리 가능.

장비 : L자 지움 공격암흑 막기암흑 막기 + 본체의 스킬을 3턴지속으로


평 : 이론상으론 활용 가능한데 기본0스부라 최소한 스부+초각 달아주는게 반강제됨.
프림과는 스킬도 충돌하고, 프림 자신이 이미 무효화를 뚫음. 결론적으로 빛만 좋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