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투기장 풀영상입니다.  

 

 

 

 

 

앞으로 각아누를 하게되실분이나.. 각아누로 공략하시는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글을써보겠습니다.

 

먼저 파티를 어떻게 짜는가.. 아누파티야 서브구성이 다양해서 본인취향에 맞게 짜시면 되긴하겠습니다만.

저같은 경우엔, 각아누 // 각백호2 각시스 궁암자  구성을 씁니다.

 

 

1.  파티구성

 

각성 아누비스각성 하쿠각성 하쿠각성 이시스평정의 황천신 이자나미각성 아누비스

 

파티기준은 당연히 올 하이퍼 (+297 ,스킬최대, 풀각성) 되겠습니다.

 

이시스가 암속이아닌데, 왜쓰는가 궁금하신분이 있으신데.. 영상을 참조하시면 아시게될겁니다.

3턴액티브라는 짧은 액티브로 아누리더스킬에 4배뎀을 추가해주기 아주 용이하며, 15퍼 뎀감이라는 깨알 뎀감이있습니다.

투기장같은 고층던전을 돌다보면, 백호와 암자나미가 바인드맞는경우가 무지 많습니다. 이럴경우 이시스어머님이 캐리해주시는거죠. + 암자나미가 6턴중에 3턴동안 뎀감을 유지해주는데, 나머지 3턴이비는시간동안 위험할경우 이시스를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시스 쓰시고, 암자쓰시고.. 3턴이 끝날때 다시 이시스가 켜지고.. 거의 준 무한뎀감이라 보시면되죠.

 

백호의 칠성진은 9콤진을 만들어줄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이건 설명 따로 안드려도.. 위험한경우 백호로 넘길수있는구간이 많습니다.

 

암자나미의 성능은 말씀안드려도 아실겁니다. 6턴중 3턴을 35퍼 뎀감을 켜주죠.. 신왕비대비까지 완벽하게 되구요~

 

 

2. 잠재각성

 

요즘 잠재각성추가로 파티를 조금이나마 더 강력하게 만들기가 가능해졌습니다.

불 대미지 경감불 대미지 경감불 대미지 경감불 대미지 경감불 대미지 경감  무조건 이걸 박으세요.

저같은 경우엔.. 이시스와 아누비스를 제외하곤 전부 불 대미지 경감불 대미지 경감불 대미지 경감불 대미지 경감불 대미지 경감 이거구요.

이시스는 각라파티에도 써야해서.. 어둠 대미지 경감어둠 대미지 경감어둠 대미지 경감어둠 대미지 경감어둠 대미지 경감 요게 박혀있네요.

아누는 전속성 100퍼그라대비한다고..불 대미지 경감물 대미지 경감나무 대미지 경감빛 대미지 경감어둠 대미지 경감 종류별로 박혀있습니다.

저와 같이 하실필요없이.. 불 대미지 경감불 대미지 경감불 대미지 경감불 대미지 경감불 대미지 경감 이걸 도배하시면 투기장이 한결쉬워집니다.

 

이유를 설명드리자면.. 15층에 각카구, 각시바, 18층에 리화이브  되겠습니다.

일단 이건 밑에서 더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3. 각층별로 유의할점

 

우선, 투기장정보를 대충은 아셔야겠죠?

 

http://pad.inven.co.kr/dataninfo/dungeon/detail.php?code=333

 

인벤에 자세히 나와있네요.

투기장은 랜덤등장이 많기때문에 변수또한 많은던전입니다.

하지만 아누형과 함께라면 대부분의 변수가 커버됩니다.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층 닌자  

별거없습니다.. 빛닌자의 경우 턴안에 못잡으시면 끔살당하니 빛닌자 난입시만 배수확정발동을 하시면 됩니다. 나머지 닌자들은 그냥 투닥거리시다 잡으셔도 됩니다. (단, 바인딩은 다풀린상태에서 올라가야합니다.)

 

2층 빛자, 암자, 카구야, 와다츠미

빛자가 선제로 스봉을 걸기때문에.. 1층에서 바인딩을 푸는게 핵심입니다.

