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서론 없이 시작합니다. 

팀 세팅 

성스러운 황천의 기린 사쿠야탑 로이드래곤홍련의 여걸 에키드나성수용 엔젤 라이온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성스러운 황천의 기린 사쿠야

 

 

440여개의 플알이 프랜 포함 팀에 박혀있다면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기린 120 여개, 발키리 20여개, 프랜 기린 297)

총 600여개의 플알(리더/프랜 297)정도면 난해한 구간 전혀 없이 클리어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탑 로이드래곤로이드래곤이 이 파티의 수속 담당이자 포인트입니다. 스봉은 뭐... 이후에 기린스봉이 발현하면 좋은거고 아니면 아닌대로 하는 느낌으로 플레이하셔도 무방합니다.

 

홍련의 여걸 에키드나 에키드나는 스킬레벨 만레벨을 기본으로 합니다만, 만레벨-1 혹은 -2 정도는 상관없다고 보여집니다. 게임 내내 별로 사용하지 않아요. 

 

성수용 엔젤 라이온 이 던전에서 기린파티는 상대적으로 버티기파티의 플레이형식을 취하는지라, 엔젤 라이온의 스킬은 무조건 만레벨이어야 합니다. 

 

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 발키리 역시 게임 내에서 많이 사용하지는 않습니다만, 아테나에서 소웨르로 넘어가는 구간, 혹은 데빌 형제에서 아테나로 넘어온 구간 등에서 즉각즉각 사용해야 하므로 최소한 7턴 이상은 맞춰두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2층. 천둥의 거인 사이클롭스천둥의 거인 사이클롭스천둥의 거인 사이클롭스

 

 

어차피 1턴으로는 나오지 않으니, 1턴 정도 드랍을 모은 후에 쿨하게 엔젤라이온- 발키리 콤보를 사용하고 잡아냅니다.

 

 

 

3층. 블랙 바론

 

이 녀석은 로이드래곤이 있는 이상 그냥 턴모으기용 잡몹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데미지도 위협적이지 않으니, 원하는 만큼 턴을 모으고 넘어가주면 됩니다. 턴 모으는동안 엔젤라이온은 몇 번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다음 사용까지 여유가 있어요.

 

 

4층. 잡몹이 나옵니다.

 

 

5층. 토네이도 홀리 드래곤

 

이 녀석은 피도 백만 조금 넘짓한 녀석이 3 카운트까지 합니다. 두어 번만 리더배수를 발동하면 죽으니 크게 개의치 마시고 넘겨버리면 됩니다.
 

 

6층. 블러드 데몬블러드 데몬뱀파이어로드

 

데몬이 플래시 바인드를 쓸 가능성이 존재하고, 데미지가 무시할 수 없을만큼 많이 들어옵니다. 많일 여기에서 데몬이 1턴인데 드랍이 없으시다면 에키드나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운을 믿고 데몬이 평타를 쳐주기만 바라면서 드랍정리를 한 번...

 

 

7층. 사랑의 신 카오스 비너스

 

50%이하로 피가 줄었을 때 랜덤으로 3마리를 바인드하지만, 우리에게는 바인드 회복 요원이 없습니다. 따라서 절대로 50%이하로 내려가지 않도록 딜조절을 해야합니다. 에키드나로 턴을 미는 것도 불사하면서 엔젤라이온과 에키드나의 힘드로 60%정도의 피까지는 평타를 쳐주시는 것이 안전해요. 뒷구로 배수가 터져버리는 게 뼈아픈데, 사실 비너스도 피가 적은 편이어서 6~7콤보로 리더배수가 발동되면 80%가 넘는 피도 한번에 날아가더군요.

 

발키리의 사용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층에서 사용해야 하거든요. 에키드나의 스킬이 on되어있는 상태로 넘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8층. 광천 지옥 하르피아 데몬광천 지옥 하르피아 데몬

 

데몬 두마리는 필히 1턴에 잡아야 합니다. 4턴 바인드를 걸 가능성이 있는데다 데미지도 10000정도로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죠. 

보통 앞서 남겨온 발키리를 사용해서 전체공격으로 넘기면 됩니다. 

 

 

9층. 각성 아테나

 

아테나가 떨어진다고 db에 적혀있는데 정작 떨어지는 건 본 적이 없네요. 여튼, 아테나는 평타가 10000, 드랍변환 공격이 4000정도 됩니다. 정말 재수가 없을 경우 회복드랍이 빛드랍으로 변환되고 다음 턴까지 맞아도 생존이 가능하죠. 따라서 엔젤 라이온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버텨줍니다. 가능한 타이밍에 가능한 데미지를 입혀가다 보면 체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는데, 이 때 선택이 필요합니다. 

 

아테나의 피가 14%이하가 되면 "그만하죠!"라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이벤트가 작동하고, 이로서 1턴을 번 우리는 일격을 더 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50%이하에서 들어오는 12000정도의 데미지 역시 1대 버틸 수 있으므로, 잘만 계산하면 총 3턴의 공격기회가 있는 셈이죠. 에키드나를 아끼고 싶다면 아테나의 피가 50%이하로 떨어졌을 경우 혼신을 다해서 드랍을 굴리세요.

 

 

10층. 각성 헤라 소웨르

 

기린이 스봉내성 각성이 있기에, 40%의 확률로 스킬봉인을 막을 수 있습니다만, 우연에 기대는 건 나쁜 버릇이죠. 스킬봉인에 걸린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그렇게 스킬봉인 5턴이 걸린다면 첫 턴에 소웨르가 무조건 상태이상 방어 스킬을 사용할 거에요. 첫 턴과 상태이상 방어 후 다음턴 2턴이 우리에게 어떤 바인드도 없는 상태에서 주어지는 프리한 턴이죠. 최대한 가격하되 50% 이하로는 떨어뜨리지 않습니다. 소웨르의 피는 많고, 첫 50%는 빛속이라 역속으로 인한 고데미지도 없으니 딜조절은 수월합니다. 

 

이후 소웨르는 2턴 바인드와 드랍변환을 번갈아 사용합니다. 정말 딜을 잘 했다면 (49/0.8)/0.8 = 76.5615% 이하 50% 이상으로 피를 맞춰 놓았을 겁니다. 정신 똑바로 차린 뒤 최대한 드랍을 제거해가며 버티세요. 그렇게 스킬봉인이 풀리고 2턴 바인드가 1턴 남았을때가 기회입니다. 앞서 49에 0/8을 왜 두번 나누었느냐? 기린의 딜계산을 위해서죠. 기린 그라비티를 두 번 사용 후 최대한 드랍을 지워주거나 혹은 드랍정리를 합니다. 다음 턴이 우리에게 주어진 마지막 기회니까요.

 

 

소웨르는 50%피 아래로 떨어지면 5콤보 이하 데미지 흡수 기술을 사용하고, 이는 우리에게 어떤 영향도 끼치지 않는 마지막 이펙트입니다. 여기까지 오셨으면 다 하신거에요.소웨르는 3카운트를 세기 시작할텐데 이 안에서 암속성으로 바뀌어 기린에게 매우 취약해진 소웨르를 잡아내시면 됩니다. 

 

 

 

글로 설명하려니 길었네요. 실제로 해보시면 게임시간도 길 겁니다(...)

 

뭐, 파밍 파티가 완성된다면 그걸로 클리어하는 게 최고라고 생각합니다만, 무과금은 무과금의 재미가 있는 거니까요.

초보분들께 도움되는 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옆 동네와 동일인이 작성합니다. 



++ 클리어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