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드를 처음 시작하고 가장 많은 도움을 받은 글 "노리세마라스타터 1탄" 은 제 퍼드인생에 나침반과도 같은 글 입니다.
하지만 직접해본 경험에 의해 노선의 수정과 보충이 필요하다 생각하는 부분에 개인적인 견해를 추가 보완 해보았습니다.

제가 제시하는 길은 아래와 같습니다.

좀비팟리더(오거)준비 - 금요던전(더블미스릿)준비 - 화요던전(시작용5성진화)- 화요던전(무가맨3~4획득)-헤라강림

"노리세마라스타터"의 저자 "렌시어스"님은 초보시절 턴겹에 당해 힘들었던 기억으로 금요던전을 늦게 갔습니다.
하지만 제 경험으로는 금요던전이 위 도전과제 중 가장 쉬웠습니다. 각종 공략글을 참고 해서 공략 했었죠

*턴겹이란?
한층에 몬스터가 3마리 나왔는데 in3 in3 in3 왼쪽 위에 몇턴 후에 공격하는지에 대한 표시가 같은 턴일때 한턴에 공격이 몰려서 들어오기 때문에 버티기가 힘들다.


키티티의 금요던전 공략 - 링크 -
호드맨의 금요던전 공략 - 링크 -


첫번째 금요던전공략 빠~밤~ !!

준비물 강화하지 않은 불속성 오거1개, 불속성 몬스터 아무거나 4개 권장 몬스터 사무라이 고블린(불드롭 변환 스킬이 유용하므로)

준비물이 불속성인 이유는 불속성의 사무라이 고블린이 불드롭 변환 스킬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유용하다 생각함으로 추천 했습니다. 다른 속성으로 셋팅 하셔도 문제 없어요. 하지만 같은 속성으로 리더와 서브를 통일 해주세요.
이유는 전체공격 2번으로 몬스터를 킬 하기 위한 공격횟수를 맞추기 위해서인데 이해 하지 않아도 됩니다.

가면은 파티의 체력이 많아서 줄여야 할때 넣어주세요. 가면의 종류는 상관 없습니다. 어차피 몬스터 방어력이 높아서 데미지 1 이라서 공격력은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저는 이렇게 셋팅해서 4번 트라이 하고 2번 클리어하고 1개도 얻지 못 했습는데 우정에그에서 1개 획득 ㅋㅋㅋㅋㅋ

이 세팅에서 중요한 것은 자동회복 프랜 입니다. 위 세팅에서 보시면 파티의 체력이 1037 입니다.
제 프랜은 30레벨 나무의 정령 아르라우네, 30레벨 바다의 요정 세이렌 이었습니다. 아마테라스 같은 고급유닛은 감히 구경조차 해본적 없고 감히 저 따위가 친추를 요청해볼수 조차 없는 고귀한 존재 이므로 거론 하지 않겠습니다. ㅋㅋㅋㅋ


바다의 요정 세이렌 바다의 요정 세이렌 1lv - hp690 회복력432
나무의 정령 아르라우네 나무의 정령 아르라우네 1lv - hp644 회복력448


키티티님의 금요던전 공략글에서 참고한 공식을 공대생처럼 계산기를 이용해 계산 해봅시다

   
바다의 요정 세이렌 432 X 3 / 0.7 - 690 = 1161.(소숫점이하 생략)
나무의 정령 아르라우네 448 X 3 /0.7 -644 = 1276.(소숫점이하 생략)


저의 세팅은 세이렌이건 아르라우네건 다 통하는 세팅이군요. 왜 다 통하는지를 이해하고 싶으 분은 키티티님의 공략글의 공식풀이를 보세요 하지만 이해하지 않아도 공략은 문제 없습니다. ㅋㅋㅋㅋ

요기까지가 첫번째 할일 더블미스릿 얻어오기 입니다. 힘드네요.....허억~허억~
추가내용 - 2014.01.10
불속으로 셋팅하고 목속 아르라우네와 함께하니 불속드랍 쌓다가 목속드랍 터트려서 원하지 않게 xx릿을 죽여버리는 경우가 있어서 모든 속성을 통일하는게 편하신분은 통일 하는걸 추천 합니다.

두번째 화요던전에서 시작용 5성진화를 위한 재료 얻기

불의 파수꾼물의 파수꾼숲의 파수꾼빛의 파수꾼어둠의 파수꾼

이건 딱히 설명할 것도 없더군요. 그냥 가서 두들겨 패면 줍니다.

세번째 화요던전에서 무가맨(무지개 파수꾼) 얻어오기

무지개 파수꾼

저는 이게 어려웠어요 coc 계정 2개 퍼드 계정 2개 열심히 하지도 않고 사부작 사부작 즐겜유저인 저는 서브의 육성을 게을리 했더니......컨티뉴 화면을 보더군요.

하지만 어찌어찌 공략성공해서 3마리 얻어왔어요. 에키드나 있으니까 3마리 없으면 4마리 렌시어스님은 좀비팟에 루시플랜을 이용했지만 저는 세이렌이나 아르라우네를 이용한 자동회복과 오딘을 이용한 데미지감소80%를 이용했지요.

오딘플렌을 얻으신다면 제 방법을 이용하시고 얻지 못한다면 렌시어스님의 방법을 이용하세요.

