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몽견의 마신장 아스타로트 리셋 6000일.... 알고보니 600일이 한참넘은

주사위 빵 진 지나가던영혼(퍼드 닉 : 악마덕후@inv)입니다. 




몽견의 마신장 아스타로트를 예전부터 약을 팔아왔고,

각성시스템이 없던 시절부터 반격하나만 보고 아스타로트의 포텐을 보고

아스타로트를 키워온 사람으로

무과금을 탈피해, 소과금러로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쓴글은 무과금으로 안정적으로 까부술 수 있는 아스타로트 파티들에 대해서 썼습니다만

이제는 제가 과금도 시작한이상, 현재까지 한판에 나온 던전별로 아스타로트로 깰수있는 무과금 파티부터, 과금파티까지 한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스타로트 파티의 기본 전략

아스타로트 파티의 기본 전략은 크게 두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오랜시간 꾸준히, 반격과 숟가락 딜을 통해서 딜을 주다가 상대가 그라비티와 샛별(반역의 치천사 루시퍼 ㄴㄴ 어둠의 상급닌자 ㅇㅇ)를 통해 잡을수 있을 시기가 되면 그라그라 샛별과 같은 방식으로 상대를 클리어 하는 방식이 되겠습니다.
 이때는 서브로 그라비티 요원 하나, 혹은 둘과 샛별요원 하나가 강제되기 때문에, 각성 헤라, 각성 헤라 이스,크리스마스 이브의 산타 헤라, 어둠의 상급닌자가 필수로 들어가게 되죠. 하지만 최근들어 쁘랄이 박히면 어둠의 상급닌자보다 호의의 마공자 코슈마루몽견의 마신장 아스타로트 연계로 횡강 박는게 더 쎄기에, 암닌자 대신 코슈마루를 써서 극딜을 하는 경우가 더 많아졌습니다.

두번째는 암궁진 아스타로트 유저로도 유명하신 사고뭉치천사님이 자주 쓰시는 딜링 위주의 아스타로트 버티기 파티입니다. 버티기인데 무슨 딜링? 이거 뭔 개소리죠? 하시겠지만
아스타로트의 각성을 보시면 나무속성 강화스킬 부스트나무속성 강화스킬 부스트라는 매우 공격적인 각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더 프랜만해도 횡강으로 콤보를 씹는다는 횡강3개를 넘어섭니다. 여기에 입각해서 횡강 줘팸을 강세로 두고, 호의의 마공자 코슈마루를 핵심서브로 써서, 호의의 마공자 코슈마루 -> 몽견의 마신장 아스타로트 연계, 혹 딜이 부족하면 킹 데비링, 각성 넵튠을 기용해서 딜을 극대화해서 샛별을 커버하는 전략이 되겠습니다.

첫번째와 두번째 모두 장단이 있는데요

첫번째의 장점은, 과금이 필요 없다는 점입니다. 제가 퍼드를 처음 시작할때는 모바겜이든 온라인 겜이든 과금에 익숙치도 않고, 자금도 모자라던 시절이라, 컨셉을 무과금으로 잡고 돌리던 시절이었는데, 각성 같은것도 없어서 서브로 마왕 뱀파이어로드, 도화용 삐에로 조커, 파이어 아머 오거아이스 아머 오거아이스 사무라이 오거우드 사무라이 오거파이어 아이스 오거우드 아이스 오거 이런애들 넣고 돌렸습니다. 물론 암닌자는 없던 시절... 그러므로 아스타로트x로서법으로 랭업하던 시기였습니다. 지금 퍼드3가 다가오고있는 시점에 저거 쓰라그러면 혈압잡으실 분들이 많으시니, 일단 최신 버젼으로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업데이트본은 아래에 소개해드리죠. 잡설이 길었는데, 장점은 무과금주제에 이것저것 강림도 카운터로 잘까부수더라! 하지만, 단점이 심각한게, 리더프랜 동시바인드가 들어있는 던전에서는 찍소리도 못하고 퇴장당합니다. 근데 요새 바인드 없는 던전도 있던가요...      있나? 있으면 댓글로 태클 좀. 대신 요즘 흑수마의 부하 아미르라는 걸출한 강림 몬스터가 나오면서, 무과금으로도 바인드 대책을 할수 있지 않을까하는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미르 강림 빨리 주세여 써보게 ㅠ
 무과금으로도 코어 서브인 호의의 마공자 코슈마루를 손쉽게 잡아올수 있고, 스작같은거 안되어있어도 맞으면서 턴이 잘벌리기에 충분히 돌아갑니다.