빛자 = 암자킨상태로 투닥거리다 배수발동

카구야 = 9콤 16배로 피를 뺀후 잡으시던지, 원샷내서 빛속으로만드시고 각누로 암드롭만들어서 투웨이로 딜빼고 딜

와다츠미 = 빛자와 동일

암자 = 조작시간쿨을 최대한 빼주면서 버티다가 백호로 사살. (이시스와 암자를 적절하게 써주시면 무한버티기 가능)

 

3층 카무이, 보이스, 좀드, 아몬

카무이 = 드랍판을 쌓고 스킬쓴상태로 사살

보이스 = 3턴간 방해드롭을 지워주면서 버티다가 사살 (회드롭이 마를경우 암자를 꼭켜주세요.)

좀드 = 이시스와 암자로 무한버티기가 가능합니다. 적당히 버티다 잡고싶을때 잡으세요.

아몬 = 호호호가 날라오기전에 스킬쓰고 잡으세요. 턴여유는 많습니다.

 

4층 데몬

여기가 일단 고비1탄입니다. 데몬2마리가 나오는데.. 턴겹으로 나올시 암자를켜도 버티지못합니다.

턴겹나올시.. 판이 9콤이되는지 확인후.. 안되면 백호

2/1로 나올시.. 한번 딜해보고 뒷구안터질시 백호

 

5층 유니콘, 피닉스, 크라켄, 켈베

유니콘 = 3턴동안 암자키고 버틴후에 사살

피닉스 = 6턴째에 전멸기니 그안에 잡으시면됩니다. 원샷안내면 회복하니깐 스킬쓰고 잡는게 확실하긴합니다.

켈베 = 원샷내시려면 스킬쓰시고, 스킬아끼시려면 암자켜있는상태에서 딜하세요. 일정피 이하에선 전멸기 날라옵니다.

크라켄 = 첫턴 목바인드인데.. 각시스한테 걸지요. 2턴안에 딜해보고 안잡힐시 바인딩인데.. 이시스로 풀고 또 딜하시면 됩니다. 암자와 이시스를 적절히 써주시면 쉽게 잡습니다.

 

6층 타마 랜덤 3종

다 필요없고.. 녹타마만 조심하시면됩니다. 어쨌든.. 그냥 백호로 깔끔하게 잡으시던지 아누켜고 한방에 잡는게 이득입니다. 나머지 타마는 암자켜면 버티는데 녹타마는 안됩니다.

 

7층 관은병, 조운, 장비, 암흑기사, 가이아, 주유

관은병 = 드랍판쌓고 스킬쓴상태로 사살

조운 = 은병이와 동일

장비 = 드랍판쌓고 장비한테 한대맞고 딜하시는거 추천.

암흑기사 = 이시스와 암자를 적절히 써주면서 한방딜, 얘는 드랍변환을해서 판쌓기보단 퍼즐링으로 잡는걸 추천

가이아 = 안전하게 하시려면 5턴뻐기고 잡으시고.. 급하시면 불드롭을 없애시고 잡으시면 됩니다.

주유 = 위기2탄입니다.. 첫턴에 암흑을거는데.. 첫턴만에 못잡으면 제가 죽습니다.

주유를 만난다면 주저없이 백호를쓰시고.. 원샷내세요. 만일 원샷못내면 나가기하세요.

 

8층 각미네, 각넵튠, 각세레스, 각하데스, 아르테미스, 헤르메스, 아레스

각미네, 각세레스, 각넵튠 = 스킬쓰고 잡으시면되는데.. 만약 판이 꼬인다면 백호쓰셔도 무방합니다.

각하데스 = 5턴만에 잡으시면 됩니다. 암반감이있으니까 스킬쓰고 딜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레스 = 첫턴 암흑훑고 판을쌓은후 스킬쓰고 사살

헤르메스 = 얘도 한방에 잡으셔야합니다. 아니면 방해확률증가해서 좀 귀찮아져요.

아르테미스 = 선제 방해10턴 귀찮은데.. 리더바인드가 안걸려서 어쩌피 무한버티기 가능합니다. 방해적절히 풀다가 잡으세요.