    참고공략 곰피디님의 "처음루시를 위한 공략서" - 링크 - 각층의 상황 설명 참고

오딘플렌을 얻었다면 세이렌이나 아르라우네를 준비 합니다. 예를 1렙으로 들었지만 강화를 해주시고 파티 체력을 높여주실수록 파티의 안정성을 높아집니다. 

무지개 파수꾼(최상급) 던전의 최하공격이 2천초반이고 최고가 3천 끝판대장 무가맨이 2만2천 입니다. 최소한 2~3대를 맞아도 죽지 않을 체력이면 좋겠습니다만 제가 권장하는 체력은 7천 정도 입니다

    세이렌은 1렙 턴당 회복 1296 X 4턴 = 5184
    아르라우네 1렙 턴당 회복 1344 X 4턴 = 5376

무가맨은 5턴 마다 공격 합니다. 4턴동안 자동회복을 하고 그중에 회복드롭 좀 터트리면 피를 100%로 만들수 있습니다.
그 4턴 동안 100%회복을 하지 못 했을때는 보험기술 세이렌의 회복드롭변환과 아르라우네의 체력회복스킬을 사용하세요. 

이렇게 계속 체력회복해서 버티면서 오딘의 궁니르를 쏴주다가 지겨우면 드라마 한편 보고 와서 애니팡 하고, 하다가 지겨우면 예능 한프로 보다가 생각나면 또 애니팡 해주면 무가맨이 죽습니다.


시작용 5성진화에 관해

시작용 5성진화를 해두지 않으면 3층에서스킬샷으로 4마리 원킬 내지 못하는데 전 플레시오 11000뎀 정도 되는 걸로 스킬 쓰고 드롭 지워서 공격 하니까 되드라구요. 시작용 5성진화 못 했어도 4성 만렙이면 한번 도전 해보세요. 아니면 선물용을 같이 대려가서 스킬 두번 쓰는 방법도 있음

이렇게 무가맨 공략에 성공 하셨다면 다음은 대망의 첫강림 "헤라강림" 이군요.

네번째 헤라강림

렌시어스님의 방법은 암반감+무가맨+루시플랜 입니다. 근데 전 아직도 까만 베이비용을 얻지 못 했어요 ㅜㅜ 계속 도전중이지만 헤라강림때까지 흑베비용을 얻지 못 한다면 오딘으로 암반감을 대신해서 트라이 할 예정 입니다.

렌시어스님의 글을 보고 세이렌, 나가, 오거, 릴리스등은 다 얻었는데 베이비용은 녹베비용 1개만 달랑 얻었습니다. ㅜㅜ 

여기까지 그림이라곤 달랑 1장밖에 없어서 스크롤의 압박이 있는 글이지만 목 마른 분들이라도 보시라고 제 나름의 정보들을 적어봤습니다. 누군가 조금이라도 도움을 얻어 가시면 좋겠네요.

많은 도움 얻었던 키티티님, 렌시어스님, 호드맨님, 곰피디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만 글 줄입니다. 


추가 1

노멀 던전 "마왕의 성"을 클리어하면 테크니컬 던전 "풍요로운 대지"를 입장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펭공을 얻어서 강화를 하면 2500정도의 경험치로 만렙이 되는데 이걸 강화재료로 사용하면 동속 9000 비동속 6000의 맛 있는 도시락이 됩니다. 거기다 이 펭공을 진화하면 더욱 많은 경험치를 주는데 이 부분은 재료를 얻기가 힘들어서 저는 포기하고 걍 펭공 만렙 만들어서 먹이고 있습니다.

지난 12/31 ~ 1/1 갓페 때 리세마라하다 루시스타트 한 계정이 있는데 암속 펭공은 노멀던전 어디까지 클리어 해야 얻을수 있을지 몰라서 걍 녹펭공 루시에 먹이고 있는중.......

참고자료 - 가엾은코코님의 "초보팁)펭공 농사를 아시나요"  공지로 올라간 "초보자를 위한 팁모음"글에서 펭공에 관한 글을 봤던 것 같은데 관심이 생겨서 링크를 눌러보니 글을 지운건지 링크 오류가 나서 "펭공"으로 검색해 가엾은코코님의 글을 참고해 펭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2렙 펭공에 키메라 2마리 먹이면 만렙을 만들수 없습니다. 근데 키메라에 키메라를 먹여서 강화하면 6렙 키메라가 되는데 이 놈은 동속일시 경험치 3600 이네요. 6렙 키메라 1마리면 펭공 만렙 달성......이제 이걸 펭공 강화에 사용해야겠습니다

추가 2 - 2014.01.09

게릴라 던전을 적극 활용 하세요.

"펭공을 쫓아라"에서 각 속성별로 2성펭공과 3성펭공을 얻을수 있는데 3성 펭공은 동속 45000 비동속 30000의 경험치를 주는 훌륭한 도시락 입니다. 2성펭공 진화 시켜서 3성 만들수 있으면 3성 만드시고 만들 재료가 부족하거나 구하기 힘든 물, 불, 숲 3속성은 그냥 10레벨만 만들어서 동속 강화용으로 사용하셔도 유용하다고 생각 합니다.

제가 이거 몰라서 남들보다 몬스터 레벨링이 느려서 물어봤더니 알려줘서 유용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릴라 던전은 거의 매일매일 열린다고 하니 각자 자신의 조를 확인 하셔서 강화할 몬스터가 있다면 유용히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참고자료 zuriel님의 게릴라 던전 조 확인 법 - 링크 -