두번째 파티의 장점은, 조오오오오오오오오온나 쎄요. 제가 무과금을 벗어나면서 각성 세레스를 먹었는데, 이게 진짜... 뭐 암튼간에, 각성 세레스만 있으면 나머지를 강림서브나 던전드랍몹으로 꾸려도 모든걸 부숴버릴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 장점은 아미르라는 어마어마한 놈이 튀어나오면서 색이 바랜 장점이기도 한데, 아미르vs세레스면 세레스가 압도합니다. 세레스의 나무속성 강화나무드롭 강화바인드 회복 등등의 각성이 참...
 두번째 파티는 서브로 동일의 몽견의 마신장 아스타로트천진의 마신경 아스타로트나, 각성 세레스, 각성 넵튠등 다양한 악마서브들을 기용할 수 있다는 어마어마한 장점이 있습니다. 가챠 몬스터들 특성상 횡강 각성이라던가, 상태이상 방어 내성같은것들이 말도 안되게 강력하기 때문에, 패턴이 다채로운 요즘 강림에 적합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돈을 썼으면 당연히 무과금보다는 쎄야.....
 일단 단점은, 핵심 코어 서브인 각성 세레스가 저격이 힘들다는 겁니다. 요새 미친듯이 가챠가 늘어나는 바람에 원하는 위시 가챠 먹기가 힘드셨죠? 아스타로트는 더해요. 그 수많은 가챠몹중에서 세레스 딱 하나만 보고 굴려야하는 정도의 난이도니까요. 그러니까 혹시라도 세레스, 아스타로트가 인벤에 있다! 그러면 걍 목궁 아스타로트와 각성 세레스로 게임 밀고 나가셔도 됩니다 ㅇㅇ음...  그리고, 주 딜이 전체변환 연계와 나무속성 강화으로 이루어진만큼 쁘랄이 좀 필요합니다. 대표적으로 용위의 용장군 꼬마 조운의 경우 쁘랄이 없으면 준재의 와룡신 꼬마 제갈량을 넘기기가 매우 힘들어집니다. 

지금까지 설명드린것이 목궁진 아스타로트 리더의 기본적 전략 두가지였습니다. 그럼 파티를 어떻게 세팅해야 할까요?

아스타로트 파티의 세팅


자, 이제 위에서 아스타로트 리더는 어떤식으로 전략을 설정하는지 봤습니다. 그렇다면 그 전략을 현실로 구체화 시키기 위해서는 어떠한 서브, 어느 정도의 육성, 쁘랄이 필요한지를 살펴봐야겠죠?

일단 하드하다고 알려진 몇몇 강림과, 러쉬 기준으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우스 벌컨 강림



첫번째 타입 두번째 타입 모두 가능합니다만, 첫번째 타입으로는 각성 노아or 신지&카오루&13호기, FI가 필요하다는게... 각성 노아는 전체 물드랍 변환때문에 더이상 기용불가능해졌습니다. 신지&카오루&13호기, FI를 쓰게 되면 우르즈에서 발악기를 보기 전 약 34%의 체력이 있을때 그라 신지&카오루&13호기, FI를 쓰고, 몽견의 마신장 아스타로트, 도화용 삐에로 조커를 써서 회복하면서 딜해서 죽여야 아레스에서 안죽습니다.


와다츠미 강림


 말이 必要韓家? 버티기로 짱짱임. 다만, 각성 세레스가 있던 없든, 바다의 가희 세이렌의 목속 바인드를 깨부술수있는 캐릭은 샤이닝 체이서나, 신서의 관리자 메타트론이 있습니다. 하지만 컨트롤로 극복가능... 바다의 가희 세이렌이 멸망의 노래로 쎄게 쳤을때(약 5만딜) 그라비티등으로 체력을 반이하로 만들고 목바인드를 맞습니다. 그러면, 바다의 가희 세이렌이 때리는게 약해서 충분히 버틸수있습니다. 오히려 초지옥보다는 지옥급이 바다의 가희 세이렌 피가 적어서 어려운데, 어부형제에서 반격켜고 풀피로 올라가면 시작하자마자 그라&목바인드 맞고 시작해서 애매해짐;

메피스토 강림



 사고뭉치 천사님 영상입니다. 뭐. 말이 필요한가요 ㅎ 



갓 러쉬 


: 아테나의 스타버스트도 경감하나로 버틸수가 있다!!!! 지만, 그거 맞으면 디오스에서 ㅂㅂ당합니다. 그러므로, 스타버스트 쓰기전에 녹이는거죠

헤라 러쉬



데빌 러쉬 



// 데빌러쉬 업뎃햇습니다.