 

9층 과일용스작몹

뭐가나오든 상관없습니다. 암자, 이시스를 켜시면 3마리턴겹맞아도 안죽습니다. 그래도 아프긴하니까 백호나 아누를 쓰고 원샷내시거나 1~2마리 잡아두시는게 편합니다.

 

10층 사방신

뭐가나오든.. 그냥 판쌓고 쌔쌔쌔하다가 턴다벌고 이시스나 암자켜고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11층 청소, 녹소, 적소, 암파간, 빛파간

청소,적소 = 그냥 딜하시다가 한방에 안잡히면 스킬쓰고 잡으세요.

녹소 = 위기3탄입니다. 9콤판일경우 스킬쓰고, 아닐경우 백호쓰시고 첫턴에 원샷내셔야합니다.

빛파간 = 판쌓고 한대맞은후에 스킬켜고 잡으시면 됩니다.

암파간 = 빛파간과 동일

 

12층 초황제

5턴안에 잡으시면됩니다. 스킬켜고 암3셋이상 9콤이면 뚫립니다. 10콤이면 확찢이라 보시면되구요.

판을쌓고 목,암드롭을 쟁긴후에 아누켜고 잡는걸 추천드립니다.

 

13층 스핑크스, 메제도라, 오시리스, 소티스, 토트

스핑크스 = 스킬켜고 사살

메제도라 = 3턴뻐기면서 판쌓다가 스킬켜고 사살

오시리스 = 방해랑 회복을 만드는데.. 적절히 퍼즐링하면서 스킬켠채로 잡으세여.

토트 = 턴을밉니다.. 턴을 다시회복하시고 잡으세요. 아프진 않아서 무한버티기 가능합니다.

소티스 = 4배로 잡으셔야합니다. 아누켜고 암투웨1셋 + 1셋이나 암투웨1셋 콤보약간 하시면 빛속이 다벗겨집니다.

암속이될때 암투웨 2셋정도로 잡으시면 됩니다. (주의점은 목,암관리를 잘하셔서 암드롭수급을 잘하셔야합니다.)

 

14층 드랄, 레비아탄, 어스드래곤

드랄 = 암자나 이시스켜고 투쾅하시다가 배수발동하시면 잡습니다.

레비아탄 = 4턴안에 잡으시면 됩니다. 노스킬로 잡던 스킬켜고 잡던 자유..

어스드래곤 = 반피만 안빼면 암자로 버틸수가있습니다. 턴여유는 충분히 있으니 쉽게 잡습니다.

 

15층 각시바, 각카구, 각팔바, 각메이, 각비너스

위기 4탄입니다.

사실 여기때문에 잠재각성을 불경감으로 도배하시는걸 추천드립겁니다.

각팔바 = 일단 9콤이 뜰때까지 퍼즐링을 하세요. 정확히 9콤.. 10콤이면 흡수되서 무한버틸수있습니다.

9콤이 뜨면 반피정도 빠집니다. 이때 리더프랜 아누가 다올라와있는지 확인하세요.

확인하셨으면, 목드롭이 많을때를 노려서 아누와 암자를쓰고 암투웨 3셋을 하세요.

그럼 팔바가 전멸기를 시전합니다. 암자가 켜있는동안 아누반격과 깡딜로 잡으시면 됩니다.

만약 안되겠다싶으면 아누한번 더쓰시면 되겠습니다.

 

각메이 = 첫턴 아누쓰고 9콤되는지 봅니다. 되면 일단 한번딜해보고, 안되면 한턴후에 현무가 칠성진을 써줍니다.

암드롭이 3셋이상이면 암자나 이시스켜고 잡으시고.. 안되면 백호쓰세요.

 

각비너스 = 꽁승입니다. 조작감소를 쓰는데.. 비너스는 딱히 아프지 않기때문에.. 적당히 조작감소쿨좀 뺄겸 놀아주고 잡으세여.

 

각카구 = 노답입니다.. 이건 팁드릴게 없네요.. 무조건 딱 9콤해야합니다. 뒷구터지면..ㅈㅈ이구요.