드래곤러쉬는 아직 못깼습니다. 코슈2호기 빨리 만들고 깰께요 ㅠ


영상들에서 보셨다시피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세팅은

몽견의 마신장 아스타로트호의의 마공자 코슈마루각성 세레스

이 셋입니다.
 몽견의 마신장 아스타로트는 당연히 리더로서 들어가고요, 만약 2기 있으시다면 우월한 나무속성 강화나무속성 강화스킬 부스트스킬 부스트, 그리고 드랍변환으로 서브로 넣으셔도 제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호의의 마공자 코슈마루는 목궁진리더로 서브 아무거나 악마 체력 6만만 넘기고 가시면 쉽게 잡아오는데, 그 성능이 말도 안되게 좋습니다. 몽견의 마신장 아스타로트와 제대로 맞물려지는 액티브, 죽을동말동할때는 경감을 노리고 써도 좋은 액티브죠. 각성되 나무속성 강화자동회복스킬 부스트로 빠지는게 없습니다.
 각성 세레스... 목속 악마의 바인드 대책 요원입니다. 이거면 뭐 설명 끝인데 거기에 나무속성 강화도있ㅋ음ㅋ


서브 목록들


이제, 빈자리에 들어갈 아스타로트 서브로서 좋은 캐릭터들을 한번 나열해보겠습니다

1. 각성 헤라각성 헤라 이스신왕비 헤라크리스마스 이브의 산타 헤라상사의 천계신 제우스&헤라각성 하데스
그라비티 요원입니다. 최고는 하데스죠. 목속 부속 딜이 짭짤한데, 저는 없고... 헤라의 경우는 가드맨 넣고 가면 어렵지 않게 깰수있으니 초반부터 잡아와서 꾸준히 오래 쓰시면 됩니다.
 또한 최근 나타나는 100%그라비티의 즉사기 기술을 경감으로 막는 전략들을 쓸수가 있습니다. 헤라가 어둠 대미지 경감을 가지고 있어서, 그랑 강림, 드래곤 러쉬에서 활약을 합니다.(궁진하지마세여 저기선 ㅠ)
 제헤라 빨리 주셈

2. 도화용 삐에로 조커가시나무의 잠자는 숲 속의 공주각성 파르바티
잠자는 숲속의 공주와 삐에로는 각각 장단이 있는데, 삐에로가 회복력이 높고, 잠숲이 체력이 조금더 높습니다. 또한 삐에로는 빛드롭 강화마르면 노답인데, 잠숲은 긴급한 상황에서 아스타로트와 연계하면 회복 강화을 연계할수도 있고, 바인드도 풀수있다는 장점이있습니다. 하지만 삐에로가 5턴변환이라 잠숲보다 턴이 빠르게 돌아와서, 던전마다 맞게 쓰시면 됩니다. 삐에로가 가진 빛 대미지 경감빛 대미지 경감 그랑의 전멸기나, 일본풍 던전들의 도깨비가 쓰는 99% 그라를 버틸수 있게 만들어줘서 아주 좋습니다. 아스타로트를 처음 잡으신 분들은 삐에로 한마리 스작하셔서 서브로 쓰시면 아주 효자라고 칭찬을 많이 하게 될겁니다. 낮은 악마타입의 회복력을 아스타로트, 삐에로 이 둘만으로도 어느정도 커버를 할수 있을 정도니까요.

한발늦게 파르바티 추가했습니다.
 파르바티가 각성먹으면서 악마타입 받은걸 잠시 망각;; 횡강대신 투웨이 세팅으로 나간게 아쉽기는 하지만, 파르바티는 가질수만 있다면 정말 최고의 서브입니다. 방태 회드랍 강화때문에 악마타입의 모자란 회복력을 하드 커버해주고 스탯도 앞의 두녀석과는 차원을 달리합니다. 먹고 싶네요 파르바티... 내인벤에 와주지 않을래?

3. 명지진의 현무 메이메이
나무속성 강화나무드롭 강화, 3색 드랍변환. 아스타로트와 연계가 안되는점은 아쉽습니다만, 삐에로와는 연계가 되어 회, 빛드랍이 마르는것에 대해 대비책으로도 매우 훌륭합니다.

4. 닌자(가챠닌자 말고)
어둠의 상급닌자 : 악마 타입에 샛별! 오리지날인 루시퍼보다도 샛별 데미지가 높습니다(만렙기준). 코슈마루가 아직 덜컸고, 쁠작도 아직 시원치않다 싶으시면 기용하십시오. 매우 좋습니다.(성수들의 낙원에서는 필수)
나무의 상급닌자 : 변환드랍이 아스타로트와 겹치지만, 악마타입에 드강도 있고, 공격력도 좋습니다.
물의 상급닌자 : 회복 악마타입입니다. 회복력이 은근 높고, 급할때는 잠숲 대체로도 사용가능합니다.

산들바람의 신동 사루토비 사스케 : 일판에서는 악마타입을 받은 5턴 드랍변환 횡강러 입니다. 아스,사스케를 쓰면 더블드랍변환급으로 목드랍을 많이 만듭니다. 유비랑 연계하면 리얼.... 한판에도 빨리 악마타입 달아주세요!