9콤을하면 반피가 빠집니다. 그럼 이시스로 바인드 풀고 잡으시면 됩니다.

 

각시바 = 제가 여태 투기장돌면서 아직 한번도 못만났네요... 이거 하난 입퍼드긴하지만.. 시바는 턴을밀죠?

불경감 도배되있으면 2턴간 버티기 가능합니다. 스킬올라오면 주기시면 되겠습니다.

 

불경감 도배이유가.. 각카구와 각시바가 좀 노답입니다. 경감을 바르면 얘네 잡는확률이 훨씬 올라가기때문에 불경감을 추천드립니다.

 

16층 그리잘

15층에서 아누나 암자를 썼을경우 그리잘이 허무의파동을써서 반격이나 뎀감효과를 없앱니다. 만약 안키셨다면 선제로 맹독 2개를 생성해서 아주 귀찮습니다..

어쨌든.. 첫턴은 그라비티입니다. 2턴안에 잡으시면 좋은데.. 만약 못잡으시면. 3턴간 맹독을 쓰니까.. 적당히 턴벌다가 백호로 넘기세요.

 

17층 머큐리, 벌컨, 디오스, 암각제, 초각제

머큐리 = 선제 물드롭증가 맞고서 죽이세요. 물드롭증가 버프받으면 뒷구이득봅니다.ㅎㅎ

벌컨 = 불경감발랐기때문에.. 머 간지럽네여.. 그냥 놀아주다 잡으세요.

디오스 = 선제 맞고 첫턴은 상태이상방어쓰니.. 회복해주고 잡으세요.

암각제 = 갓러시 암각제 아시죠? 그냥 놀아주다가 잡으시면 됩니다.

초각제 = 첫턴 드랍판쌓고 스킬쓰고 딜. 평타딜은 별로 안파아요.

 

18층 스리디아, 데포드, 제로그, 그랑, 리화이브

스리디아 = 첫턴에 바로 잡으시던지 아니면 판쌓고 잡으시면 됩니다. 암자필수로 키셔야합니다.

데포드 = 스리디아와 동일

그랑 = 좀 귀찮고 운빨도 있습니다. 노스킬일시 10콤 36배여야 반피이하갑니다. 스킬일시 정확히 9콤 64배인데.. 암드롭이 적어야합니다. 어찌됐든, 반피이하로 까셔야 됩니다. 반피아하가면 2턴안에 암자킨상태로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리화이브 = 선제가 많이 아픕니다.. 그래도 불경감덕분에 조금이나마 안전해집니다. 선제맞고 회드롭이 없다면.. 다음층 신왕비가 안뜨길 바라세요.

제로그 = 빛용린이면 암자킨상태로 다음용린전에 잡으시면 됩니다. 암용린이면.. 제로그의 3번째딜인 블랙디제스터 이전에 암자나 이시를 써서 버티고.. 빛용린일때 잡으셔야합니다.

 

19층 우르즈피버, 영왕비이스, 신왕비헤라, 아테나, 벨제부브

벨제부브 = 백호쓰고 슝

아테나 = 암자켜있는동안 잡으시던가.. 정안되겠으면 백호

우르즈피버 = 아테나와 동일

영왕비이스 = 아테나와 동일

신왕비헤라 = 아테나와 동일

 

20층 빛칼리, 암칼리

백호쓰고 마지막 극딜하시면 되겠습니다.

빛칼리 = 10콤이면 안전빵.

암칼리 = 11콤이면 안전빵. (암4셋일경우 10콤이여도 안전)

원샷조건 = 빛칼리 암3셋 11콤 이상, 암칼리 암4셋 11콤이상

 

21층 삐

맛있게 드세요~

 

 

 

붉은색 표시를 한부분이 각아누로 조심해야될 목록입니다.

지금까지 투기장은 수도없이 트라이했는데.. 각시바는 못만나봐서 입퍼드인점을 참고해주시구요.

나머지는 제가 직접 다 만나보고 공략해본거라 거의 확실하다고 보시면됩니다.

어찌됐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구요. 궁금한점 있거나 추가했으면 하는건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