5각성 헤라 소웨르헌신의 무녀신 구시나다히메파란 기계신 마르 미드가르드 장군초록 기계신 뷔즈 아스가르드 장군붉은 기계신 엘더 요툰 장군
소워르는 오로지 경감하나만 보고 기용합니다. 스작이 매우 고통이지만 해두면 의외로 여기저기 쓰이죠. 저도 어서 스작을 하고 싶어집니다.
히메는 악마타입이 아님에도 여기에 쓰일정도로 강력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8턴 75% 격감의 액티브,조작 시간 연장스킬 봉인 내성나무속성 강화등의 꿀 각성들이 모여있죠. 천명의 성룡제 데포드가 등장하는 던전처럼 긴턴을주고 한대 줘패는 형식의 던전은 히메를 끼고 격감하고 또 턴모으면서 싸우고, 또 격감하고 하는 식으로 싸우게 됩니다. 히메가 없으시다면 그린 해적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골렘의 방어태세가 은근꿀입니다. 리더의 체회배수를 받지 않더라도 자체 체통이 높아서 손실도 의외로 적고요. 위의 둘이 없다면 기용할 수 있는 정도?

6. 홍련의 여걸 에키드나
턴밀! 에키드나는 사실상 딜3배, 스킬부스트 3턴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아스타로트를 쓸때는 히메와 같이 쓰지않으면 쓰일일은 적더군요. 하지만 아직 아스타로트 서브가 다 차지 않은 상황이라면, 넣고 회드랍 마르면 에키쓰고, 체 모자르면 에키쓰고 하는식으로 쓰기에 좋습니다. 다들 인벤에 에키하나씩은 있잖아요 ㅎㅎ

7. 극기의 용영걸 유비
드래곤 공격타입에 강력한 딜링 유닛입니다. 리더스킬을 적용받지 않더라도, 투웨이만 터뜨리면 리더배수보다 더쎈 투웨이 배수를 먹고, 횡강도 하나 가지고 있습니다. 액티브도 코슈마루와 연계가 가능하고말이죠.

8. 탑 로이드래곤
네 각성 셔틀 다음분~~

9. 무간의 파계신 대텐구
헤라 우르즈에서는 우르즈의 그라비톤 밤이, 제우스 &헤라 강림에서는 하데스의 데스 사이즈가 단일 공격입니다. 근데 그걸 어떻게 버팁니까. 우르즈야 경감켜면 안죽는다 쳐도 하데스는 자비같은게 없습니다. 그래서 텐구로 리더체인지 후 근성으로 버티는 겁니다. 특정 용도 이외에는 없습니다. 근데 얘 요즘 악마 달렸다면서요? 4스부도 좋고, 체력이 높아서 체력이나 스부 필요할때는 기용할수 있겠지만 아직 보이지는 않는군요.


번외. 프랜으로서 가능성있는 유닛들

몽견의 마신장 아스타로트x몽견의 마신장 아스타로트 : 매우 우월합니다.
몽견의 마신장 아스타로트x천진의 마신경 아스타로트 : Kiaaaa!!! 요새 트랜드인 체회배수 달린 조건부 공배수리더 타입이죠. 이거 진짜 솔직히 많이 셉니다. 나중에 이거 테마로도 공략글 한번 쓸거임 ㅇㅇㅋ
몽견의 마신장 아스타로트x각성 세레스 : Kiaaaa!!! 암빛이 깔려있는 데빌러쉬 같은 곳에서 아주 그냥 메피스토 강냉이를 털어버림... 진짜... 각성 세레스가 좋긴 좋은데 몽견의 마신장 아스타로트 얘가 좋아서 좋은거임여!
몽견의 마신장 아스타로트x현재의 시여신 베르단디 : 요즘 연구중



마치며

아스타로트 하세요. 아스타로트 하시면 튜토리얼도 안끝났으면서 러쉬 다깹니다. 강림도 거의 다깨고요. 아스타로트하시다 가끔 기분전환으로 세레스 리더하시면 6.25배수의 강려크함에 부들부들떨게 됩니다 ㅠ


그래도 아스타로트는 초반부터 체회배수를 통해서 퍼즐을 많이 맞출수있는 기회를 주기에 퍼즐력도 많이 길러주고, 최종적으로는 하이엔드컨텐츠인 러쉬와 챌린지도 클리어 가능한 강력한 리더입니다.


마지막으로 챌린지 레벨 10급의 던전도 클리어하는 영상 띄워드리고 짧은 공략글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주기적으로 변동있으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사고뭉치천사 님의 챌8 레벨10 클리어 영상







PS) 비신 상점에 파는 박현준 노답새X 노답X끼 노답X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